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갠 적으로 키워드 광고의 효과면에서는 상당히 긍정적으로 봅니다.
하지만 사이트 선별이 매우 중요합니다.
광고주의 입장에서 효과가 좋은 사이트를 선별하는 것이 쉽지 않죠.. 이런 경우에는 Pay per Click(PPC) 방식의 광고를 이용해보세요.,
Pay Per Click은 PPC 대행사와 한번 계약하면 PPC 대행사와 제휴된 모든 제휴사에 동시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그리고 광고가 클릭되어 광고주의 사이트에 들어온 만큼만 광고비를 지불하니까... 비용도 저렴하고..언제든지 광고를 그만두고 싶을때 그만두어도 됩니다.
아...그리고 PPC 방식에서는 예치금을 미리 냅니다. 거기서 클릭된 만큼 빠져나가는거죠...나중에 광고 그만 두고 싶을때 환불 받으면 됩니다. 하지만 환불해준다고 해서 한꺼번에 많은 돈을 예치하시지는 말구.. 한 10만원 정도 박아두는게 좋을 것 같네요
우리나라에서는 4월부터 시작되었구요.. 이미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엄청나게 인기 있는 광고 방법이라고하네요.
우리나라에서 PPC를 서비스 하는 곳은 두군데입니다.
하나는 미국 회사로 오버추어란 회사이구요..하나는 국내 회사로서
징구라는 회사입니다.
각각 들어가서 함 살펴보세요..
오버추어가 포탈을 다 잡고 있어서 노출 효과와 클릭수는 엄청 많을겁니다만 개인적으로 양사를 모두 해보시는게 좋을 전략이라고 생각됩니다.
어차피 PPC가 클릭된 만큼만 돈내는거니까.. 징구닷컴에서 클릭 안생기면 돈 안내면 되는거거든요.. 하여간 노출 사이트를 하나라도 더 늘릴 수 있으니... 양사에 모두 광고를 신청하시는게 좋을듯...
전 개인적으로 다음에서 SEM (Search engine marketing)에 관련된
카페를 만들었습니다. 며칠전에 만들어서 아직 회원이 없구요.
서치엔진 마케팅이란 것이 다름아닌 키워드 방식의 마케팅을 말하는 겁니다. ^^
이름은 SEMES- (Search Engine Merketing Expers)라고 합니다. 혹시 키워드 마케팅에서 궁금하신 것이 있으면 많이 들 오셔서 질문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