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속기협회 제47회 정기총회 열려 전국 14개 속기학원 공인교육기관 지정서 수여
㈔대한속기협회(회장 이철우 의원)의 제47회 정기총회가 국회, 지방의회, 검찰, 자막방송, 속기사무소 등 전국의 속기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2월 7일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렸다.
㈔대한속기협회는 속기의 총본산인 국회 내에 본부를 둔 우리나라 최초의 속기협회로 한국의 속기계, 속기인들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국민의례 후 지난해 4월 26일 실시된 제21회 전국속기경기대회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이 거행되었다. 수상자는 금상 박광덕, 은상 김봉철, 동상 윤여일 속기사.
이들은 모두 CAS속기법식을 사용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전국속기경기대회는 협회에서 정기 실시하는 행사로 CAS속기사들이 작년 뿐아니라 매년 압도적인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이어 속기에 대한 열정 하나로 속기사 양성에 매진하고 있는 강남 안정근속기학원 등 전국 14개 속기학원(아래 표 참조)에 대한 ㈔대한속기협회의 공인교육기관 지정서 수여식이 진행됐다. 이철우 회장과 대구 한국컴퓨터속기학원 이수만 원장. 전국 14개 속기학원이 ㈔대한속기협회의 공인교육기관으로 지정되었다.
이철우 회장은 수상자 및 속기학원장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누며 격려한 뒤 이어 인사말을 통해 “속기사들은 이 사회에서 꼭 필요한 일을 하는 사람들”이라며 “속기사 일자리 확충 등 우리나라 속기 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손재옥 이사장은 2013년 주요 사업실적으로 벨기에 겐트 인터스테노 총회 및 IPRS(의회속기사부) 참가, 제21회 전국속기경기대회와 제21회 속기학술세미나 개최, <속기계>, <소식지>, <의회속기록 자료선집Ⅱ> 발간, 속기 무료강습 실시 등을 소개했다.
끝으로 부의안건인 2013년도 결산 승인과 2014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승인의 건이 별다른 이의없이 통과됐다.
정기총회 후 원로속기사, 협회 임원진, 속기학원장 등 단체 기념사진
사단법인 대한속기협회 지정 공인교육기관
안정근속기학원(강남, 안정근) 한국컴퓨터속기학원(대구, 이수만) 한국속기학원(성남, 하대경) 영등포카스속기학원(영등포, 윤일선) 인천속기학원(인천, 이철호) 신상속기학원(노량진, 권수정) 고려속기학원(의정부, 김정배) 종로스마트CAS속기학원(종로, 김광희) 동방CAS속기학원(사당, 이영기) 한국스마트속기스쿨원격평생교육원(서초, 최금자) 한국스마트CAS속기21(종로, 윤장근) 수원속기학원(수원, 최숙자) 한국속기학원(울산, 정성연)) 광주속기학원(광주, 김순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