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교관이 일하는 기관 알아보기 】

◎ 세계에는 많은 외교관들이 존재하고 있다. 그런 외교관들이 다른나라와의 협상, 즉 일을 처리하기 위해선 타국으로 파견되어 특정기관에서 지내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외교관이 사무를 보는 대표적인 기관을 알아보려 한다.
▷외교관의 직급
* 외교관에도 직급이 나뉘는데 최고 직급인 대사, 공사, 총영사, 영사 등이 있다.
( 각 직급이 있어야 직급별로 일을 분담해서 협조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
▷외교관이 일하는 곳
[1] 대사관
- 대사가 국가의 명령을 받아 머물러 있는 나라에서 국가의 일을 처리하는 기관이다.
자신이 파견된 나라의 수도에 위치한 대사관에서 자신의 나라를 대표하면서 외교활동을 한다.
◈ 하는 일 : 상대 국가와 협상 등 여러분야에서 업무수행 및 재외국민을 보호한다. 그 외에 사증과 증명서를 발급한다.

[2] 공사관
- 외무 공무원의 하나인 공사가 주재지에서 사무를 보는 기관이다.
※현재 공사관은 없는 걸로 알려져 있다.
→ 미국 워싱턴DC 로간서클에는 대한제국 공사관 건물이 있다.< 화성돈대한제국공사관 >
[3] 영사관 & 총영사관

( 캐나다 대한민국 총영사관 )
- 영사가 주재국에서 직무를 보는 기관이다.
◈ 하는 일 : 사증 발행, 증명서 발행, 자국민 보호, 타국의 정보 수집 등을 맡아서 한다.
《 대사관과 영사관의 차이점 》
① 대사관이 주재국의 수도에만 두는 것과는 달리 영사관은 주재국의 수도에서 떨어져 있는 도시에 설치된다.
② 대사관은 국가승인을 해야 설치할 수 있지만 영사관은 국가승인 없이도 설치할 수 있다.
[느낀점 / 알게된점]
이름만 알고 정확하게 하는 일은 몰랐는데 이번 조사를 통해 각 기관마다 하는 일들을 알게되었다.
아무래도 직급은 높을수록 좋아져 대우도 각각 다르게 받게된다. 그래서 자신의 직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노력해야하는 것 같다.
조사를 하면서 느낀거지만 나도 대사관, 영사관에 들어가고 싶다고 느꼈다. 더 자세한 조사를 통해 확실한 목표를 세우고 이루도록 노력할 것이다.
[출처 : Google 천재교육 및 법률뉴스]
첫댓글 정리 잘햇다아 ,, !!!!
정리를 잘한것 같아
느낀고 알게된 점이 많아 보기 좋네옇ㅎ
어려운단어가 너무ㄷㄷㄷㄷ...
어우야 어렵다잉
오 정리잘했댜!
동의
음 아연짱 덕분에 새롭게 알게된 지식들이 많구나 애썼어 ㅎㅎ
아연이 사진도 넣고 정리 짱 잘했어
잘했어
정리 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