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지원하신 분들은 관심을 갖고 보는 것도 좋을듯 하네요...
10월부터 회사와 협의하여 만든 프로그램이라 하니, 입사 후에 많이 접할 수 있는 이마트
관련 영상, 자료들에 대한 맛보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프로그램 : KBS 1TV "신화창조"
▶ 방송일시 : 2005년 11월 20일(일) 밤 11시 00분
토종할인점 이마트, 공룡에 맞서다!
- 국내 할인점 1위 이마트 성공기 -
세계적인 유통업체 월마트의 한 해 매출액은 165조원.
지난 98년 유통업계의 공룡 월마트는 우리나라 예산의 2배를 웃도는 가공할만한
위력을 자랑하며 한국 상륙작전에 나섰다. 그러나, 세계 유통 시장에서 맹공을
펼쳐온 월마트도 결국 넘어서지 못한 나라가 있다. 바로 우리나라다.
그리고 그 중심엔 토종 할인점 ‘이마트’가 있다. 2004년 매출 기준, 33%가 넘는
점유율로 국내에서 확고부동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이마트.
이제 중국 시장까지 영역을 넓혀 평당 매출액 1위라는 성과를 이뤄내며 고속성장하고 있다. 국내 유통시장 지킴이로, 세계적인 할인점들과 맞서며 일궈낸 이마트의 신화
속으로 들어가 본다.
▶ 유통의 새 바람, ‘할인점’을 일으켜라!
국내 유통시장을 주도해온 백화점 사업이 성장 한계에 이르자 신시장 개척의 필요성이 대두됐다. 93년 11월, 백화점과 재래시장으로 양분되던 국내 유통시장에 국내 최초의 할인점 이마트가 문을 열었다. 국내 유통업계에 새 바람을 일으키며 등장한 이마트는 가족 단위의 쇼핑 문화를 선도함은 물론, 국내 제조업계와 유통업계 지킴이로 거듭나기 시작했다. 이마트의 유통혁명 12년, 이제 할인점은 소비자 물가 안정에도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 세계 1위 유통업체, 월마트와 맞서라!
96년 국내 유통시장이 완전 개방됨에 따라, 세계적인 유통업체들의 한국 상륙작전이 시작됐다. 그 중 유통업계의 공룡, 월마트의 한국 진출 소식은 국내 유통시장을
얼어붙게 만들었다. 그러나, 국내 할인점업계의 선두주자 이마트는 한국 유통업계의 자존심을 걸고 월마트에 맞서 싸워나갔다. 월마트와의 차별화를 위해 한국형 할인점으로 방향을 바꿔나가는 한편, 우리의 현실에 맞는 물류 시스템을 구축했다. 그 결과
막강 파워, 월마트도 우리나라에서만큼은 그 위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전례를 남겼다.
▶ 세계 할인점들의 격전지, 중국으로 뻗어나가라!
머지 않아 국내 할인점 시장이 포화될 것을 예상한 이마트는 지난 97년, 일찌감치
중국 시장에 진출했다. 중국은 우리나라의 2배가 넘는 590여 개의 다국적 할인점이
영업 중인 유통전쟁터. 글로벌 할인점들이 표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안,
이마트는 중국인의 쇼핑 문화를 파악, 중국인 입맛에 맞는 할인점으로 그 모습을
바꿔나가며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이마트는 오는 2009년에 25개, 2012년 50개
점포 확장을 목표로 오늘도 드넓은 중국 시장에서 뛰고 있다.
첫댓글 좋은 정보네요.. 18일날 서류 합격하고 딱 볼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해봅니다 ^^
신세계글이 연달아 두개 있어서 상당히 쫄았었다는.........-.ㅠ
heatman님 말대로 18일날 서류 합격하고 기분좋게 볼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모두들 좋은 결과 있기를..!!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모든분들 좋은결과 있으시길! 신세계 화이팅입니다!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모두들 서류 합격하고 함께 봤으면 좋겠어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화이팅이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