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gasengi.com/m/bbs/board.php?bo_table=politics&wr_id=173074
<댓글 반응 >
言論規制反対! 1959/155
있어서는 안 될 일, 일어나서는 안 될 일이 일어나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 아베 씨는 현재 심폐 정지 상태라고 하는데 , 어떻게든 살아나셨으면 좋겠습니다 . 총기를 규제하고 있는 일본에서 총격 사건이 일어났기 때문에 총기 소지가 합법인 미국보다 사회를 떠들썩하게 할 것은 물론이고 , 총기 규제를 더욱 강화하라는 목소리도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
ㄴ 凡人 66/11
등 뒤에서 산탄총이라니, 강한 살의가 느껴진다 . 이런 인물은 절대 용서해서는 안 된다 . 그리고 이 인물이 활동했던 정치단체가 있다면 , 이 인물이 지지하는 정당이 있다면 영원히 그 당이 승리하게 해서는 안 된다 !
ㄴ ouo***** 11/53
국민이 총을 소지하면 정치인의 입지가 낮아지고 조금은 정치가 나아질지도 모른다.
일본에 필요한 건 총과 행동력이다.
ㄴ 猫かぶり 56/31
일부 언론이 아베 씨를 심하게 비판했잖아. 영향을 받은 사람이 많을 거야 . 최근 읽은 기사에서도 연금 지급 조절 정책을 비판했어 . 하지만 대책을 쓰지 않았지 . 대체안을 밝히지 않는 비판 기사는 금지하는 게 어떨까 ?
tom***** 324/60
살아줬으면 좋겠어요. 아베 씨를 원망하는 분의 개인적인 행동이었는지 다른 세력이 자민당에 경고하기 위한 행동이었는지 , 히트맨 뒤에 큰 조직이 존재한다면 그쪽 세계에서는 수많은 총이 나돌고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 돈을 내면 쉽게 구할 수 있겠죠 . 더욱 엄격한 총기 규제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
ㄴ you***** 19/0
실행은 말단 인물이 하니까, 꾸민 조직이 있을 거야 .
ㄴ tod***** 33/2
총을 규제하면 찌르면 되잖아. 인간성의 문제야 .
이 놈, 그리고 배후에 있는 놈들의 존재 자체를 규제해야 해 .
위험한 놈을 내버려 두어서는 안 돼.
ㄴ txw8852 25/3
CIA가 얽혀 있는 사건이라면 총기를 규제해도 의미 없어 .
tak***** 1988/242
정치적 신조는 차치하고, 한 인간으로서 무사했으면 좋겠습니다 . 정치가란 목숨을 거는 일이라는 걸 새삼 느끼게 됩니다 . 이런 일이 생기면 나라가 폭력에 의해 지배되고 몰락 일로를 걷게 됩니다 . 역사가 말해 주고 있어요 . 그렇게 되지 않도록 정치인은 목숨 걸고 정치를 하고 , 국민은 진지하게 정치인을 뽑길 바랍니다 .
ㄴ yom***** 24/91
저는 그런 사람을 정치인으로 뽑고 싶지 않습니다. 자신의 목숨을 정치에 걸기 때문에 남의 목숨은 자기 목숨보다 가볍게 여길 겁니다 . 생명을 건 정치로 야기되는 비극을 이해해 주세요 . 자신에게도 남에게도 목숨 따위 걸지 않게 한다 . 저는 그런 사람이야말로 정치인에 어울리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
ㄴ まぁしゃあねぇ 25/109
목숨을 걸고 정치한 결과가 이거 아니야?
누군가에게 원망받는다는 건 그가 한 일이 남에게 원망받을 만했다는 증거야.
ㄴ gtu******* 54/1
SP(경시청 경호과 소속 경찰 , Security Police)의 눈을 피해 잠입했다면 , 산탄총을 든 상대는 SP보다 기술이 좋다는 의미입니다 … 그럼 안 되죠 …
uji***** 112/246
정치에 대한 폭력을 용서해서는 안 됩니다. 오늘 사건은 선거에 가지 않고 정치인을 비판하기만 하는 대다수의 일본인에게 울리는 경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아베 씨에게 화가 난 분도 있겠지만 , 그를 뽑은 건 우립니다 . 정치 리터러시가 너무 약합니다 . 자신의 의견을 분명히 밝히고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국민이 되어야 합니다 . 주변의 의견에 휘둘리는 사람들을 보면 너무 슬픕니다 !
spp***** 686/126
일본에는 30만 명이 넘는 경찰 관계자가 있는데 , 왜 전직 총리의 거리연설 호위도 제대로 못 하는 걸까 ? 전직 총리가 총격을 당했다는 건 국가적으로 부끄러운 문제이다 . 쏜 범인을 비판하는 건 간단하다 . 하지만 상정 가능한 위험 상황에 아무런 대응도 하지 못했다는 게 진짜 문제다 . 산탄총 같은 큰 총을 들고 접근하는데 프로가 경호했다면 이런 사건을 미리 방지할 수 있었을 것이다 .
ㄴ kik***** 58/27
30만 명의 경찰이 1억 명 이상의 경호를 하고 있으니 그건 얘기가 좀 다르지 . 프로가 경호했다면 미리 방지할 수 있다고 했는데 , 정말 그럴까 ? 거리연설은 청중뿐만 아니라 그 외 보행자가 오가는 혼잡한 상황 속에서 하는 것이고 , 이런 사건은 이토 히로부미 이래 빈번하게 일어나는 일이 아니야 . 하물며 총기가 합법도 아닌 일본에서 . 그걸 경비 태만이라고 비판하는 건 옳지 않아 .
ㄴ O_o***** 80/13
아니 진짜, 뭐라고 말해야 할지 … 아베 전 총리가 쓰러진 건 두 번째 총성 직후였다고 해 .
SP가 가까이에 있었는데 왜 첫발째에 바로 상황을 파악하고 방어를 못 했을까 ?
ㄴ x62***** 39/4
쿠니마츠 경찰청장 저격 사건으로부터 아직 50년도 지나지 않았어 .
아니, 27년이 지났지만 , 아무것도 밝히지 못했어 .
그게 우리나라의 한심한 현실이야.
yot***** 134/16
출혈의 방향으로 보아 가슴을 관통한 건가? 직격탄을 맞은 것 같진 않지만 , 손상 범위가 넓어서 위중할 거야 . 폐 기능이 정지됐다면 인공심폐기 (ECMO)를 사용하고 있을까 ? 기적적으로라도 회복되길 바란다 .
mak***** 7/2
전대미문의 사건임에도 냉정한 댓글이 많아서 놀랐습니다. 분명히 남이기는 하지만 , 남이라고 냉정한 댓글을 달고 있는 그 차가움과 걱정하는 댓글에 싫어요를 누르는 걸 보고 안타까움과 두려운 생각이 들었습니다 . 아무튼 , 살아나길 빕니다 .
wfi***** 24/161
전 총리니까 당연히 SP가 붙었을 겁니다 . 안전신화가 무너져 버렸어요 ! 이런 상황에서 선거를 계속해도 괜찮을까요 ? 정치인이 총에 맞았는데요 ? 선거를 계속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해요 ! 흉탄에 굴복하는 게 아닙니다 . 여야 당수의 경호를 고려하면 지극히 당연한 판단입니다 ! 계속한다면 지금 이상으로 경호 인원을 확보해야 합니다 . 무리예요 . 일본이라는 나라에서 이런 사태가 일어나리라고는 시뮬레이션은커녕 생각도 한 번 해본 적 없지 않습니까 ?
tam***** 73/205
회복되길 바랍니다. 이토 히로부미 , 515사건 , 226사건 등 일본에서도 정치인이 암살되는 사건은 있었지만 , 현대에 일어날 줄은 전혀 예상 못 했습니다 . 아베 씨에 반대하는 사람이 많고 싫어하는 것도 이해하지만 , 이런 행동으로 이어지리라고는 생각도 못 했습니다 . 저도 아베노믹스 정책과 전쟁에 대한 동경을 싫어하지만 , 언젠가 자민당의 다른 사람에 의해 수정되어 갈 거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 그래도 새로운 세상을 꿈꾸는 정치인이었는데 안타깝습니다 .
pur***** 830/257
이런 상황에서는 자민당이 압승할 것이고, 그건 본래의 (?) 민의를 반영한 결과가 아니므로 선거를 연기해야 한다는 학자가 TV에 나오는데 , 대중을 선동하는 학자의 말을 믿어도 되겠습니까 ? 정말 학자 맞는지 의문을 갖게 하는군요 .
ㄴ ama***** 73/1
문제는 어느 쪽이 이기든 이 사건의 영향이 있었다면,
테러리즘이 유효했다는 증거가 된다는 것입니다.
ㄴ ura***** 134/6
확실히 국민의 투표 의사가 바뀌기 때문에 위험하다는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연기를 하면 민주주의가 폭력에 굴복한 형태가 되어 더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ㄴ nyo***** 50/0
단순히 ‘냉정한 판단을 할 수 없게 될지도 모르니까 시간을 두는 편이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은 합니다 . 하지만 총격으로 투개표 일이 바뀌는 것도 바람직하지는 않죠 .
lyb***** 29/33
총격 사건은 일어나서는 안 됩니다. 무사하시기를 빕니다 . 왜 이 지경에 이르렀을까요 ? 진상은 아직 모르지만 , 동정표가 자민당에 쏠릴 수도 있겠어요 . 반대로 총격을 받을 만큼 원망 받는 정당은 역시 나쁜 정당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고요 . 어쨌든 일본이 크게 움직일 것 같습니다 .
jqi***** 527/79
회복되길 바랍니다. 어떤 이유로 습격했는지는 모르지만 , 정치적 사상의 차이 , 신조의 차이로 앙심을 품고 덮쳤다면 , 그런 일은 절대 있어서는 안 됩니다 . 자신이 원하는 정책이 실현되지 않는다고 정치인을 원망하는 건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
ㄴ 名無し 13/3
총에 맞아 심폐가 정지된 상태라서 살아날 가능성은 희박해.
ktd***** 54/7
총기 소지 규제를 한층 더 엄격히 해야 해. 기본적으로 일반 국민의 소지는 금지하고 , 동물 피해 등의 피해가 발생했을 때만 지자체의 관리 아래 대여하는 형태로 하는 게 좋다고 봐 .
dtm***** 303/23
논점이 빗나가는 얘기지만, 심장 마사지하는 사람도 공포 속에서 열심히 조치하더군요 . 자신도 총에 맞을 가능성이 있는 공황 상황 속에서 침착하게 행동할 수 있다는 게 정말 대단합니다 .
ㄴ RINGSIDE 19/4
그 자리에서 범인이 체포됐기 때문에 할 수 있었던 겁니다.
단독범이 아니라면 얘기가 다르겠지만.
q_h***** 463/95
정말 놀라운 뉴스였어요. 폭력으로 ... 하물며 목숨을 앗아가려 하다니 … 있어서는 안 될 일입니다 . 회복되기를 바랍니다 . 덮친 분은 그럴 만한 이유가 있었을까요 ? 그 이유도 상세히 밝혀야 합니다 .
放言異居士 1174/149
지금은 1920년대 같은 테러의 시대가 아닙니다 . 아무리 마음에 들지 않는 정치꾼일지라도 이런 암살 행위는 용납할 수 없는 범죄입니다 . 총기규제로 옥신각신하는데 , 여긴 미국이 아닙니다 . 조속히 동기와 배후 관계를 조사해 상세한 내용을 밝혀 주길 바랍니다 . 신속하고 정확한 수사 기대합니다 .
ㄴ woo***** 3/8
일본이 달라질 찬스입니다!
평화에 안주하며 미지근한 행정을 하고 있을 때가 아닙니다.
국회를 싹 바꿔야 하는 시기가 온 겁니다!
ㄴnos***** 24/3
총을 쏜 사람은 분명히 정치 신조가 있을 겁니다.
없으면 쏠 이유가 없죠.
nwm***** 269/14
위의 사진도 현장에 있던 사람이 스마트폰으로 찍은 겁니까? 트위터에 동영상도 올라오고 있습니다만 , 태평스럽게 사건 현장에 다가가 촬영하는 사람이 몇 명이나 있었습니다 . 사람이 총에 맞아 의식불명인 상태에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으려는 사람을 전혀 이해 못 하겠습니다 . 굉장히 불쾌하네요 .
ㄴ riz***** 49/1
일본인의 감각이 점점 이상해지고 있어요.
ㄴ knh***** 37/1
평화 바보, 무사안일주의 .
정말 어떻게 된 거 아니냐? 일본인 .
wcf***** 19/3
선명하게 누구인지 판별 가능한 영상을 개인이 SNS에 게재했습니다 . 보도의 자유가 있는 나라이지만 , 피해 관계자의 심정을 생각하면 영향력이 큰 언론사가 게재하는 게 어떨까 하고 생각했습니다 .
snu***** 276/70
현재 일본은 격차사회가 진행되고 있어 노인이나 청년, 중소기업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괴로운 삶을 살고 있습니다 . 도무지 나아지지 않는 정치 속에서 정치인의 부패 , 횡령 , 스캔들이 너무 많습니다 . 있어서는 안 될 폭력이지만 언제든 일어날 수 있는 일이었습니다 . 지금 일본은 썩어가고 있습니다 .
ㄴ dea***** 13/9
왜 노인들이 괴로운 삶을 살고 있다고 말하는지 이해가 안 됩니다.
격차사회가 진행되고 있는 게 아니라 국민 전체가 가난해지고 있을 뿐입니다.
ㄴ yos***** 11/10
테러를 옹호하는 겁니까?
확실히 썩긴 썩었지만.
pod***** 53/116
정말 놀랐다. 아베 총리는 최악의 총리였다 . 교원 면허 갱신 제도나 아베 마스크 등 책임이 무겁다 . 교원 지원자가 급감한 것에도 아베 총리의 책임이 크다 . 퇴직한 사람도 있고 , 몇몇 선생님은 임시 강사가 되어 연봉이 줄기도 했다 . 아베 총리를 미워한 사람이 적지 않았지만 , 이렇게 되리라고는 예상 못 했다 . 그저 놀라움뿐이다 .
ㄴ sus***** 26/18
생각은 자유지만…그게 지금 할 말입니까 ?
저는 아베 총리가 전후 세 손가락 안에 드는 총리였다고 생각합니다.
rak***** 309/34
마침내 전후 일본에서도 이런 일이 벌어지고 말았군요. 현역 총리는 아니지만 , 개인이 소지한 엽총으로 습격을 당하다니 … 단독범의 소행인지 , 조직적인 배경이 있는지 확실히 밝혔으면 합니다 . 아무튼 , 지금은 무엇보다 아베 전 총리가 무사하길 바랍니다 .
ㄴ fan***** 17/0
실은 전후에도 현직 사회당 위원장이 연설 중에 학생에게 찔려 숨지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그 사건이 발생하고 60년 이상이 지났습니다 . 이번 사건으로 전쟁 전의 분위기에 가까워지는 느낌이 드는데 , 그 시절을 자료나 서적으로만 아는 저로서는 좀 무섭습니다 .
サラリ-マン 137/20
이전에 신주쿠 거리연설 때, SP가 관중 속에서 관중을 배려하며 거동이 수상한 사람을 프로의 눈으로 방어하고 있는 모습을 봤습니다 . 지방이고 전 총리여서 허술해진 걸까요 ? 아무리 불만이 있었다고는 해도 범인은 절대 용서받지 못할 짓을 한 겁니다 .
pal***** 203/52
이 뉴스에서 정치에 가하는 폭력을 긍정하는(불만이 있었기 때문에 등 ) 의견이 나오는 걸 제 눈으로 보고도 믿을 수 없습니다 . 어떤 정치신조를 가졌더라도 폭력을 가하거나 폭력으로 압박해서는 안 됩니다 .
観葉 植物 45/15
외국에서는 불만이 있으면 바로 파업을 하거나 폭동을 일으키거나 하는데, 일본도 불만이 한계에 다다랐기 때문에 앞으로 달라질 거로 생각합니다 . 정치인들도 여러 가지 의미로 긴장감이 필요한 때인 것 같습니다 .
hos***** 773/76
불만이 있더라도 사람을 살상하는 행위는 용서할 수 없어. 철저히 범인을 추궁해 주었으면 좋겠고 , 만약 발포 사건이라면 총의 유통경로도 철저히 밝혀주었으면 해 . 안전한 일본이 지속했으면 하니까 .
ㄴ mat***** 37/13
이 판국에 아베 전 총리를 비판하는 댓글이 있다는 게 믿기지 않아.
심폐 정지로 목숨이 위태로운 상황. 슬퍼 .
ㄴ ina***** 13/22
살상 이외의 방법이 없었던 거겠죠.
ㄴ guuu 3/4
푸틴일지도 몰라.
iwa***** 235/228
아베 씨는 일본의 보물입니다. 복잡한 정세 관계를 파악해서 현실적인 판단을 내리는 정치인입니다 . 막무가내라고 할 수도 있지만 , 듣기 좋은 망상 같은 이상론만 펴는 게으른 정치인보다는 몇 배 더 낫습니다 . 아베 씨를 이런 식으로 잃고 싶지 않습니다 . 어떻게든 회복되길 기도하겠습니다 .
nwx***** 307/752
총을 이용했다는 건 확실하게 목숨을 빼앗으려는 의도가 있었다고 봐야겠죠. 하지만 이건 언제 일어나도 이상하지 않은 사건이에요 . 이성이 있다면 억누를 수 있었겠지만 , 이렇게 불황이 계속되어 망하는 사람이 속출하는 상황 속에서 국민의 불만도 한계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 정치인에게 말로 해서 통하지 않기 때문에 폭력적으로 나서는 사람이 일정 수 생기는 것도 이해가 됩니다 . 입만 놀리면서 눈에 보이는 정책을 내놓지 못한 정치인에게도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하지만 폭력을 써서는 안 된다는 걸 꼭 기억하십시오 .
ㄴ hm_***** 73/14
정치인에게 이런 행위를 할 정도로 말이 통하지 않는 사회가 되어 버린 건가?
ㄴ Aaattt 10/37
국민은 관계없는 이권 다툼으로 보여.
ㄴ jun***** 61/15
불만이어서 정치가를 살해한다?
일본은 민주주의 국가야.
정말 이해가 안되네.
***** 62/19
엔저에 국력이 떨어지고 있는 이 시기에 이런 일이 벌어지지 않았으면 했어.
개인의 사상과 주의 주장은 덮어 두고 한 인간으로서 회복되길 기원할게.
返信ポチ 数 見てませ ん 406/48
있어서는 안 될 일. 사상 , 신조와 관계없이 총리 경험자가 공격받는 건 국가의 위신과도 관계있는 일이야 . 배후관계 , 경비체계를 철저히 규명해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해주길 바란다 .
bul***** 285/71
이건 용서할 수 없는 일이야... 정치인들은 이런 일이 벌어질 수도 있다는 걸 명심하고 , 목숨을 걸고 더 나은 나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주면 좋겠어 .
번역기자:푸른울림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첫댓글 우경화 더 심해질까봐 그건 걱정이다
지들끼리 뭔 소설을 쓰고 자빠졋노
키득키득
일본에 갖는 감정과는 별개로 이 상황이 무섭기는 하다... 이 일은 아베가 총을 맞은 하나의 사건이지만 나는 이 일로 전세계에 만연한 폭력사건들이나 전쟁 같은 게 떠올라서... 평화시대와는 정말 거리가 먼 것 같아
종이학 보내서 기도하라노
하바바 하바바🙏
1920년대 테러의 시대? 지랄하네
몬소리야 언론이 대체안까지 내주면 정치인은 모하냐 골라서 발표만 하면되는거임?ㅋㅋㅋㅋㅋ 개웃기네
자의식 과잉 쩌네 ㅋㅋ 현실은 멸치가 걍 바로 뒤에서 어설픈 총으로 쐈는데 먹힘 ㅋㅋ
목숨을바친정치 ㅋ 웃기는소리하네
중간에 이토 히로부미;;; 혐한 티내는 거 투명하죠 으구으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