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 슈트라우스 2세 (독일어: Johann Strauß II, 1825년 10월 25일 ~ 1899년 6월 3일) 오스트리아의 작곡가로, 역시 작곡가인 요한 슈트라우스 1세의 아들이다. 아버지·동생(요셉) 등 가족 모두가 빈·바르츠바 등에서 이름을 얻은 음악 가족이다. 왈츠의 왕이란 별명을 가지고 있다.
'도나우 강': (독일어: Donau Fluß, 영어: Danube, )은 볼가 강에 이어 유럽에서 두번째로 긴 강이다.
'슈바르츠발트', Schwarzwald Danube 강의 세발원지중 두발원지가 합류하는 'Schwarzwald-Barr' <검은 숲> 지역의 독일남서부 Baden Wuettemberg 연방정부에 속한 작은마을<도나우에싱겐>은, 쾰른 대성당 다음가는 대성당이 있으며,'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이 태어난 Ulm에서 가깝다. 유럽의 주요 강 중 유일하게 서에서 동으로 흐른다. 독일의 '슈바르츠발트'(Schwarzwald; 검은 숲) 지역의 브리가흐(Brigach)와 브레크(Breg)두 지류가 도나우에싱겐(Donaueschingen)에서 합쳐진 다음부터는 다뉴브 강으로 불린다.약 2840km의 거리를 남동쪽을 향해 흘러 루마니아의 다뉴브 삼각주 지대에서 흑해로 흐른다.독일, 루마니아, 몰도바, 불가리아, 세르비아, 슬로바키아, 오스트리아, 우크라이나, 크로아티아 항가리 총 10개 나라를 지나간다. 도나우강의 총 길이로(러시아의 볼가강,3690Km)유럽에서 두번째로 긴강, 이곳 도나우에싱겐에서 흑해까지, 장장 2840Kilometer
파사우, Passau 독일남부바이에른주에있는 인구 5만의 작은도시,졸링겐 다음가는 무기와 칼제조지로 알려져있으며,8세기이래 '파사우'는 신성 로마제국때는 가장 큰 교구지였다 도나우강,인강,일츠강의 세강이 만나는 지점(Dreifluessestadt 합류점에 위치하고있는 도시,Dreifluessek로 불리는 공원이꾸며져있다.이곳에서 50Km 지점의 '브라우나우암인'에서태어난 '아돌프히틀러'가 어린시절 이도시에서 산적이 있다고한다.
|
첫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