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멀티전용 모듈-network.h 개편
작성일: November 22, 2024 at 14:32
작성자: 태백광노
내용:
최근에 network.h 모듈이 개편되었습니다. 내부적으로, 기존 모듈로 부터의 변화가 컸고, 기존 모듈을 완전히 대체할 수 있었기 때문에, 모듈 이름 또한 변경이 되었습니다. network.h 에서 networkRev.h 으로
이 때 였지요, 네트워크 모듈이 변경이 된 것이...!
그러므로 사용자 입장에서는 단지, network.h 대신에 networkRev.h 을 포함하면은 됩니다. 그러나 대신에, 알아야 할 것이 있어요(2가지 사항입니다)
첫번째- networkRev.h 모듈을 포함을 하였다면은, MapEntry 함수는 사용하면 안돼요. networkRev.h 모듈 안에서 암묵적으로 MapEntry 함수를 사용하는 중입니다. 이것은, 초기에 클라이언트에게 보내는 패킷 수를 절약하기 위한 대책이었습니다. 그러므로 MapEntry 함수는 사용을 하면은 안되고, 어차피 컴파일 오류가 발생을 하겠으나. 솔직히 스토리 모드가 아니면은, 나머지 게임모드에서는 MapEntry 대신에, MapInitialize 함수 만으로도 충분 하잖아요?
두번째- 클라이언트 사이드에서, 이제는 타이머 코드 사용 불가능.
대신에, networkRev.h 에 있는, NetworkUtilClientTimerEnablerExec 함수에 타이머 처럼, 매 프레임(1프레임) 초 마다 실행할 함수를 인자로서 전달하면은 됩니다
-요약-
network.h 사용금지, 대신에 networkRev.h 사용
MapEntry 사용금지 (networkRev.h 포함 시에)
클라이언트 측에서 타이머 코드 사용금지(작동안함) - 대신에 NetworkUtilClientTimerEnablerExec 함수를 사용하면 동등한 효과를 얻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