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8곳!
강릉시는 대한민국 강원도 동해안 중부에 있는 시이다. 서울과 비슷한 위도에 위치한 영동 지방 최대 도시이다. 서쪽으로 태백산맥이 뻗어 있고, 동쪽으로 동해가 펼쳐져 있으며, 해안선 길이는 73.72km이다.
강릉의 경우 겨울에는 한랭한 북서풍이 태백산맥을 넘어 오면서 푄현상을 일으켜 같은 위도의 서해안보다 기후가 온난하고 연교차가 작은 해양성 기후에 가깝다. 연안은 수심이 깊고 계절에 따라 한류와 난류가 흘러 어족이 풍부하다.
강릉은 경포대와 오죽헌 등 관광자원이 풍부하고, 강동면에는 바다에서 제일 가까운 기차역인 정동진역이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강원도 여행지 중 강릉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8곳은 아래와 같다.
♪ 목차
- 경포대
- 허균 & 허난설헌 기념공원
- 강릉올림픽뮤지엄
- 경포아쿠아리움
- 커피박물관
- 오죽헌
- 하슬라아트월드 & 피노키오미술관
- 선교장
1. 경포대
강릉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첫 번째! 경포대는 강릉을 대표하는 명승지 중 하나로 강원도 강릉시 경포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가지정문화재 보물 제2046호로 지정되어 있다. 경포대는 고려시대의 문화를 보여주고 있는 누각으로 정면 6칸, 측면 5칸, 기둥 32주로 구성되어 있다.
2. 허균 & 허난설헌 기념공원
강릉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두 번째! 강릉시 초당동에 위치한 허균 & 허난설헌 기념공원은 조선 시대 만들어진 최초의 한글 소설 홍길동전을 지은 허균과, 최고의 여류 문인으로 인정받고 있는 허난설헌, 이 두 남매를 기념하기 위한 문학 공원이다. 시설로는 허균·허난설헌 기념관, 전통차 체험장, 녹지 공원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3. 강릉올림픽뮤지엄
강릉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세 번째! 강릉올림픽뮤지엄은 올림픽메달, 성화봉, 역대 동계올림픽 포스터, 기념 배지 등을 전시하여 평창동계올림픽 영광의 순간과 올림픽 발자취를 되새기도록 구성됐다. 단순한 전시기능에서 벗어나 올림픽 정신을 배우고 이해하는 교육 및 체험 중심의 차별화된 기념시설로 운영이 된다. 이 곳에서는 봅슬레이 및 스키점프 4D 체험도 가능하다.
4. 경포아쿠아리움
강릉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네 번째! 경포아쿠아리움은 강릉 녹색 도시체험센터 바로 뒤쪽에 있다. 인근에 푸른 경포 바다와 석호인 경호 포수, 그리고 허균, 허난설헌기념공원이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다. 물의 톤수로만 놓고 보면 서울 63빌딩의 아쿠아리움보다 그 규모가 크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간 아쿠아리스트의 해설이 있어 시간을 맞춰가면 관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5. 커피박물관
강릉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다섯 번째! 강릉 커피박물관은 강원 제27호 등록 박물관으로 전 세계의 다양한 커피 유물을 전시하여 전 세계 곳곳의 커피 역사와 문화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커피를 좋아하는 모든 연령대의 관광객들이 커피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이기도 하다. 커피나무 재배서부터 커피 유물 전시 등의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고 경험할 수 있다.
6. 오죽헌
강릉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여섯 번째! 오죽헌은 강릉시 죽헌동에 위치하고 있는 조선 중기의 목조건물로 보물 제165호로 지정되어 있다. 이 건물은 조선시대 양식으로 정면 3칸, 측면 2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가 태어난 집으로 유명한 명소이기도 하다.
7. 하슬라아트월드 & 피노키오미술관
강릉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일곱 번째! 하슬라아트월 & 피노키오미술관은 자연과 사람 그리고 예술이 소통하는 공간으로 시원한 바다가 보이는 해양 절벽 위해 조성된 독특한 예술공원이다. 이곳은 동해의 푸른 바다를 전경으로 한 비탈면을 이용하여 세상과 사람을 이어주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 의미가 있다.
8. 선교장
강릉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여덟 번째! 선교장은 강원도 강릉시 운정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강릉 지방의 명문인 이내번이 처음으로 살기 시작하여 대대로 후손들이 거주하고 있는 집으로 현재 중요민속자료 제5호로 지정되어 있다. 선교장은 열화당, 안채, 동별당, 활래정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