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아는 장애인 가정에서 정수기를 렌탈로 쓰고 있었습니다.
정수기 관리 업자가 3개월마다 방문 해서 필터를 2개 교환해 주고 3만원씩 받아 갑니다.
1년이면 렌탈 필터값만 12만원이 되겠습니다.
냉 온정수기도 아니고 필터 2개짜리 수도 직결식 정수기 입니다.
그 가정에서 정수기 렌탈 비용을 절약 하기 위해서 저에게 정수기를 설치 해 달라고 부탁이 왔습니다.
그래서 제가 옥션에서 자기가 직접 설치해서 쓰는 정수기를 74,000원에 구입 했습니다.
10년동안 사용할수 있는 필터 5개 추가로 해서 74,000원 입니다.
여분의 필터(5개) 없이 그냥 구입하면 5만원 정도 입니다.
장애인 가정에서 사용중이던 필터 2개짜리 수도 직결식 정수기의 모습 입니다.
씽크볼(설겆이통)위에 정수기가 있어서 자리도 차지 하고 또 미관상도 안 좋습니다.
제가 이 정수기를 철거 한후 새로 만드는 정수기는 씽크볼 아래의 수납 공간에 설치 할것 입니다.
정수기에 수도 호스를 연결 하기 위한 분기전의 모습 입니다.
분기전은 찬물쪽에 부착해서 수도물을 호스를 통하여 정수기 필터로 보내게 됩니다.
분기전에는 밸브가 장치 되어 있습니다. 호스는 하얀색 입니다.
정수기 설치 작업을 위하여 씽크볼 아래의 수납 공간의 그릇들을 다 치운 모습 입니다.
그리고 내부 수납장의 뒷쪽 합판에 캇타칼로 네모난 구멍을 따낸후 정수기 연결용 호스를 빼낸 모습 입니다.
씽크볼에 구멍을 뚫고 정수기용 조리수 밸브를 부착한 모습 입니다.
조리수 밸브 아래는 내부에서 정수기 호스를 조리수 밸브에 연결할것 입니다.
사진이 아랫사진과 바뀌었네요....
아랫쪽 사진을 먼저 보시와요.....^^
정수기용 조리수 밸브를 부착 하기 위해서 씽크볼 한쪽에 전동 드릴로 구멍을 뚫었습니다.
윗사진하고 순서가 바뀌었습니다.....^^
정수기를 필터 조립하기전 필터 내부의 보존액을 배출 하기 위한 작업 입니다.
정수기 필터는 5개 인데 5개 모두 보존액을 빼주어야 합니다.
수도물과 연결된 호스를 필터에 연결한후 수도물을 보내면 필터의 반대쪽에서 물이 나오면서 내부 보존액도 빠지게 됩니다.
보통 한대야 정도의 물을 받아서 버립니다.
사진에서 보시는바와 같이 물이 좀 검은 이유는 활성탄 필터의 숯가루가 일부 배출되기 때문 입니다.
필터 내부의 보존액을 제거한후 케이스에 필터를 조립중인 사진 입니다.
정수기 케이스 내부에는 필터가 4개 들어 갑니다.
추가로 물맛이 더 좋게 하기 위한 은나노 활성탄 필터 1개를 추가로 외부에 부착 합니다.
추가로 부착하는 필터는 달아도 되고 안 달아도 상관 없습니다.
씽크볼 아래의 수납공간에 설치를 마친 정수기 입니다.
이제는 케이스에 뚜껑을 덮어주면 끝납니다.
물맛이 더 좋게 해 주기 위한 5번째 필터는 그냥 케이스 위나 바닥에 놔두어도 됩니다.
정수기 설치 작업을 끝낸후 조리수 밸브로 정수된 물을 받고 있습니다.
처음 정수된 물은 2대야 정도 받아서 버린후 그 다음부터는 정수로 사용하면 됩니다.
수도 직결식 정수기라서 물이 항상 신선하고 변질될 염려는 없지만 찬물로 이용 하려면 물을 따로 받아서 냉장고에 넣어두고 써야 합니다.
정수기 필터는 1개당 6,000원 입니다.
조금더 비싼 골드형 필터는 1개당 8,000원 입니다.
몇백만원짜리 유명 메이커 정수기라도 필터는 1개당 6,000~8,000원에 지나지 않습니다.
본인이 직접 정수기 필터를 교환 할수만 있다면 비싼 필터 교환비용을 법니다.
본인이 조금만 배우면 누구라도 정수기 필터 교환은 간단 합니다......^*^
오늘은 이런 일이 있었습니다.
그냥 재미로 보시와요~~~~^*^
첫댓글 이거 안 좋다고 뉴스에 보도 된 바 있습니다. 세균 장난 아니라고 하더군요 필터 교환해도 세균 대박납니다. 왠만하면 취소 하세요...소비자고발 에도 방영됩는데
귀염둥이님 말도 맞다고 생각 합니다. 만약에 정수기 물의 세균이 장난이 아니라면 정수기 물을 마시고 배탈나거나 몸이 아파서 병원에 갔다는 사람이 왜 안 보입니까??? 아마도 정수기 물이 위에 있는동안 위에 있는 위산에 의하여 세균이 다 죽어 버린 모양 입니다. ㅋㅋㅋㅋㅋㅋ 그러니 정수기 물을 마시고 죽나 안 마시고 죽나 별 차이가 없으니 그것이 그것 아닐까요??? 쩝쩝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