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시설공단의 보도자료입니다.
참고로
철도공단 (O)
한국철도시설관리공단 (X)
시설공단 (X) - 각 시도의 시설공단과 구분이 되지를 않음. 예) 서울시설공단 www.sisul.or.kr
기존에 인천역에서 인천항으로 가려면 축항선을 따라 가다가 남부역(남인천역)에서 입환을 해서 가야했습니다.
이때문에 큰 도로(능해로)를 두번이나 건너가야 했구요.
하지만 직결선이 건설되면서 이제는 도로를 건넌 필요가 없게 되었다고 합니다.
보도요청일
2012. 12. 13(목) 조간부터
자료배포일 2012. 12. 12(수)
총매수 2 매
배포부서 홍보실
담당부서 수도권본부 남부건설처 / 처장 전희광, 수인선․오리수원PM부장 김종수(02-788-5211)
수인선 복선전철 인천항 인입 화물삼각선 개통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수인선 복선전철사업 중 인천항 인입 화물삼각선 공사를 완료하고, 오는 12월 13일 개통한다고 밝혔다.
□ 화물삼각선 공사 완료로 인천시내를 관통(축항구내→남부화물역→임항선→인천항)하여 1일 편도 16회 운행하던 화물열차가 축항에서 인천항으로 직통 운행되고, 노선도 약 2.65km 단축(8.32km→5.67km)된다.
□ 또한, 그동안 인항로(10차선)와 능해로(10차선)의 평면 철도건널목으로 인해 인천 중구와 남구의 도로교통에 막대한 지장을 주었으나, 이번 화물삼각선 개통으로 철도건널목이 폐지되어 인천시의 오랜 숙원이었던 화물열차 운행에 따른 교통체증 및 열차소음 등 민원이 해소되게 된다.
□ 철도공단 수도권본부 관계자는 인천항 화물직결선 공사를 마무리함에 따라 수인선 송도~인천 구간(L=7.4km) 구간 중 미착수되었던 남부정거장 공사가 수도권 및 경기 서남부 지역 주민들의 교통 편의를 위해 2015년 개통 목표로 본격적으로 진행된다고 말했다.
<참고> 화물삼각선 변경 현황도
○ 당초 : 축항구내→인항로→능해로→남부구내→능해로→석탄부두선
○ 변경 : 축항구내→석탄부두선
○ 운행거리 약 2.65km 단축 및 건널목 3개소 폐쇄
첫댓글 그럼 화물열차 때문에 정체가 빛어질일은 이제 굿바이네요~~~~
누가 위성사진으로 상세히 도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거 판독하는데도 인천 현지인 분이 아니면 꽤 시간 오래 걸리거든요
위성지도가 갱신이 안되었으니 정확하게 어느자리로 지나가는지 모르겠네요. 지나가는 곳이 보세구역이라 출입이 어렵다고 하니... ㅠㅠ
좋은 소식이네요. 주민들도 Win 이고, 코레일도 Win 이라고 봅니다.
인천항제2국제터미널을 지나면서 우회전하여서 국립해양조사원좌측에서 구선로와 만나는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