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정연승] 티웨이항공
[NH/운송, 조선, 신재생(정연승)]
티웨이항공 - 드러난 경영권 확보 경쟁
■ 티웨이항공에 대해 투자의견 Hold를 유지하며, 목표주가는 3,500원으로 기존 대비 17% 상향. 목표주가는 2025년, 2026년 주당순이익에 Target PER 13.7배를 적용. 글로벌 저비용항공사 평균 PER 11.3배에 20% 할증. 할증은 장거리 노선 확장 등 노선 다변화에 따른 향후 성장 잠재력을 감안
■ 단기 주가는 실적보다는 경영권 갈등 이슈에 연동될 전망. 예림당-티웨이홀딩스와 대명소노그룹 간의 지분 격차는 3%에 불과. 언론보도에 따르면, 대명소노는 티웨이항공에 대해 경영 개선을 요구하고, 신규 이사 선임을 포함한 주주 제안을 진행. 다가올 주주총회에서 표 대결이 불가피하며, 단기 주가 변동성 확대 예상
■ 4분기 매출액 3,864억원(+7.6% y-y), 영업적자 116억원(적전 y-y, 영업이익률 -3.0%)을 기록할 전망. 국제선 ASK(공급), RPK(수요) 각각 46.4억km·명(+33% y-y), 39.5억km·명(+29% y-y)로 전망하며, 국제선 운임은 78.4원(-10.9% y-y) 예상. 4분기는 유럽 노선 비수기로 운임 약세가 불가피한 가운데, 고환율 영향으로 운영 비용 부담도 높아질 전망
■ 장거리 노선 확대를 위한 운용 기재 확충 진행 중. 선제적으로 확충한 인력으로 인해 고정비 부담이 계속되나, 25년 연간으로 신규 노선이 순차 확대되면서 고정비 부담이 낮아질 전망. 장기적으로 노선 확대를 통한 시장점유율 확대가 상대적으로 잠재력이 낮은 국내 항공 시장에서 더 중요하다고 판단
■ 자료: https://m.nhqv.com/c/mguq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