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함께하는 '2019 서초구(구청장 조은희) 민 체육대회'가 지난 5월 1일 (수) 오전 10시 반포 종합 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서초구체육회 주최로 열린 이날 체육대회는 조은희 구청장을 비롯해 이혜훈 국회의원, 박성중 국회의원, 안종숙 시의회 의장 등 주민 10000여 명이 참가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조은희 구청장은 대회사에서 "오늘 3년 만에 18개 동 구민이 모였습니다. 선수단 입장하는 것을 보니 우리 서초구민은 정말 멋지십니다. 누가 승리할지 어떤 동이 응원 상을 받을지 기대가 됩니다.
그러나, 우리 구민은 네 편 내 편이 없습니다. 이기면 이겨서 신나고 이기지 못해도 즐겁습니다. 여러분 오늘 하루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십시오. 서초구민 파이팅입니다"라고 말했다.
선수 대표가 선서를 하고 있다.
개회식에 이어 축하 공연으로 태권도 시범 단, 어린이 댄스공연을 관람한 후, 몸 풀기 체조로 체육대회는 시작을 알렸다.
체육 경기 종목은 줄다리기, 단체줄넘기, 계주경기, 세발자전거, 럭비공 굴리기 로 팀별 토너먼트 예선을 거쳐 준결승, 결승전을 치렀다.
줄다리기 경기를 하고 있다.
경기를 끝내고 종목별 점수, 응원 참여도를 심사한 결과 종합우승은 전년도 우승팀인 양재2동이 그 영광을 차지했다.
또한 종목별 우승팀은 ▲줄다리기- 방배4동 ▲계주-양재2동 ▲단체줄넘기-양재2동 ▲럭비공 굴리기-양재1동 ▲세발자전거-양재1동 팀이 차지했다.
출전팀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밖에 대회에 참가한 구민 모두는 추첨을 통해 TV, 냉장고, 스타일러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됐다.
응원석에 앉아있던 김경호(73ㆍ반포본동) 씨는 "오늘은 날씨도 좋고 흥겨운 풍물패에 따라 신명 나는 춤도 추었어요. 또, 막걸리에 도시락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라고 전했다.
공동취재// 윤은식, 김병헌 기자
첫댓글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
매번 서초구 행사에 참여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 활동이 대단 하십니다, 부럽다 부러워~~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