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농장에 가까운 웰빙농장, 이수미팜베리
한국건강농업연구소 ・ 2019. 4. 28. 22:13
URL 복사 이웃
본문 기타 기능
이번에는 경남 거창군 거창읍에 소재한 #이수미팜베리 농장을 소개합니다. 이수미팜베리 농장은 이미 여러 곳에서 소개돼 전국적으로 유명한 곳이다. 때문에 여기서는 치유농업 관점에서만 소개합니다.
박창구, 이수미 부부가 운영하는 이 농장은 복분자, 블랙베리 등을 유기농으로 생산하고, 생산물을 잼과 쥬스 등으로 가공하여 판매하고, 차와 음료, 식사 및 숙박을 제공하는 전형적인 농촌융복합산업 경영체이다(6차산업경영체). 아울러 초중고 학생 등 다양한 방문객에게 농촌 및 교육체험을 제공하는 농촌체험농장이자 농촌교육농장이다.
이 농장은 거창읍과 어느 정도 떨어져 있고, 읍내보다 높은 위치에 있어 경관이 뛰어나다. 그래서 이 농장의 카페에서는 기념파티는 물론 결혼식, 콘서트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많이 열린다. 이런 점에서 이 농장은 자연친화적인 유기농 음식에 아름다운 음악을 들으며 사랑하는 사람들과 사회적 정서적으로 교감을 나누는 웰빙농장이다.
이 농장에서 숙박을 하는 사람들에게 추가되는 만족이 있다. 펜션에서 아침을 맞이하면 상쾌한 아침공기는 기본. 거창읍이 한 눈에 내려다보이며, 그 뒤로 산들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는 모습이 가히 장관이다. 파노라마처럼 펼쳐치는 자연경관이 사계절 다르게 느껴짐은 물론이다. 이러한 자연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일상의 시름을 잠시 잊고, 한 발치 멀리서 자신을 바라보게 된다. 이러한 객관성이 자아를 더 깊이 인식하게 하고 동시에 스트레스를 감소하게 만든다.
사방으로 확트인 카페에서 식사를 하고 차 한 잔 하면 도시의 어느 고급 레스토랑도 제공할 수 없는 농촌의 여유로움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먹을 수 있다. 지금과 같은 초봄에는 사방으로 펼쳐진 연한 녹색 물결들이 앉아있는 이의 마음에 들어와 희망과 새힘을 준다. 이것이 자연의 위대함이며 혜택이고 인간에게 주는 건강이며 힐링이다.
#치유농장, 웰빙농장으로서 손색이 없는 이수미팜베리 농장, 이 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쉼과 힘을 얻는 치유가 일어나기를 기원한다. 또한 농장주 부부도 본인들의 건강과 힐링을 생각하며 지속가능하게 행복하기를 기원한다.
[출처] 치유농장에 가까운 웰빙농장, 이수미팜베리|작성자 한국건강농업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