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naver.me/Gsar0xBm
“연출, 음감, 연기까지 다 완벽. 쿠팡플레이 켜놓고 금요일만 기다린다” (드라마 ‘안나’ 시청자평)
리오프닝(일상 재개)으로 휘청했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에서 쿠팡이 놀라운 반전을 이어나가고 있다. 쿠팡이 지난 2020년 말 쿠팡플레이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최고 수준의 이용자 수를 기록했다. 톱배우 배수지를 단독 주연으로 내세워 6월 막판에 공개한 새 오리지널 시리즈 ‘안나’가 폭발적 인기를 얻자 ‘OTT 침체기를 이겨냈다’는 말이 나온다.
7일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쿠팡플레이의 지난 6월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373만3269명으로 서비스 이래 최대치를 기록했다. 국내 OTT가 호황을 맞았던 올해 초보다도 더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업계에선 ‘쿠팡이 일냈다’는 말까지 나온다.
그동안 쿠팡플레이의 MAU는 지난 1월 이후 계속 감소 추세를 걸어왔다. 2~3월엔 소폭 감소하더니 지난 4월 302만명대로 대폭 내려앉았다. 그러다 6월엔 그 전 달 대비 60만명이 ‘훌쩍’ 늘어 최고치를 기록했다. 여전히 국내 토종 OTT 업체를 놓고 보면 웨이브-티빙에 이어 3위에 해당하는 수치지만 같은 달 401만명대를 기록한 2위 티빙을 턱밑까지 따라잡은 수치다.
하지만 이번엔 달랐다. ‘국민 첫사랑’으로 불리는 배수지를 단독 주연으로 내세운 새 드라마 ‘안나’가 시청자들 사이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며 쿠팡플레이 이용자를 유입시킨 것으로 보인다. 지난 24일 첫 공개된 안나는 이름, 가족, 학력, 과거까지 사소한 거짓말을 시작으로 완전히 다른 사람의 인생을 살게 된 여자의 이야기다. 1, 2화가 방영되자자마자 섬세한 연출력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화제가 됐다. 공개된 정보는 없지만 최소 수십억원의 출연료 및 제작비가 투입돼 시작 전부터 입소문을 탔다.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가 긍정적인 결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오 안나끝남?? 이제 봐야지ㅣ
쿠플 다른 것도 잼써? 안나 개궁금함 ㅠㅠ
너무재밋다규
빨리 안나 나와라
ㅈㄴ 궁금함..
안나때문에 가입함
삭제된 댓글 입니다.
수지플레이ㅋㅋㅋㅋㅋㅋㅋ이게맞다
수지는 진짜 짱이야
진짜 재밌긴 해....이번주가 끝이니까 완결나면 꼭 봐 다돌
이종 도탁스 이런 남초에서 아직도 ㅇㅇㅇ일로 예쁜데 뇌 텅텅이라느니 욕하던데 이번일로 잘돼서 넘 좋다ㅠㅠ 욕 크게 먹고도 꾸준히 여돕 행보 보이기 쉽지 않은데 계속 좋은 행보 보여줘서 고맙구 앞으로 더 잘되길!🙏
ㅇㅇㅇ일이뭐야?
수지 응원해 더 잘 됐으면
미쳨ㅅ음 몰아서 볼껄 후회중 ㅜㅜ너무 재밌어 기다리는가 힘들어 ㅠ
수지효과 ㅎ
헐 6부작이라니
ㅈㄴ 보고싶어서 쿠팡회원 결제하고 싶음..
오늘 유튜브에 3 4화 리뷰 뜨자마자 보고옴....
쿠팡 한달 무료야
수지 짱
진짜 재밌어...진짜로
수지 사랑해 최고 짱짱
수쟈..💜
하 하필 쿠팡 ㅜ 쿠팡 불매해야하는데.. 아쉽다 플랫폼이
역시 수지
배수지 (짱!) 배수지 (짱!)
개존잼 진짜 ㅠ
수지 넘 좋아ㅜ
나도 이거땜에 쿠플…결제함 ㅠㅠ 로켓와우 해지했었는데 다시살렸어
수지잖아 ..!!
어제 오늘 정주행으로 재밌게 잘 봤음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