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소개]
라흐마니노프, 그를 대표하는 세 피아노 협주곡
위대한 작곡가이자 천재적인 피아니스트였던 라흐마니노프.
그가 남긴 수많은 명곡 가운데에서도 피아노 협주곡은 그의 진가가 최고조로 발현되는 작품이다. 피아노의 능력을 극대화한 명곡이자, 피아니스트의 한계를 시험하는 난곡으로도 손꼽히는 그의 피아노 협주곡을 통해 오늘날까지 그 생명력이 더해지고 있는 라흐마니노프를 다시 한번 발견하는 시간을 가져본다.
[프로그램]
Sergei Rachmaninoff (1873-1943)
피아노 협주곡 1번 _Pf. 알렉산더 말로페예프
Piano Concerto No.1 in f♯ minor, Op.1
Ⅰ. Vivace - Moderato
Ⅱ. Andante
Ⅲ. Allegro vivace
피아노 협주곡 2번 _Pf. 김준형
Piano Concerto No.2 in c minor, Op.18
Ⅰ. Moderato
Ⅱ. Adagio sostenuto
Ⅲ. Allegro scherzando
피아노 협주곡 3번 _Pf. 알렉산더 말로페예프
Piano Concerto No.3 in d minor, Op.30
Ⅰ. Allegro ma non tanto
Ⅱ. Intermezzo: Adagio
Ⅲ. Finale: Alla breve
[프로필]
* 알렉산더 말로페예프 Alexander Malofeev | 피아니스트
2014년 13살의 어린 나이에 차이코프스키 영 아티스트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국제적인 관심을 받게 되었다. 그네신 음악학교를 졸업, 2019년 모스크바 국립 차이코프스키 음악원에 입성했다.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마린스키 극장 오케스트라, 차이코프스키 심포니 오케스트라 등 세계적인 오케스트라와 협연했으며, 발레리 게르기예프, 리카르도 샤이, 미하일 플레트뇨프, 알론드라 데 라 파라, 크리스티안 예르비, 정명훈 등의 저명한 지휘자와 함께했다. 2017년 첫 ‘젊은 야마하 아티스트’로 선정되었고 국제 영 피아니스트 그랜드 콩쿠르 그랑프리, 2017 프리미오 조반 탤런트 뮤지컬 델 안노 베스트 영 뮤지션, 2019 중국 국제 음악 콩쿠르 2위를 수상하는 등 세계 유수 콩쿠르에서 입상하였다. 2020년 봄, 소니 클래식 레이블에서 차이콥스키 탄생 180주년을 맞아 러시아 타타르스탄 국립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함께 연주한 ‘차이코프스키 피아노 협주곡 1번’을 발매했다.
* 김준형 Junhyung Kim | 피아니스트
피아니스트 김준형은 예원학교 졸업 후 한국예술영재교육원을 수료하고, 서울예고 재학 중 도독하여 뮌헨 국립음대에서 학사 및 석사과정을 졸업하였고, 현재 현대음악 석사과정에 재학 중이다.
그는 2012년 금호영재콘서트로 데뷔하였으며, 국내에서 틴에이저콩쿨 전체대상, 쇼팽콩쿨, 삼익-자일러콩쿨, 한국리스트콩쿨, 성정음악콩쿠르에서 모두 1위를 휩쓸며 주목받았다.
이후 2017 ARD 국제 음악 콩쿠르 특별상, 2019 센다이 국제 음악 콩쿠르 6위, 오르후스 국제 피아노 콩쿠르 4위를 수상했고, 2021 서울국제음악콩쿠르 우승을 거머쥐며 국제 무대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2022 ARD국제음악 콩쿠르에서 2위에 입상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였다. 또한 한국과 미국, 덴마크, 프랑스, 독일에서 리사이틀을 개최한 바 있으며, 한국 프라임필 오케스트라 그리고 뮌헨 카머 오케스트라 함께 베를린 콘체르트 하우스에서 연주하였다.
* 장윤성 Yun Sung Jang | 지휘자
2021년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제3대 상임지휘자에 취임한 지휘자 장윤성은 서울대 작곡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 지휘과와 오케스트라 비엔나 국립음대 지휘과에서 수학했다. 오카사 칼리지 오페라하우스, 군포프라임필 전임지휘자, 울산시향, 창원시향, 대전시향 상임지휘자 등을 역임했고, 현재 서울대학교 교수 및 Soli Deo Gloria 음악협회 서울&비엔나 예술감독으로도 활동 중이다.
*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 Prime Philharmonic Orchest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