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웰 (강남) 에서 상담 받았어요. (세상 친절하셨던 선생님..)
저는 제가 탈모가 엄청 진행된 거라고 생각했는데요..
의사 선생님 말씀이 빨리 온 거라고.. 골든타임 전에, 초기에 오신 거라고..
이런 경우는 계속 약 발라주면서 관리하면 나아지니까, 크게 걱정 안 해도 된다고 좋게 말씀해주셨어요..
*** 주사는 강요는 아니고 선택이라고 하시는데 고민이 되네요.
지금도 남이 볼 때 탈모다, 혹은 머리 속이 보이거나, 그런 경우는 아니고..
원래 갖고 있는 머리 숱이 있는 편이라 보기엔 평범해보이는데,
제가 느끼기엔 원래 풍성했던 제 머리를 알기에 거울 볼 때마다 한숨만 나오거든요.
선생님은 초기라고 하시지만, 제 느낌엔 많이 진행된 것 같아요.. ;;
뒷머리 옆머리 정수리는 아직 탈모가 안 왔다고 하시고,
앞에 부분 헤어라인, 즉 이마 쪽 앞부분으로 연모화가 된 상태에, 머리가 굉장히 많이.. 빠져요.
*** 그러면 아무래도 메조테라피 해야 할까요? 해보신 분들 어떠신가요?
효과가 있다면 당연히 맞겠습니다만, 주사 관련해서 검색해보면, 막상 맞으신 분들 중 효과 보신 분들을 못 봐서....
특히 여성형 탈모의 경우는 더더욱.. ㅠ.ㅠ 부작용 같은 건 없을지도 궁금하고..
그냥 자기만족으로 맞아야 하려나.. 고민되네요. (맞아보신 분들 꼭꼭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아!! 그리고 맥스웰, 오늘 처음이라 잘 모르지만.. 친절했구요, 전 좋았습니다.
요즘 좀 머리 때문에.. 신경 과민에 우울증 불안증 스트레스가 최고봉인지라.... 상담 내내 멘붕 상태였는데
선생님의 친절한 상담에 마음의 평화를 얻고 돌아갔다는.... ㅠ.ㅠ
하지만 제가 워낙 멘붕이었던지라.. 세상 친절하신 선생님이 저 달래주시려고,
괜히 심각하지 않다, 강조하신 거 같기도 하구요.. 저는 뭔가 불안불안하네요.
*** 근데 치료라고 하는 게, 아침 엘크라넬 저녁 목시딜 발라주는 게 다 인데.. 이걸로 될지..?
(물론 선식, 비타민, 오메가3, 판시딜, 탈모방지 샴푸 트리트먼트, 식습관 관리, 스트레스 조절, 운동.. 수반되구요)
연말 쯤은 되어야 비포 애프터 경과 점검이 가능하다고 하니, 일단 그때까지 열심히 약 바르고 관리해줘야겠죠..
*** 그리고 목시딜.. 이마 등에 닿으면 발모 부작용 등이 생길 수 있는 건가요? 또 몇 년씩 발라도 괜찮은 건지....
(전 지금 이마 헤어라인으로 앞부분에 탈모가 진행 중이라서 자칫 잘못하면 이마에 닿을 거 같아서 궁금하네요..)
오늘 맥스웰 다녀오고 후기 겸 궁금한 점 쓰다보니.. 길어졌네요. ;; 어쿵..
첫댓글 1. 먼저 메조테라피는 탈모초기에는 효과가 괜찮습니다. 탈모초기에 더이상 진행이 안되도록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영양물질을 직접 모발에 공급해 모발의 생성을 촉진하고 퇴행을 늦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주 1회정도 3개월이상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2. 여성탈모인 경우 프로페시아 복용을 못하기 때문에 지금처럼 관리해주시면 될것 같네요. 저 정도 하시기도 어려우실텐데 대단하세요^*^
3. 말씀하신대로 미녹시딜은 다른부위에 흐를경우 발모의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해당부위에만 발라주시는게 좋습니다.
추천드리는 방법으로는 물파스용기를 비우고 바싹 말린뒤 거기에 미녹시딜를 넣고 물파스 바르듯이 머리에 발라주시면 흐르지 않고 바르기가 쉽습니다.
또한, 발라주신 후 손끝을 통해 마사지 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처음에는 양조절이 쉽지 않지만 습관이 되시면 노하우가 생기실거예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 (미녹시딜 사용 방법! 오늘부터 사용해볼 건데 도움 많이 됐습니다~ 감사해요!!)
위에 말씀처럼 초기에 치료 잘 받아서 많이 좋아지는 경우도 봤고요. 다른 관리들도 함께 하시니 시너지 효과를 보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러가지 신경써서 관리해주고 계시니 꾸준히 하시면서 6개월까지는 마음 놓고 기다려보시면 좋을 것 같고요.
미녹시딜은 몸이나 얼굴에 바르면 잔털이 굵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스트레스도 꼭 신경써주시고요.
건강한 방법으로 잘 풀어가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네요. 화이팅입니다!
네 답변 감사해요! 파이팅입니다! ^-^
혹시 어느 원장님께 진료 받으셨어요? 저도 얼마전 맥스웰 다녀왔는데 탈모 아니라고 하시는데 저도 머리숱도 많이 없어졌고 빠지기도 많이 빠져서 병원을 다녀왔는데도 걱정이 많아서요 ㅠㅠ 정수리도 약간 휑해요.. 근데 왜 탈모가 아니라고 하실까요.....혹시 메조테라피 하기로 하셨나요? 저도 다시 한번 재진찰 받아볼까 하는데..
저는 가장 젊은 분이구요. 저 같은 경우는 앞머리 굵기가 뒷머리나 옆머리 굵기와 확연히~~ 달라요.. ㅠ 원래 머리 숱이 있어서 보기엔 탈모 안 같아 보이는데.. 앞머리에 힘을 못 받으니 헤어스타일도 제한이 따르고.. 저는 원래 제 머리가 어땠는지 아니까 탈모구나 느낀 거구요.. ㅠ 아마 원장님도 앞머리 굵기가 다른 걸 보고.. 그리고 저희 집안에 대머리이신 분은 없지만.. 저희 엄마가 어쨌든.. 갱년기 이후 탈모가 심하게 왔었던지라 .. 탈모라고 처방해주신 거 같아요.. 님은 전반적으로 좀 숱이 줄어든 거 아닐까요.. 원래 나이 먹으면서 점점 숱은 다 줄어드니까요.... ;;
메조테라피는 제가 8월부터 너무 바쁠 거 같아서.... 일단 육개월 후 진전을 보고.. 생각하기로 했어요. 저는 선생님이 초기 중에서도 초기라고 말씀해주시긴 했는데.. 그래도 걱정은 되고.. 저도 탈모 때문에 고민이 많은데요.. 그래도 유전성 탈모 같은 게 아니라면.. 너무 고민 안 하셔도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용.. 전 생각지도 못하게 유전성 탈모란 말에.. 왕 충격.. ㅠ.ㅠ (지금 다시 보니 .. 의사 선생님 성함이 김경복 원장님이시네요. 굉장히 친절하시고 좋으시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