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 구단주 로베르토 만치니 감독에 러브콜
영국의 일간지 <더 선>이 25일(한국시간) 첼시의 구단주 로만 아브라모비치가 현 인터밀란의 로베르토 만치니(42) 감독을 첼시의 후임 감독으로 원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브라모비치는 무리뉴 감독의 후임으로 오는 6월 인터밀란과 계약이 종료되는 만치니 감독을 첫손으로 꼽고 연봉으로 6백만 파운드(한화 110억원)를 제시했다.
만치니 감독은 지난해 인터밀란을 세리에 A 우승으로 이끈바 있다. 비록 지난해 승부조작 파문으로 유벤투스가 승점 삭감을 겪어 '어부지리' 격으로 1위를 차지했지만 이번 시즌 역시 세리에 A 1위를 질주하며 몸값을 올리고 있는 중이다.
당초 첼시의 후임 감독으로는 현 러시아 국가대표팀의 거스 히딩크 감독을 비롯 마르셀로 리피 전 이탈리아국가대표팀 감독, AC 밀란의 카를로 안첼로티 등이 언급됐지만 아브라모비치는 이들의 나이가 많다는 이유로 회의적인 시각을 보이고 있다.
한편 첼시와 재계약을 앞두고 있는 주장 존 테리가 "무리뉴 감독과 끝까지 선수생활을 함께하고 싶다"고 밝히며 무리뉴 감독의 지원사격으로 나섰지만 무리뉴의 에이전트는 현재 새로운 곳을 알아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현재 무리뉴 감독의 다음 둥지로는 레알 마드리드가 가장 첫손에 꼽히고 있으며 현재 만치니가 사령탑으로 있는 인터밀란도 고려되고 있어 양 감독의 자리 맞바꾸기가 일어날 수도 있다는 전망도 있다.
CBS체육부 백길현 기자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페 게시글
…… 축구 뉴스지
첼시 구단주 로베르토 만치니 감독에 러브콜
재시켜알싸
추천 0
조회 367
07.01.25 17:03
댓글 5
다음검색
첫댓글 무리뉴가 레알가면...카펠로는 이것저것 벌여놓고 짤리는 건가...
만치니 -> 첼시 무리뇨 -> 레알 카펠로 -> 인테르 가는건가..?ㅋㅋ
ㅋㅋㅋㅋㅋㅋ카펠로 유벤 코치 ㄱㄱ씽
카펠로 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
무리뉴첼시남아주지...아님레알 ㄱㄱ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