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복귀 가능성에 대해) 욕망에 관해 이야기한다면 저는 항상 욕망을 갖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우리의 길을 건너기가 어렵다는 겁니다. 저는 자유로워져야 하고 바르셀로나의 영입 의지와도 일치해야 하죠. 제가 대표팀을 떠났을 때 (2022년 말) 바르셀로나에는 감독이 있었어요. 이번 여름에도 감독이 필요하겠지만 저는 계약되어 있습니다."
"(2025년까지 파리와 계약되어 있음) 제 원칙은 계약을 존중하고 저를 믿어준 사람들에게 공정하게 대하는 겁니다. 파리와의 첫 만남에서 저는 이곳이 매우 훌륭한 프로젝트를 개발할 수 있는 곳이라는 걸 알았습니다. 저는 매우 기쁘고 그들에게 감사할 뿐입니다. 누군가 계약서를 파기해야 한다면 그건 제가 아닐 겁니다. 저는 그런 적이 없고 앞으로도 그럴 생각이 없습니다."
"(스페인 대표팀에 복귀하고 싶다는 질문에) 네, 그렇습니다. 진실은 그렇습니다. 스페인 대표팀은 특별한 경험이었고 스태프로서 성장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당연히 조국을 대표하고 싶습니다. 의심의 여지 없이요."
"사비 시몬스는 PSV (2022/23 시즌 모든 대회에서 22골)와 라이프치히에서 놀라운 활약을 펼치고 있으며 팀 내 최고 선수 중 한 명임을 증명했습니다. 그는 우리 팀과 같은 모델과 철학에 이상적인 개인적 특성이 있습니다. 그가 라이프치히로 임대된 조건은 정확히 모르겠지만, 우리에게는 매우 흥미로운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클럽에 따라 달라질 겁니다."
"도르트문트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경기에서 최고의 팀이 승리하길 바랍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미 조별리그에서 도르트문트와 경기를 치렀습니다. 그래서 전 준결승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맞붙는 게 낫다고 생각해요."
"자이르-에메리는 우리가 도착했을 때 발견한 보석 중 한 명입니다. 이제 겨우 18살이지만, 이미 프랑스 대표팀에 속해 있죠. 신체적, 기술적 자질뿐만 아니라 평균 이상의 지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워렌을 좋아하는 이유는 다른 선수들과 소통하는 능력이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워렌은 그런 면에서 최고 중 한 명입니다."
"좋은 선수는 여러 포지션에서 활약할 수 있습니다. 베랄두는 분명 센터백입니다. 하지만 때때로 풀백으로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모든 것은 경기 계획에 따라 달라집니다. 저희는 미드필더들이 최대한 공격적인 플레이를 하길 원합니다."
"킬리앙 음바페만이 그가 어떻게 행동할지 알고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관련된 당사자가 입장을 표명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그들의 말을 들어야 합니다. 음바페가 바르셀로나전에 선발 출전할까요? 어떻게 생각하나요? (웃음) 말해봐요!"
"전 리그앙을 과소평가하고 이곳에 도착했습니다. 많은 팀이 긍정적인 방식으로 저를 놀라게 했고 최고 수준의 축구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랑스, 렌, 모나코뿐만 아니라 특별한 시즌을 보내고 있는 브레스트도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마르세유도 다시 정상에 올랐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