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음봉면, ‘제3회 주민 총회 및 한마음 걷기대회’ 성료
주민 300여 명 참가, 가족 건강과 주민화합 기원
‘제3회 아산시 음봉면 주민 총회 및 한마음 걷기대회’가 지난 24일 오전 9시~12시, ‘지역사회의 건강 관심도와 참여도를 높여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게 하는 건강행사’라는 주제로 음봉면 주민 자치위원회(위원장 이국환)주관 및 음봉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정인묵) 후원으로 월랑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관내 기관·단체장과 지역주민 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월랑초등학교를 출발해 월랑저수지 수변공원을 한 바퀴 돈 후, 다시 월랑초등학교 운동장으로 돌아오는 총 3.7km 코스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오전 8시 음봉초등학교 운동장에 집결 정렬한 후 오전 9시부터 식전 행사 및 준비운동과 함께 주민 총회, 주민참여 예산사업 투표, 걷기대회, 경품추첨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참가자 전원에게 쌀 500g, 생수, 떡, 타올 등을 제공하였으며 이날의 하이라이트인 경품 추첨 상품은 성인용 자전거 10대, 10만 원권 농협 상품권 10장, 음봉면 특산품인 배 10상자 등을 추첨해 나누어 주었습니다.
이국환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주민총회와 한마음 걷기대회가 가족의 건강과 주민화합의 장이 되는 뜻깊은 시간이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은 “음봉을 사랑하는 한마음으로 걷기를 통해 함께하는 건강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살기 좋고 발전하는 음봉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또한 정인묵 면장은“가족과 함께 즐거운 하루가 되기를 바라며 꾸준한 행사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걷기 행사에 앞서 식전 공연과 2023년 주민참여 예산 선정을 위한 주민총회(주민참여 예산 편성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참여 민주주의를 활성화 하며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주민의 주도적인 참여로 주민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진행되는 정책)를 열었습니다.
2023년 주민참여 예산사업 마을 의제를 통해 제안된 6개 마을 자치 사업에 대해 주민투표를 하고 발표하였습니다.
주민들 스스로 발굴하고 제안한 마을 자치 사업에 대한 음봉면 발전에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의제 2가지(기존 관광지에 색다른 볼거리를 위한‘아산온천 꽃 식재 사업’과 범죄 및 사고 예방을 위한 ‘보안등 설치’)가 선정되었습니다.
다양한 식전공연과 함께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개회식, 공연, 폐회식 모두 3시간여 mc진행을 하면서 부쩍 발전한 자신을 뒤돌아보는 감사한 날이었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