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아 근데여 이런식으러 조아하는곡들 쉬운노래부터 연습하다보믄 악보보믄서 바루바루 칠수잇는 실력으러 늘수잇지안을까여????
지금 눈물에 도카타 다쳐써여 글구 아드린느를 위한 발라드 치구이써여
대부분 다장조에 노래들만 치구잇구여 왼손오른속 박자 엉키게 뒈는곡들은 피해서 연습하구 이써여 이거 가능하지안을까여??
체르니 할라믄 혼자하기엔 금방 포기하게 뒈더라구여 잼두 업구 글자니 학언 다닐라믄 시간이 업구 저는 악기점에서 일하기때문에여 디지털 피아노루 매일 3-4시간씩연습하거덩여 눈물에 도카타두 그날하루에 다쳐써여
그니까 가능하지 안을까여?????
--------------------- [원본 메세지] ---------------------
안녕하세요.
방법이야 어쨌든 노력하시는 모습이 참 멋져보이네요.
님께서 현재 연습하시는 방법대로 연습하시면 언젠가는 목표하시는 곡을 틀림없이 연주하실 수는 있으리라 보지만 제 의견은 이렇네요.
지금은 잘 모르시겠지만 목표하신 곡을 마스터 하시고 난 후 또 다른 목표곡이 생기실거고 그럼 그때마다 힘들게 계이름 일일이 찾아가시면서 연습하시게 되곤 하실텐데 언제까지 그렇게 힘들게 하실 수는 없잖아요.
맘이 급하셔서 지금 좀 더디고 짜증나시더라도 바이엘과 체르니30번(30번 끝까지가 힘드시면 15번 정도까지)은 끝내시고 연습하시면 좀더 편히 악보를 보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바이엘 교재가 너무 딱딱하시다 싶으면 리듬감이나 감성에 좋은 알프레드도 괜찮겠지만...두 교재다 장단점이 있으니 딱히 꼬집어서 이교재가 좋다 할수는 없구요.
님께서 적당히 선택하시면 무리가 없을 듯 합니다.
기본교재를 그 정도 하시면 난곡을 제외한 악보를 보실때 지금처럼 그리 힘들지는 않을 것 같네요.
기본기가 있어야 나중에 후회를 덜하게 됩니다.
그럼. 힘드시지만 연습 많이 하셔서 목표곡을 아름답게 연주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