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의 흐르는 피가 제대로 돌지 않으면 혈액순환이 잘 안된다는 뜻은 다들 아실 것입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몸에 영양분이나 산소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노폐물 배출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데요. 오늘은 원활한 혈액순환을 위해 진짜 피를 맑게 해주는 8가지 식품을 알아보겠습니다.
1. 혈액의 길을 뚫어주는 ″생강″
생강은 강한 방향 성분이 혈액 순환을 촉진해 찌꺼기들로 막히고 좁아졌던 혈관을 뚫어줍니다. 생강차를 마시면 온몸에서 땀이 나면서 열이 내려가는 것도 혈액의 이런 작용이 있기 때문입니다.
2. 콜레스테롤을 녹이는 ″꽁치″
꽁치나 고등어 같은 등푸른 생선에 들어 있는 불포화 지방산은 응고된 콜레스테롤을 녹여주는데요.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는데 탁월해 심장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3. 혈액의 독소를 빼내는 ″미역· 다시마″
해조류에 많은 요오드는 신진 대사를 높이고 혈액의 독성을 뽑아 내는 무기질입니다.
4. 혈액의 응고를 막는 ″당근″
당근에 들어 있는 비타민 C, 카로틴, 비타민 E가 혈관이나 조직을 산화시키는 활성 산소의 활동을 막아 깨끗하고 탄력 있게 혈관을 유지시켜 줍니다.
5. 고지혈증을 예방하는 ″두부″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과 리놀레산이 풍부한데요. 리놀레산은 혈액 안에 들어 있는 응어리진 지방을 녹여 고지혈증을 예방하는 영양분입니다. 막힌 혈관을 뚫는 기능이 뛰어나 한의학에서는 뇌졸중에 두부 습포를 했을 정도라고 한다.
6. 혈관과 조직의 산화를 막는 ″검은깨″
깨에 포함된 항산화 물질 중 세사미놀과 세사민은 강력한 황산화 작용으로 깨끗한 혈액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7.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녹차 가루″
녹차는 카테닌 성분이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카페인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어 깨끗한 혈액을 만드는 데 2배로 효과가 좋은 식품입니다.
8. 묵은 피를 걸러내는 ″부추″ 부추는 궂은 피를 내보내고 새로운 피로 혈관을 채우는 작용을 하는데요. 부추에는 유화아릴이라는 자극 성분이 있어 에너지 대사를 촉진하고 혈액 순환을 활발하게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