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움직이지 않으면 미래도 지금과 다를 바 없다. 변화하려면 삶에서 무의미한 시간을 줄이고 조금이라도 더 나은 것들을 채워라.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해서 돈은 필수이다. 불운의 3대 공통점은 조급함, 격앙된 감정, 그 결정을 지켜보는 타인들이다. 쇼핑몰 운영시 물건을 쉽게 구입하는 방법은 도매토피아, 도매꾹, 온채널, 오너클랜 등을 이용해라. 멘탈붕괴의 원인은 자신보다 타인에게서 비롯된다. 방지법으로는 내가 하는 일을 남에게 알리지 않는 것이다.
목표가 있다면 말하지 말고 행동으로 보여 주는 것이 낫다. 입에서 나오는 순간 내가 뱉은 말들이 창이되어 다시 나에게 돌아온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데 월 1천만원이 들어와야 일에서 해방되어 진정한 자유를 찾는 것이다. 소확행을 즐기지 말고 돈확행을 누려라. 의지력 및 추진력보다 환경설정이 더 중요하다. 초기에는 아무런 보상이 없고 온전히 투자만 해야 한다. 이른바 자신을 갈아 넣어야 한다. 부담없이 편하게 시작하면 오히려 결과가 더 좋아진다.
저자: 주언규(신사임당)
.....................
서평
저자는 현재 144만명의 구독자를 가진 재테크 분야의 성공한 유튜버이다. 자신의 실명보다 신사임당이라는 예명이 더 유명하다. 방송 PD로 사회에 진출했지만 직장생활이 적성에 맞지않고 또한 샐러리맨으로서는 경제적 자유를 누리지 못하는 것을 알고 자영업을 하면서 수많은 실패를 겪었다.
그 실패를 콘텐츠로 유튜브에 올리면서 일약스타가 되었다. 물론 지금의 유튜버로서 명성을 얻을 때까지도 많은 실패를 거듭했다. 저자의 성공 비결은 무엇이던 게임의 회수를 늘이는 것이라고 했다.
10%의 성공확률이 주어진다고 가정할 경우 10번 시도하면 1번 성공하지만 100번 시도하면 10번의 성공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실패와 성공의 비율은 9:1이지만 전자의 경우에는 1번의 성공으로 9번의 실패를 만회할 수 없지만 후자는 90번을 실패해도 10번의 성공중 1~2개가 90번의 실패를 한방에 만회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들면 고스톱 게임에서 한번의 베팅으로 대박을 노리지 말고 베팅 금액을 낮춰 자주 게임에 임하라는 것이다. 이러한 이론을 바탕으로 남들이 하기 싫어하는 것을 꾸준히 행한다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저자가 가장 잘 할수 있는 주특기도 바로 그것이라 했다.
그래서 책의 제목도 계속 시도하라는 뜻의 Keep Going(킵고잉)으로 하지 않았나 싶다. 30대 중반에 유튜브 수입만으로 월 1억을 버는 저자야 말로 인기 연예인보다 더 유명하고 요즘 젊은이들에게 우상이 되기도 한다. 경제적 자립을 원한다면 반드시 읽어 보고 내것으로 만들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