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수요일 렌과의 쿠프 드 프랑스 4강과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다음 주 수요일 바르셀로나전) 사이에 있는 클레르몽전은 실험실이나 리허설이 아니다. 파리는 인상적인 기세를 꺾지 않고 리그앙 12번째 우승에 다가서기 위해 필요한 단계일 뿐이다
"매우 중요한 경기가 몇 경기 있지만,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남은 7경기 중 3경기에서 승리하여 리그앙에서 우승하는 겁니다. 클레르몽은 모든 걸 갖추고 있기에 매우 어려운 상대가 될 겁니다. 어떤 선수도 바르셀로나를 생각하지 말고 오직 클레르몽만 생각하길 바랍니다."
루초는 대부분의 선수가 유럽 경기를 무시할 수 없다는 걸 알고 있다. 그는 생존을 위해 뛰는 팀에 대한 압박감, 동기 부여 상실, 부상에 대한 두려움 또는 단순히 헌신 부족을 피하고자 선수단을 교체할 것이다.
루초는 레알 소시에다드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2대0 승)를 맞이하기 직전인 2월 10일, 원하는 대로 교체 선수를 투입해 릴을 상대로 3대1로 편안하게 승리한 전례를 잘 알고 있다. 루초는 최근 몇 주 동안 선수단 전체가 "시즌 중 어느 시점에 도움이 될 수 있다"라는 점을 항상 분명히 해왔다.
지금이 바로 몇몇 선수가 이를 증명할 완벽한 시기다. 2월 10일 이후 리그앙에서 득점이 없는 콜로 무아니나 바르셀로나전 출전이 불투명한 마누엘 우가르테와 같은 선수들은 이런 기회를 놓쳐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