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충남협의회“백제의 고도 부여에서 제2차 운영위원회 개최
백제의 고도 부여에서 개최하는 운영위원회 감회 남달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충남협의회(회장 홍광표)는 3월13일 부여군 회의실에서 2025년 제2차 운영위원회를 부여군 협의회(회장 박순덕) 후원으로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부여군 박정현 군수, 김영춘 의장과 충남지사 이홍구 부회장, 여성 특별자문위원회 주희정 위원장, 충남협의회 최규복 자문 위원장을 비롯 충남협의회 운영위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 2월 21일 홍광표 회장 취임 후 첫 번째 개최한 제5대 운영위원회는 봉사에 대한 다짐을 새롭게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
충남협의회 운영위원회는 2개월 단위로 시·군 협의회를 순회로 개최하며 운영위원들과 교류를 통해 봉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운영위원회에서는 자원봉사 지도자 유공장 수여 선임증 전달 개최지 회장 환영사 순으로 진행했다.
자원봉사 지도자 유공장은 충남협의회 이홍구 전임회장이 금장, 천안시 협의회 김미수 회장, 공주시 협의회 채미영 회장, 서산시 협의회 김인숙 회장, 계룡시 협의회 강계라 회장이 은장을 수상했다.
대전·세종·충남혈액원이 혈액분과 신설요청에 따라 헌혈분과 등을 신설하고 각 위원장에게 선임증을 수여했다.
박순덕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백제의 고도 부여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며 “매월 밑반찬 봉사, 어버이날 및 중추절 행사 고추장 담그기 등 많은 봉사를 해오고 있는 부여군 봉사원님들께 격려의 박수를 당부하고 부여군 국보 287호 금동대향로 등의 홍보와 올해로 제23회째 맞이하는 궁남지 연꽃 축제, 백제 문화제에 오셔서 좋은 추억을 담아 가시고, ‘부여군 수해 당시 많은 봉사원님의 도움으로 수해복구에 많은 힘이 되었다.”며 감사의 말을 잊지 않았다.
홍광표 협의회장은 ” 제5대 충남협의회 운영위원회 출범 후 첫 번째로 백제의 숨결이 살아 숨 쉬는 부여에서 개최하는 운영위원회는 감회가 남다르다며 첫 운영위원회를 개최하는 만큼 제시한 안건 외에 함께 이끌어 간다는 사명감을 가지시고 충남협의회 발전을 위해 좋은 고견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홍구 부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바쁜 일정에 참석 해 주신 내빈께 감사드리고 홍광표 회장의 첫 번째 운영위원회를 축하하고 새로이 선임된 모든 임원진들과 함께 충남협의회 구축이 되리라 믿는다고 하였다며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드린다“고 하였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축사를 통해 ”충남 운영위원님들의 운영위원회를 백제고도 부여에서 열게되어 고맙고 축하드리며 봉사에 열심이신 노란조끼의 천사분들을 존경하고 더 많은 봉사를 할 수 있게 뒷받침 잘하겠다“고 하였다.
2부 본회의에서는 임원 및 운영위원 워크숍, 차기 운영위원 개최지 선정, 국장 등 분담금 납부, 힐링기금 마련(안) 등을 상정 처리하고 재난재해 대비 권역별 교육 안내 등을 공지했다.
지사 공지 사항은 미성년 봉사원 시간 등록 기재, 통일동산 벽돌 조적 이름 기록, 봉사원 기본 교육 및 치매 파트너 교육, 세계 적십자의 날 봉사활동 계획서 제출 보훈 가족 밑반찬 전달, 특수 및 일반차량 관리, 1시군 협의회 1 RCY 결단, 여성 특별자문위 자립 청년 위한 자선 기부 골프대회 및 추석 명절 바자회참가 등을 공지했다.
또한 2025 봉사회 정기 후원 붐업을 위한 쎄시봉 쎄호와 함께 시작하는 나눔 봉사 캠페인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충남협의회는 이번 운영위원회를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필요를 충족하고, 봉사원들의 재난 재해를 대비하는 데 중점을 둔 역량 강화와 활동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첫댓글 홍보국장님
기사 올리느라 수고하셨어요.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