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 한탄강 주상절리길
애타게 고대하던 가뭄에 단비! 밤사이 흠뻑 내렸습니다.
아내와 함께 단비가 주룩주룩 내리는 소양1교를 장화를 신고 신나게 건너갑니다. 소양호수엔 가로등 불빛으로 불기둥을 만들고 찬란한 새벽! 주님 전에 나가 가족과 친지, 친구와 주의 종들과 교회와 나라를 위하여 기도하고 말씀으로 은혜받고 집에 와서 시편 읽습니다.
오늘 현충일 공휴일이라 오랜만에 가족 모두 함께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길’로 아들이 지난달 전기차 고급승용차 제네시스 GV60 새로 뽑아 승차 식 겸 일일 여행을 떠납니다.
첫째 손자 예찬이 고3으로 공부를 해야 한다고 함께 가지 못해 안타까움입니다. 복된 단비가 주우~룩 내리는 북한강 강줄기를 따라 시원하게 달려 원평리 38선을 넘어 지촌리를 지나 화천 사창리에서 시작되는 꼬부랑길을 따라 ‘철원 한탄강 柱狀節理길’ 순담 매표소에 잘 도착하니 마침 비는 그치고 시원한 날씨! 기분 좋습니다.
주차장에 차들로 가득하고 수많은 관광객은 이른 아침부터 人山人海입니다. 감동과 감격 속에 우리 가족도 철제와 나무 데크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는 잔도(棧道)를 걸으며 여러 사람과 서로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면서 연신 탄성과 웃음꽃을 피우며 감격 속에 걷습니다.
작년에 오픈한 유네스코 세계지질 공원에 위치한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 길은 총연장 3.6km, 폭 1.5m로 한탄강의 대표적인 주상절리 협곡과 다채로운 바위로 가득한 순담계곡에서 절벽을 따라, 절벽과 허공 사이를 따라 걷는 잔도로 아찔한 스릴과 아름다운 풍경을 동시에 경험하는 “느낌 있는 길!”입니다.
단층 橋를 비롯하여 열 한 개의 橋와 순담계곡 쉼터를 비롯하여 10개의 쉼터가 있는데 중간중간 쉬면서 각양각색의 화강암 절벽의 층과 우렁찬 강물 소리와 절벽에서 쏟아지는 폭포의 절경을 보며 힐링의 시간 속에 기쁨과 행복이 빛살처럼 번져납니다.
감동과 감격 속에 약 두 시간 동안 생에 제일 멋진 산책을 하며, 드리니매표소까지 와서 셔틀버스를 타고 원위치로 돌아오니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네요. 매표소에서 돌려받은 철원 사랑 상품권으로 명장 빵집으로 가서 빵을 사 먹으며, 커피향을 피웁니다.
주상절리[柱狀 節理 , Columnar Joint
용암이 식으면서 형성된, 다각형 단면을 가진 기둥 모양의 절리이다. 지표로 분출한 용암이 식으며 굳을 때 형성된다. 단면의 형태는 6각형, 5각형 등의 다각형이다. 주상절리는 주로 유동성이 큰 현무암질 용암에서 잘 나타나지만, 조면암이나 안산암에서도 발달한다. 주상절리로 이루어진 지역에서는 풍화와 침식을 통하여 수직 절벽이 잘 발달하며, 하천이나 해안에서 폭포를 형성하기도 한다. 철원 지역에서는 용암대지를 관류하는 한탄강의 양안에서 다양한 주상절리가 관찰할 수 있습니다.
행복하고 복된 시간을 보내고, 집으로 돌아오며 우리 형편에 과분한 이동갈비로 점심을 먹으니 금상첨화입니다. 맛있게 감사하게 먹고 성령님의 인도하심으로 대자연의 아름다움 속에 행복과 기쁨을 누리고 집까지 잘 돌아오게 하신 여호와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첫댓글 믿음의 산제사님 건강이 좋으시네요 100세시대에 산행과 걷는것이 중요합니다
오늘도 산행길 잘 보고 갑니다.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오늘 현충일 공휴일이라 오랜만에 가족 모두 함께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길’로 아들이 지난달 전기차 고급승용차 제네시스 GV60 새로 뽑아 승차 식 겸 일일 여행을 떠납니다.
비가 오는데도 아드님의 신차 시승식 겸해서 가족 드라이브와 감동과 감격 속에 약 두 시간 동안 생에 제일
멋진 산책을 하셨군요. 가족 드라이브와 멋진 산책 너무 너무 잘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가보고 싶은 장소,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