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Tissot가 구원을 받았는지, 받지 않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는 카톨릭 집안이었고 카톨릭 신자였던 것입니다. 임종 또한 아버지에게 물려받은 수도원에서 했습니다. 제가 구원과 카톨릭을 다시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프랑스에서 태어난 James Tissot(1836-1902)는 1870년대와 1880년대에 파리와 런던에서 사회화가로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성 쉴피스 교회를 방문하는 동안 그는 종교적 비전을 경험한 후 이전 주제를 버리고 신약을 설명하는 야심 찬 프로젝트에 착수했습니다. 작업을 준비하면서 그는 성지와 그 사람들의 풍경, 건축, 의상, 관습을 기록하기 위해 중동으로 원정을 떠났고 이를 사진, 메모, 스케치로 기록했습니다.
종종 성경의 인물을 시대착오적으로 묘사했던 초기 예술가들과 달리 Tissot는 역사적으로 진정성 있다고 믿었던 의상을 입고 많은 인물을 그렸으며 상당한 고고학적 정확성을 가지고 그의 시리즈를 수행했습니다.
사실 이 작품들(총 700여 점으로 추산)은 그의 가장 큰 업적으로 꼽힌다. 특히 동방박사의 여행(저니 오브 마기 Journey of the Magi)는 티쏘의 두 번째 중동 여행 이후 만들어졌습니다. 그는 1886년에서 1896년 사이에 이 지역을 세 번 방문하여 이 주제를 보다 정확하게 묘사하기 위해 사진을 찍고 스케치를 했습니다.
두번째 그림은 헷롯의 딸을 배경으로 그렸습니다.
1894년 파리에서 처음 선보인 이 수채화 작품은 큰 호응을 얻었고 나중에 널리 알려진 전시회가 런던과 미국을 순회하며 맨하탄, 브루클린, 보스턴, 필라델피아, 시카고를 방문했습니다.
헤롯은 헤로디아와의 결혼에 반대하는 말을 한 세례 요한을 감옥에 가두었지만, 그 통치자는 세례 요한을 지혜롭고 의로운 사람으로 존경했습니다. 헤롯의 생일에 헤로디아의 딸 살로메가 손님들 앞에서 춤을 추어 주인을 기쁘게 하여 무엇이든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헤롯은 당황스럽게도 그 젊은 여인은 어머니의 뜻에 따라 쟁반에 담긴 세례 요한의 머리를 요구했습니다. 헤롯은 세례 요한을 죽이는 것을 싫어했지만 이 요청을 받아들였습니다.
논평에서 Tissot는 이집트, 인도, 페르시아와 같은 다양한 출처의 고대 부조와 그의 고향 프랑스에 있는 루앙 대성당의 부조에서 살로메의 곡예 춤 이미지에 대한 영감을 찾았다고 언급했습니다.
세번째 그림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묘사입니다.
2009년 브루클린 박물관에서 3개월 동안 전시회를 했습니다. "The Life of Christ" 전시회에는 예수 탄생 이전부터 부활까지 신약 성서의 상세한 장면을 연대순으로 묘사한 350점의 수채화 중 124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Tissot는 이 장면을 위해서 광범위한 중동 스케치 계획을 활용하여, 복음을 묘사하기 위한 완성된 구성에 직접적으로 연결시켰습니다. (중동에 직접 가서 본 것으로 묘사한 것입니다.)
여기에서 작가가 티베리아스 바다(갈릴리바다 서쪽 해안 도시) 옆에 그려놓은 큰 바위가 예수님이 추종자들에게 설교할 때 앉는 것은 바위가 되는 것입니다.
스케치된 모티프와 복음서 이야기 사이의 연락관계는 티쏘가 자신의 주변 환경에 대한 관찰과 신비적인 계시의 조합에서 감각 과민이라고 부르는 주장을 불러일으킵니다. 삽화가 들어 있는 성경을 소개할 때 그는 이렇게 주장했습니다.
그곳은 거룩한 땅 그 자체입니다. 나는 내 마음이 모든 감명의 중요한 것을 받고 움켜쥐는데 적절히 대응하는데 아주 좋고, 내가 느끼기에 어떤 감수성이 내 마음에 포함되어 있었다. 그것이 내 직관력을 더욱 심화시켰다. 과거의 장면들이 내 시야에 독특하고 눈에 띠는 방식으로 떠올랐다. 나는 그 성소의 특별한 사건에 대해 묵상했고, 그리하여 모든 장면의 실제 설정과 접촉적으로 과격하고, 나는 활기차고 안정된 사실들이 나에게 섰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고 악명 높은 Tissot의 성경 이미지에서 그리스도는 자신 앞에 배열된 군중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바로 전경에 있는 막달라 마리아는 긴 빨간 머릿단이 등 아래로 소용돌이치며 그의 발 앞에 무릎을 꿇고 있습니다. 컴포지션의 하단 중앙에서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그녀 너머에는 성모 마리아가 가슴을 움켜쥐고 있고 전도자 요한은 두 손을 꼭 쥔 채 위를 올려다보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예술가는 그리스도 자신의 관점을 채택했습니다. 이렇게 대담한 구성을 구상한 화가는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그의 대담함 속에서 Tissot는 시리즈에 대한 그의 예술적 비전에 충실했습니다. 궁극적으로 이미지는 공감의 연습입니다. 그 요점은 외부에서 사건을 바라보는 것에 익숙한 시청자에게 그리스도의 자리에 있는 자신을 상상하고 자신의 사건을 목격하거나 참여하고 있는 적과 친구들을 바라보며 그의 마지막 생각과 감정을 생각할 수 있는 드문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죽음.
요한복음 19:25~30 이제 예수의 십자가 곁에는 주의 모친과 이모, 클로파의 아내 마리아와 막달라 마리아가 서 있더라. 26그때 예수께서 자기 모친과 사랑하는 제자가 곁에 서 있는 것을 보시고 자기 모친에게 말씀하시기를 “여인이여, 당신의 아들을 보소서!” 하시고 27또 그 제자에게 말씀하시기를 “네 어머니를 보라!”고 하시더라. 그 시로부터 그 제자가 그 여인을 자기 집으로 모시고 가니라. 28이 일 후에 예수께서는 이제 모든 일이 이루어진 것을 아시고 말씀하시기를 “목마르다.”고 하시니 이는 성경이 이루어지게 함이라. 29거기에 식초로 가득 찬 그릇이 놓여 있는데 그들이 식초를 해면에 적셔서 우슬초 가지에 꿰어 주의 입에 대니라. 30그때 예수께서 그 식초를 받으시고 말씀하시기를 “다 이루었다.”고 하시더니 고개를 떨구시고 숨을 거두시더라.
뒤에서 십자가에 못 박히심에 대한 이러한 관점은 일반적이지 않으며 따라서 전체를 새로운 방식으로 고려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시각적인 초점은 실제로 그리스도가 아니라 그분을 둘러싼 사람들, 심지어 그를 에워싸고 있는 사람들에게 있습니다. 배경에는 로마 군인들과 유대교 지도자들이 있지만, 예수님과 함께 그들 앞에 펼쳐지는 이 공포를 지켜보고 있는 것은 그분의 어머니인 막달라 마리아와 다른 마리아와 요한입니다. 그의 다른 제자들과 가족들은 언급되지 않았으며 아마도 멀리 떨어져 있거나 숨어있을 것입니다(베드로가 예수를 아는 것조차 두려워하고 부인했던 것을 기억하십니까?).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이 그런 식으로 죽어가는 것을 보고 그들을 구제하기 위해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상상해 보세요. ( 이 글구의 출처 https://www.comemeetjesus.art/ )
자료출처 http://www.19thc-artworldwide.org/spring10/james-tissot
자료: https://ksbs.tistory.com/1732
자료: 다윗왕의 그림과 예술품 https://www.jesuswalk.com/david/artwork_of_david_the_king.htm
첫댓글 http://www.19thc-artworldwide.org/spring10/james-tissot 시간될때 돌아볼곳..
https://ksbs.tistory.com/1732 티소의 다윗왕 모음
https://thejewishmuseum.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