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횟집 『아싸횟집』
벵에돔과 함께 술이 술술?!
1박2일동안의 마지막 회포를 풀고자 찾아갔던 서귀포 아싸횟집. 서귀포잠수함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이동하기 편했습니다만 서귀포 시내 주민들이 찾는 횟집이라 특별한 주차장 시설이나 여행객에 맞추어진 서귀포 유명횟집과는 조금 다른 모습이었을거에요.
과연 현지인들이 찾는 횟집을 부산에서 오신 이웃님들께서는 어떻게 받아들여주실지 두근두근 설레이는 마음으로 아싸횟집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서귀포 아싸횟집 기본정보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동홍동 648-11 - 전화 : 064-732-0414 - 2012년 원시의 후기포스팅 : http://blog.daum.net/jejumooni/602
아싸횟집은 그날 가장 신선한 해산물과 고기들을 가지고 옵니다. 서귀포에서 낚시하시는 분들은 어떤 경로로 들어온다는 것을 잘 알기에 아싸횟집에 많이 찾아주신답니다. ^^
전반적으로 가격은 저렴한편입니다. 서귀포의 모 횟집은 벵에돔을 먹을려면 기본 15만원은 줘야 하는데..;; 고등어회가 4만원. 인터넷에 잘 알려진 횟집들과의 가격과는 확실히 다를거라고 생각합니다.
살~짝 흔들린 사진 올립니다.;; 슬쩍 보니깐 제주도분들이셨어요. ^^
기본 앞상차림 셋팅. 음, 한가지 조금 부족하다 싶은 것은.. 워낙에 고가의 횟집의 그릇과 장식들이 화려해서 거기가 더 화려해보이고 고급스러워보이는 반면 아싸횟집은 그런면에서는 조금 부족한건 사실이에요. 하지만 눈이 아닌 맛으로 드시는 분들이시라면 아싸횟집의 알찬 구성에 만족하시리라 생각합니다.
해산물은 주기적으로 조금씩 바뀝니다. 그날 그날 가장 신선한 해산물을 가져오기 때문에 제가 보여드리는 해산물과 조금 다른게 나올 수 있다는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ㅎㅎ
신선한 벵에돔. 2~3인기준에 8만원.. 4인기준에 10만원입니다. 다른 인터넷의 유명 횟집 중에서 이정도 가격에 먹을 수 있는 곳..과연 있을까요?..
자연산 벵에돔으로 즐거운 식사를 하게 된 우리 일행들.
이건 지리입니다. 아, 어떤 기사를 본 적이 있어요. "제주도 지리탕은 분유를 탄다"라는... 국물 자체가 워낙에 뿌옇고 진한 육수로 보이기 때문이었을까요?.. 그런 말도 안되는 기사.. 휴.. 원래 "돔"은 수돗물에 끓이기만 해도 이렇게 뿌연 국물이 나오는데 말이죠. 분유를 타는 횟집이 있다면 그곳은 절대 마을에서 살아남지 못합니다.
식사를 하면서 서로에 대해 궁금했던 것들, 부산은 어떤 곳인지, 제주는 어떤 곳인지에 대해 이야기 꽃을 피워봅니다.
제주에 오셨으니 한라산 소주를 드셔봐야겠죠? ㅎㅎ 저도 운전만 아니었더라면 한병 마셔보았을텐데 입맛만 다시고 와서 좀 아쉬웠어요.;; 대신 함께 갔던 일행들은 맛있게 드시고 나서 소주도 한잔, 두잔 기울이셨답니다.
소주한잔, 그리고 아쉬움. 부산 블로그 이웃님들과의 1박2일 여행은 이렇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조만간 부산에 놀러갈때 아쉬웠던 마음 더 키워놔서 제대로 회포를 풀고 와야겠어요. ^^
|
출처: 음악여행기자♡원시 원문보기 글쓴이: 원시♡
첫댓글 우와우와~~~~ 아싸횟집 !! 흐흐 맛있겠따아
역시 해산물에 전복이 빠지질 않는군요.
해산물이 싱싱하니 안주로 최고네요~~
뱅에돔 맛나보여요 ㅋ
저렴한 가격에 뱅어돔을 맛볼수있겠네요
한라산 쇠주에 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