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의 작업은 뒤휀다 부식으로 유명한 그랜져xg차량입니다.
예전에 다른곳에서 수리했던 부분인데도 다시 부식이 진행되어 수리를
의뢰하셨습니다.
처음 입고 사진입니다.
언뜻보기에도 부식이 상당히 진행되어보이는데 뽀글뽀글 페인트가 올라온 부위를
샌딩해보면 더욱더 부식부위가 넓어지고,철판이 썩어 없어진 부위도 생깁니다.
이런 경우 일반적인 업체에선 철판을 잘라서 용접을해도 다시 부식이 발생되다고 얘기들을 하죠.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것처럼 샌딩을하니 철판이 형체도 없이 사라져 버립니다.
이렇게 사라진 부위를 복원하려면 휀다를 잘라내고 용접을 하거나 철판을 덧대어서 용접을
해야하나 불먹은 철판은 더 빨리 부식이 진행되므로 길면 1년정도가 지나면 부식의 범위가 더
넓어지게되며 다시 재작업을 해야하는 악순환이 이어집니다.
저희 매장에선 용접을 하지않고 플라스틱퍼티를 사용해 복원을 진행하므로 녹으로부터
벗어날수가 있습니다.
아래사진은 플라스틱퍼티로 하지작업후 폴리퍼티로 면을 잡은것입니다.
원재료 보안을 위해 중간작업공정을 생략함을 이해바랍니다.
부식되어 사라진 부위와 구멍난 부분을 플라스틱퍼티를 사용해 형태를
복원하고 미세기공을 잡기위해 기스퍼티 시공을 마친 모습입니다.
플라스틱퍼티는 경화가 되면 샌딩하기도 힘이들고 경화시간도 많이 걸리며
작업방법 또한 까다로워 시공시간이 철판을 잘라 용접하는 작업보다 많이 걸립니다.
한번 작업한 부위는 부식으로부터 안전하며 작업한 부위에 대해선 5년의 보증을 합니다.
다음은 서페도포한 모습과베이스도장후 클리어 도포 사진입니다.
상단:EB,하단:QD 투톤칼라 작업
열건조후 마무리 사진입니다.
차주분께서 아주 흡족해하시며 가셨습니다.
항상 안전운전 하시길 빕니다.
두번세번 시간과 돈을 투자마시고 한번의 작업으로 부식에 대한 고민을
잊고싶으시다면 저희 윈텐경산점과 상담해보시길 바랍니다.
첫댓글 거울을 찍은것 같이
오랜지 필이 하나도 않보여요^^
이정도 작품이면 차주분께서
흡족해 할만 하네요.
날씨도 추운데 수고 많으셨습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