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복음 5:24~29 / 죽은 자가 살 것이라고 하신 예수님
(요 5:24)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요 5:25)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죽은 자들이 하나님의 아들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듣는 자는 살아나리라
(요 5:26) 아버지께서 자기 속에 생명이 있음 같이 아들에게도 생명을 주어 그 속에 있게 하셨고
(요 5:27) 또 인자됨으로 말미암아 심판하는 권한을 주셨느니라
(요 5:28) 이를 놀랍게 여기지 말라 무덤 속에 있는 자가 다 그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요 5:29)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
오늘 말씀을 묵상하다가 지금 예수님의 음성을 듣는 것이 과거와 미래를 바꾸는 힘이 있음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이 금에 달려 있습니다. 금에는 세 가지 금이 있다고 합니다.
소금, 황금, 지금인데 그중에 최고는 지금입니다.
지금 우리는 바로 과거와 현재를 바꿀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지금 예수님의 음성을 들어야 합니다. 지금 예수님의 음성을 들으면 우리는 사망에서 생명으로 이미 옮겨진 존재가 됩니다.
그 사람은 마지막 날 다시 살아납니다. 현재도 천국으로 보입니다. 우리가 지금 예수님의 음성을 들으면 과거를 바꿀 수 있고 미래를 바꿀 수 있습니다. 과거와 미래를 바꾸는 힘이 바로 지금에 있습니다. 우리가 지금이 중요한 것을 알고 지금 예수님 말씀을 듣고 예수님을 믿음으로 과거와 미래와 현재를 바꾸는 신기한 일이 일어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24~25 우리는 예수님의 음성을 들어야 합니다. 예수님의 음성을 듣는 자는 예수님의 음성을 하나님의 음성으로 듣는 자입니다. 그는 예수님을 보내신 하나님을 믿는 자입니다.
듣는 자는 순종하는 자입니다. 믿음은 들음에서 나옵니다.
38년 된 병자가 예수님의 음성을 하나님의 음성으로 들었습니다. 그러자 즉시 그는 38년 된 병이 나았습니다. 죽은 자와 같았던 그가 생명을 얻었습니다. 그는 일어나 걸어갈 수 있었습니다.
때로 말씀을 깊이 묵상하다 보면 그리고 말씀을 들을 때 눈물이 나올 때가 있습니다.
고넬료는 베드로가 전해주는 말씀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들었습니다. 그곳에 성령이 임하였습니다. 우리가 이런 자세로 말씀을 들으면 말씀을 들을 때 충만한 은혜를 받게 됩니다.
첫째, 지금 예수님 음성을 들으면 과거를 바꿉니다. 지금 예수님의 음성을 듣는 사람은 이미 생명을 얻었고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졌다고 하십니다. 지금 믿은 그들에게 구원은 과거형이 됩니다. 현재가 과거를 바꾸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이 죽어서 천국에 들어간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맞는 말이지만 더 깊은 의미는 우리가 예수님을 믿으면 죽어서 천국에 가기 전에 이미 천국에 들어가 있다가 죽을 때 몸과 환경이 천국으로 가는 것입니다.
지금 예수님을 믿으면 우리의 영혼은 이미 생명을 얻었고 이미 천국에 들어가 있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지금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이 과거를 바꾸는 놀라운 힘이 있습니다.
둘째, 지금 예수님의 음성을 들으면 미래를 바꿉니다.
예수님은 죽은 자들이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곧 이때라고 하였습니다.
여기서 죽은 자들이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때는 미래입니다. 이때는 지금이라는 말입니다.
지금 예수님의 음성을 듣고 믿으면 나중에 죽어서도 예수님의 음성을 듣게 된다는 말입니다.
예수님이 다시 오시는 그날 우리의 완전한 구원을 이루십니다.
지금 육체와 환경은 천국에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날에 몸이 새로운 몸으로 변화됩니다. 강하고 영광스러운 몸으로 변화됩니다. 자연이 변화된 새 하늘과 새 땅에 들어갑니다. 공해도 더위도 추위도 없는 곳으로 갑니다. 질병도 노화도 없는 몸으로 들어갑니다.
이미 천국에 들어간 사람이 죽으면 천국에 가는 것은 아주 당연한 것입니다.
지금 믿는 사람은 미래에 죽어서 천국에 간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이 세상의 미래도 바꿉니다. 갈렙과 여호수아가 가나안 땅을 정복하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순종했을 때 그들은 가나안 땅에 들어갔습니다.
그러나 열 두령은 순종하지 않았을 때 아무도 들어가지 못하였습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는 말씀을 지금 들었을 때 그 말씀을 듣는 것이 미래를 바꾸는 것입니다.
셋째, 지금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면 현재도 바꿉니다. 지금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면 마음에 성령님이 오시고 지금 우리의 마음에 천국을 누릴 수 있습니다. 현재 고통과 아픔이 있어도 천국처럼 보입니다. 지금 예수님을 믿고 천국을 누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지금 하나님의 음성을 들어야 합니다. 믿음은 과거에 들은 것이 소용없습니다.
과거에 들었어도 지금 믿음이 없다면 그것은 지금 의미가 없습니다. 믿음은 미래에 들을 것이 아닙니다. 미래에 들을 수 있을지 없을지 모릅니다. 마음대로 살다가 죽을 때 믿고자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믿음으로 사는 것이 행복이라는 걸 모르는 사람입니다.
죽을 때 내 믿음을 내 마음대로 할 수 없습니다.
어느 때까지는 내가 믿을 수 있지만 그 시기가 지나면 내 마음대로 할 수 없는 때가 옵니다.
26~29 하나님은 자기 속에 있는 생명을 예수님께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지금 예수님의 음성을 듣는 자에게 생명을 주실 수 있습니다. 부활이요 생명이신 예수님을 믿으면 생명을 얻습니다. 또한 하나님은 예수님에게 심판의 권세도 주셨습니다. 우리는 죽으면 무덤에 갑니다.
우리 육신은 흙이나 재가 됩니다. 우리의 영혼은 음부나 낙원에서 잠을 잡니다.
마지막 날 예수님이 다시 오셔서 우리의 이름을 부르실 것입니다.
예수님을 믿는 자의 이름만 부르지 않습니다. 믿지 않는 자의 이름도 부릅니다.
믿는 자만 부활하는 것이 아니라 믿지 않는 자도 부활합니다.
예수님은 선한 일을 행한 자는 불러서 생명의 부활을 얻게 하십니다.
악한 일을 행한 자는 불러서 심판의 부활을 얻게 하십니다.
우리 모두 믿음으로 선한 일을 하여 생명의 부활로 나올 수 있기를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