멜기세덱과 하나님의 아들과 마리아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거의 3개월간 영국에 머물게되었습니다.
런던의 작은 형제모임에 출석했는데 그들이 11주 중 8주를 제가 설교하도록 허용해주었습니다.
그런데 하루는 프랑스에서 온 여자 둘이 참석했고, 그들은 모녀 사이로, 딸은 복음교회에 출석하고 어머니는 카톨릭 신자로 보였습니다. 그들을 보는 순간, 다른 제목의 말씀을 준비했었는데
얼른 멜키세덱에 관한 설교를 하고 싶어졌습니다.
그리하여 창세기 14장에서 최초의 중동전쟁에 대해 설명하였고, 14장 18절에 나타난 멜키세덱에게 아브라함이 노획물의 10분1을 드린 사건과, 아브라함이 소돔왕에게, 그가 주는 어떤 것도 받지 않겠다고 손을 들어 선언한 사실에 대해 말했습니다.
그리고는 히브리서 7장으로 넘어왔습니다. 7장 1절부터 4절까지 보시면, 히브리서 기자는 멜기세덱과 하나님의 아들의 유사성을 언급합니다.
히브리서 7장
1 왜냐하면 이 멜키세덱은, 살렘왕이요,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제사장이요, 왕들을 살육하고 돌아오는 아브라함을 만나 그를 축복한 자이니, 2 그에게 아브라함도 모든 것들의 십분의 일을 나누어 주었으며, 먼저 번역되어지기를 “의의 왕”이요, 또한 “살렘 왕” 이니, 그것은 “평강의 왕”이요, 3 아비도 없고, 어미도 없고, 족보도 없고, 시작한 날도 없고 생명의 끝도 없으니, 하나님의 아들과 닮았으며, 영속적으로 제사장으로 남아있느니라. 4 이제 이-사람이 얼마나 위대한지를 주목하라, 그에게 조상 아브라함이 노획물(아크로띠니온 첫열매) 의 십분 일을 주었느니라.
멜기세덱과 하나님의 아들의 공통점
1) 의의 왕이고,
2) 평강의 왕이며
3) 족보도 없고
4) 아버지도 없고
5) 어머니도 없고
6) 시작한 날도 없고
7) 생명의 끝도 없고
8) 영원한 제사장으로 있습니다.
이점에 있어서 둘이 매우 흡사하다고 말합니다.
하나님의 아들은 누구입니까?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그런데, 멜기세덱과 예수 그리스도가 어머니가 없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고 말하지 않습니까?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에게 어머니가 있다면, 그 둘이 어미가 없는 공통첨을 갖고 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저는 예수 그리스도에게는 땅의 아비도 없고, 어머니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마리아는 누구냐?
마리아는 생물학적 어머니가 아니라, 대리모에 불과하다고 말했습니다
마리아의 난자와 성령의 정자가 결합해서 이전에 존재하지 않던 생명체 예수 그리스도가 생겨난 것이 아니라. 이전에, 창세전에, 영원한 세월 이전의 영원한 시점부터 존재하던 창조주 예수 그리스도, 아브라함이 만났던 예수 그리스도, 다윗이 섬겼던 예수 그리스도가 극소형의 인간 형태로, 마리아의 태안에 잉태되어 태어났다고 말하고, 그 근거로
마태복음 1장 20절을 펼쳐 설명했습니다.
20 그가 이것을 궁리할 때에, 보라, 주의 한 천사가 꿈에 그에게 나타나, 가로되, “다비드의 자손 요셉아 네 아내 마리암 맞이하기를 두려워 말라. 왜냐하면 그녀안에 있는 자는 성령에 의해 낳아져서 계시기 때문이라.
예수 그리스도는 마리아의 난자와 성령의 정자가 결합하여 처음으로 생겨난 것이 아니라, 창세때 세상을 창조하시고, 구약시대에 무수히 일하시다가,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마리아의 태안에 태어나져서 정착하신 것입니다.
여기의 낳아져서는 겐나오 동사의 수동태로서 아브라함은 이삭을 낳고, 이삭은 야곱을 낳고, 다윗은 솔로몬을 낳고 등에 쓰여졌던 동사이며, 그것은 완벽한 인간으로서 태어났다는 뜻입니다. 즉 예수 그리스도는 두번 태어나셨는데, 한번은 마리아의 태안에 태어났고, 다음으로 마리아의 몸으로부터 나오시면서 세상에 태어나셨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은 마리아의 DNA 를 갖고 있지 않으셨습니다! 마리아의 염색체와 성령의 염색체가 결합한 것이 아니며, 마리아의 두뇌 50%와 성령의 두뇌 50%를 받은 것도 아니며, 마리아의 유전자의 50%와 하나님 유전자 50%를 갖고 태어난 것도 아닙니다.
예수님은 창세전부터 일하셨으며, 아브라함은 나의 때 볼것을 즐거워하다가 보고 기뻐하였느니라(요한 8장 56)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때에 존재하시던 예수 그리스도는 - 만일 마리아의 난자와 성령의 정자가 결합하여 새로운 인간이 태어났다면- 어디로 갔습니까? 성령이 정자를 생산하여 인간의 난자와 결합하는 일은 있을 수 없습니다. 다시 강조하면, 예수 그리스도는 완벽한 인간으로서 마리아의 몸안에 착상하셨던 것입니다. 그 일을 진행하신 분이 성령님이셨습니다.
따라서, 마리아는 마치 시험관 아기를 받아서 잉태하여 키우는 대리모처럼, 예수님의 생물학적 어머니가 아니라 대리모에 불과했던 것입니다
그 일을 마리아가 잘 감당하여 수행해냈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에게는 아버지는 있어도 어머니는 없는 분이라고 말할수 있으며, 멜기세덱도 어머니가 없는 사람으로서 그는 하나님의 아들과 아주 흡사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사실 8가지 공통점들이 그냥 인간들의 닮은 점이라면, 둘이 동일 인물이라고 장담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그런데 이 세상에 애비도 없고, 어미도 없고, 족보도 없고, 생명의 시작도 없고, 의의 왕이고, 평안의 왕이며, 영원한 제사장으로 지내는 사람이 누가 있습니까?
오직 하나님의 속성을 지닌 사람만, 그 여덟가지를 갖추지 않았습니까?
하나님의 아들이 둘입니까? 독생자입니다!
그렇다면, 멜기세덱은 바로 성육신으로 인간으로 오시기 이전의 예수 그리스도가 아니겠습니까?
히브리서 기자는 예수 그리스도에게 어미가 없다고 주장합니다.
그렇다면, 마리아는 하느님의 어머니라고 부르고 있는 천주교는 올바른 교리에 서있습니까? 성경 어디에서도 마리아를 하느님의 어머니라고 부르도록 하고 있지 않습니다. 마리아의 아버지는 하느님의 할아버지입니까? 마리아의 여동생은 하느님의 이모이고, 마리아의 남동생은 하나님 삼촌입니까?
다윗은 마리아의 조상이었으므로, 하느님의 조상이라고 부릅니까?
아브라함이나 아담은 하느님 조상이겠습니까?
이리하여, 마리아가 하느님의 어머니라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이요, 마리아는 그저 대리모였다고 설교했습니다.
루카 11장
27 그분이 이것들을 말씀하실 때에 무리중에서 어떤 여자가 음성을 높여 그분께 이르기를 “ 당신을 밴 태와 당신이 빨던 젖이 복이 있나이다!”하니 28 그분이 이르시기를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그것을 지키는 자들이 훨씬 더 복이 있느니라!”하시니라.
예수님의 이 말씀이 마리아의 형상을 만들어놓고 기도해라, 그러면 내가 100% 들어준다, 마리아에게 기도하면 축복받는다, 는 뜻으로 말씀하신 것으로 들립니까? 마리아를 하느님의 어머니로 모셔라고 하신 말씀으로 들립니까?
마리아를 하느님의 어머니로 부르는 것은 아주 잘못된 것입니다!
2023. 9. 28 하토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