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259960)|다올 게임·엔터·레저 김혜영]
★ 4Q24 Preview: 의심을 가라앉히는 성장
★ 440,000원(유지), BUY(유지)
▶️ 4Q24E 연결 매출액은 6,683억원(+25.0% YoY, -7.1% QoQ), 영업이익은 2,578억원(+56.9% YoY, -20.5% QoQ)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할 전망
▶️ [PC] 2,491억원(+49.1% YoY, -9.2% QoQ) 전망. 4Q24 스팀 평균 매출 순위 7위를 기록. 트래픽 또한 분기 평균 80만 명 수준으로 3Q24 대비 3만 명 성장. 핫드랍 모드와 블랙마켓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성장 예상
▶️ [모바일] 2,578억원(+16.4% YoY, -6.3% QoQ) 기대. 견조한 트래픽이 유지되며 윈터 테마 적용 및 컨텐츠 업데이트로 적용으로 전년 동기 대비 성장 전망
▶️ 인건비는 지속적인 채용으로 자연증가분과 함께 상여금이 일부 반영될 예정이며 1,597억원(+20.0% QoQ) 예상. PGC(PUGE Global Championship) 개최로 지급수수료도 769억원(-4.5% QoQ) 전망하지만 3Q24 독일 게임스컴이 있었기 때문에 전 분기 대비로는 하락 예상
▶️ 광고선전비도 <블랙버짓>과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출시 지연으로 기존 수준 대비 크게 변함 없을 전망. 주식보상비용 같은 경우 현금결제형에서 주식결제형으로 변경할 예정이기 때문에 변동성 감소 예상
▶️ 3월 28일 <inZoi> 출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현재 스팀 팔로워 수 15.6만 명, 위시리스트 6위 기록. 다양한 유저들이 게임을 경험할 수 있게 합리적인 수준으로 가격을 책정할 계획이며 2025년 상하반기 대규모 업데이트 예정. 정식 출시는 2026년 예상하며 <inZoi> 판매량에 따라 주가 변동성 확대 가능
♣️ 보고서 원문 및 Compliance Notice: <https://tinyurl.com/3h67kdb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