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작업은 비엠입니다.
작업부위는 전휀다 판금도색,전범퍼도색입니다.
전휀다는 교환해야되는게 맞는작업이기는 합니다만.
차주분의 요청으로 살려서 작업을 했습니다.
교환건을 살린거라..작업자로써도..타이어와 맞닿는 휠아치라인이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만
뭐...시간과 돈이 더 주어진다면..교환한것 못지않게 만들어드릴수 있지만
내가 예술하고자..견적을 더 부과하는것도 합리적이진 못하다라는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아래사진
작업전 모습입니다.
아래사진
범퍼의 무광은 면을 정리한다음 검정색 무광도색을 해드렸네요
아래사진
퍼티 중벌 작업중입니다.
어쩔수없는 퍼티작업이 3회정도 이루어져야겠더군요
라이트는 탈거는 더이상 다른말씀 안드려도 왜 안했는지는 아실겁니다.
이차종의 라이트 탈거는 어렵지 않습니다.
특이하게..4개의 볼트로 고정되어져 있더군요
라이트밑에..가느다란 가니쉬도 라이트와 같이 분리가 됩니다.
아래사진
중벌 퍼티연마 후 사진입니다.
마무리퍼티도포전에 어디가 조금 미흡한지..
어디가 조금 더 살이 올라가야할지를 정확히 판단후
기억했다가..
마무리퍼티도포시..집중적으로 공략해야합니다.
아무생각없이 마무리퍼티라고 도포하면 끝이아닙니다.
마무리라 할지라도..더 발라주어야 할곳은 더 발라주고
더 갈아내야할때는 더 갈아내야합니다.
아래사진
중도 프라서페입니다.
스톤칩도 많은 차라..손이 좀 많이 갔습니다.
사업소에서..범퍼 70만원씩 받아서 작업할때는
판금부에서..모든걸 다 탈착후 도장부에 넘어오면
도장직은 다이에 걸어놓고
범퍼완전 바닥 땅과 맞닿는 곳까지도
하나의 기스,하나의 스톤칩도 없이 작업을 하지만
외형복원에서...그럴필요가 있을까요??
견적이 얼만데..그렇게 하고자.
손님에게...범퍼만 70만원달라고 하면..참 우스운거죠
가이드코트
마무리된 사진입니다.
상도도색을 할때는 터빈건보다는
에어건을 추천드리며
터빈건을 사용하더라도..또는 에어건을 사용하더라도
충분한 도막을 올려주어야 합니다.
그냥 살포시 입힌다는 개념은 맞지 않습니다.
적정도막이 올라가야.비로소 상도는 그 역확을 충실히 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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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굿굿굿 !!!>.ㅋㅋ
설명이 굳 입니다
난 저리 먹으면 한 없이 해매는 작업 인디 ...멋져요..
아루진데는 아데방으론 힘든데 어떻게 하시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