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의 언급이 없으면 tns, 서울수도권)
해피선데이, 일밤 따돌리다.
요즘 K2 해피선데이가 1박 2일, 불후의 명곡 코너로 상승 분위기입니다 . 무한 도전 이후 새롭게 자리잡은 리얼버라이어티 1박 2일은 ‘야생’을 컨셉으로 해 캐릭터들의 원초적인 모습이 많이 등장해서 인기죠. 이번 평창 야영에는 새로 합류한 이승기군이 평소의 얌전한 발라드가수 이미지를 벗고 망가져줬습니다. 이번 주 성적은 K2 예능간판인 [개콘]보다도 더 좋습니다. 개콘도 3.6% 상승해 이번 주 17.0%을 기록해 부지런히 20%선을 되찾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개인적으로 애드리브라더스가 아주 재미있던데요~ 개편을 앞둔 스펀지의 특집방송 [스펀지 특별판]도 닐슨기준 16.7%까지 상승했습니다. tns기준 15.4%를 기록, 지난주보다 5.5%나 상승했습니다.
일요 예능 코너별 시청률 뜯어보기
글자 상태가 고르지 않아 죄송! (tns 기준/ 가구, 서울수도권/ 시청자수(000),시청률, 점유율 순)
가로로 K1, K2, M, S 순서로 된 시간대별 시청률그래프입니다.
해피선데이는 세 코너 중 가장 반응이 약한 (동시간대 M 일밤 [경제야놀자]의 영향이기도..) 해피선데이가 중간에 있어 광고시청률면에서 유리하게 코너배치가 됐습니다. 지난 주 이승환이 노래 강사로 나섰고 이번주엔 박진영 출연으로 인기를 모았습니다. 이 코너의 인기가 높아 후 CM시청률도 아주 좋네요. 반면 일밤은 다소 인기가 약한 [불가능은없다]가 맨 앞에 위치해 다소 프로그램의 힘을 광고에 반영하지 못하는 점이 안타깝네요. 스타 MC를 세명이나 영입한 S [일요일이 좋다]는 개편 후 아직 충분히 힘을 얻지 못했습니다. 타 예능 프로그램보다 긴 편성으로 프로그램 종료 시 이동하는 시청자들을 후반 부 바짝 끌어들여 시청률을 유지하고 있네요. 후CM광고시청률 수준은 크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며느리 부럽지 않은 S의 두 일일극
K2 주말극 [며느리전성시대]가 이번 주 일요일 30.7%을 기록, 또 30%을 넘겼습니다. 요즘 미진이 오빠가 사돈처녀와 사랑에 빠지는 바람에 두 집안이 다시 북적북적합니다. S [황금신부]가 이번 주 닐슨기준 29.9%를 기록해 다시 30%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습니다. 게다가 [조강지처클럽]도 닐슨 18.8%까지 상승! S는 주말극이 두 개나 든든히 버티고 있어 남의 집 며느리는 하나도 부럽지 않다죠?
일요일 오전 최강자, [환상의 짝궁]
[환상의짝궁]이 이번 주 14.1%(닐슨)까지 상승했습니다. 오전 8시 [해피타임]부터 [환상의짝궁], [신비한 TV서프라이즈]까지 일요일 오전엔, MBC의 강세가 두드러지네요.
S[라인업], 서서히 궤도에 오르다
토요예능에서 다소 저조한 성적을 기록하던 [라인업] 이 이번 주 10.0%으로 두 자릿대 시청률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번주에 방송된 야자타임 재미있던데요. 이쪽도 어떻게든 웃겨야 살아남는 리얼버라이어티. 무한도전 이후 예능은 모두 이렇게 변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주에는 개그맨 김경민의 어려운 생활에 대한 이야기로 잠시 눈물바다가 되기도 했습니다. 다음주에도 두 자릿대 기록해줄 지 지켜보도록 하죠~
재방 성적은 세손 저하의 손에…
재방송성적은 일요일 15시대 [이산](재)가 11.4%로 가장 좋은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본 재방 모두 세손 저하의 대활약이 펼쳐지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