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광장 스케이트장 | ~ 2024.02.11. 서울광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이 2월 11일까지 52일간 운영 된다. 스케이트장은 평일(일~목)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금·토·공휴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열린다.
☞[관련기사] 입장료 1,000원…'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어떻게 안 가요?
이용료는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2004년 첫 개장 이후 변함없이 1,000원이다. 헬멧과 무릎보호대 등 안전용품은 무료로 대여할 수 있으며, 필요시 개인 방한용품과 물품 보관함을 유료로 이용할 수 있다.
누리집 : 서울광장 스케이트
☞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입장권 예매 페이지
문의 : 1551-2051 (상담시간 10:00~18:00)
도심 스케이트장·눈썰매장 다녀왔어요!
☞겨울방학 끝나기 전에 꼭! 집 가까운 곳에서 즐기는 겨울놀이터
☞겨울엔 눈놀이가 최고! 뚝섬·잠원·여의도 눈썰매장으로 떠나볼까~
☞노원구민은 무료 이용! 겨울방학 즐기러 눈썰매장으로 출발~
☞구로구 안양천 스케이트장 첫 개장! 유아용 아이스 범퍼카도 즐겨요
☞눈썰매, 빙어잡기, 컬링체험…이곳에서 겨울방학 신나게 즐겨요
☞우리집 가까운 겨울왕국! 성동구 무지개 어린이 눈썰매장 신나요
☞안양천 어린이 스케이트장 개장! 이번 겨울방학엔 바로 여기!
송현동 솔빛축제, 흰 구름 아래에 서면 은은한 색으로 변하는 조형물
송현동 솔빛축제 | ~2024.1.21. 열린송현 녹지광장
열린송현 녹지광장에서 진행 중인 ‘2023 송현동 솔빛축제’도 1월 21일까지 즐길 수 있다. ‘2023 송현동 솔빛축제’는 ‘신비로운 빛의 정원을 거닐며 초자연을 만나다’를 주제로 ▴빛의 언덕 ▴빛의 산책 ▴그림자 숲 ▴빛의 소리 ▴중앙가든 ▴빛의 길 등 여섯가지 전시공간으로 구성된다.
빛 조형물 전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민참여 이벤트, 호빵‧붕어빵 등 간단한 K-간식을 맛볼 수 있는 부스, 기념품 판매점 등을 운영해 행사의 볼거리를 더한다. ☞[관련기사] 도심 한복판 빛을 품은 황홀한 비밀의 숲…'송현동 솔빛축제' 개최
문의 : 축제 대표번호 02-6258-0310
화려한 볼거리가 가득한 서울빛초롱축제
서울빛초롱축제 | ~2024.01.21. 광화문광장·청계천·서울광장
대표적인 도심 빛 축제 ‘서울빛초롱축제’가 광화문광장, 청계천, 서울광장 일대에서 1월 21일까지 열린다.
‘화이트 나이트 인 서울(White Night in Seoul)’을 테마로 한 대형 조형물을 중심으로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360도 입체 구 형태의 ‘시공의 달’과 2024년 ‘용의 해’를 맞아 마련된 용 조형물 등이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광화문광장 마켓은 평일 오후 6시~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누리집 : 서울빛초롱축제 & 광화문광장마켓
송현동 솔빛축제·서울빛초롱축제 다녀왔어요!
☞반딧불이 반짝, 빛의 산책 '송현동 솔빛축제' 놓치지 마세요!
☞설경에 한 번, 야경에 두 번 반하다! '송현동 솔빛축제'의 낮과 밤
☞찍는 것마다 작품, 찍히는 곳마다 인생샷~ '송현동 솔빛축제'
☞꽁꽁 언 마음 녹여줄 서울의 빛! 빛초롱축제, 마켓 구경 가볼까~
서울대공원 식물원 ‘전시온실’이 3개월 간의 정비를 마치고 문을 열었다.
따뜻한 실내에서 여유롭게 즐겨요!
서울대공원 식물원 | 월~일 10시~17시 운영
서울대공원 식물원은 최근 3개월간 정비를 마치고 재개장했다. 관람재개와 함께 소망트리 만들기, 식물해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올겨울 서울대공원 식물원을 방문해 따뜻하고 풍성한 시간을 만들어보자.
식물원 상시 해설프로그램인 ‘식물원 지구여행’도 다시 만날 수 있다. 평일 2회(1회 10:30, 2회 14:30, 50분 해설, 단, 수‧금요일은 1회차만 운영) 운영하며, 예약 없이 누구나 현장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혼자서 조용히 식물원을 관람하고자 하는 시민은 손쉽게 QR코드를 활용한 식물해설 셀프가이드 ‘나혼자 식물원 투어’를 활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겨울엔 온실 속으로! 서울대공원 식물원 특집프로그램
누리집 : 서울대공원
문의 : 서울대공원 02-500-7335
서울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아이와 함께 둘러보면 좋은 전시 콘텐츠를 운영한다
세종·충무공이야기 | 상설 전시·체험공간, 광화문
어린이, 청소년의 역사 교육 장소로 주목받고 있는 역사전시관 ‘세종·충무공이야기’가 영화 ‘노량’의 인기에 힘입어 가족단위 관람객들의 방문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세종·충무공이야기는 세종대왕과 충무공을 주제로 한 2개의 전시 공간으로 이뤄져 있다.
특히 <충무공이야기>는 이순신의 일대기, 조선의 함선과 한산, 명량, 노량 등 7년간의 해전 역사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6개 구역으로 구성돼 있다. 전시된 거북선은 축소 모형으로 거북선의 웅장함과 정교함을 느껴볼 수 있다.
세종·충무공이야기 누리집을 통해 사전 예약 후 방문할 경우 가이드로부터 충무공과 세종대왕의 생애와 업적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관련기사] 영화 '노량' 속 거북선 생생히 만나볼까? 방학 추천 전시 2곳
DDP에서 진행되는 전시 <상실의 기록>, <워너브라더스 100주년 특별전>
DDP 전시 | <상실의 기록>, <워너브라더스 100주년 특별전> 등
오는 3월 31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갤러리문에서 <상실의 기록–소생하는 기억의 틈>(~2024.3.31.) 전시가 열린다. 전시는 각기 다른 도시 환경에서 경험한 기억들을 보여준다.
<워너브라더스 100주년 특별전>(~2024.3.31.)은 ‘해리포터’, ‘톰과 제리’, ’루니 툰’, ‘배트맨’, ‘프렌즈’ 등 워너브라더스의 명작들의 제작 과정을 담은 영상자료와 미디어아트로 구성된 전시회다. 3월 31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뮤지엄에서 진행된다.
그 밖에 조명제품 이면에 담긴 가치를 비춰보는 전시 <뉴 헤리티지>(~2024.3.31.), 예술과 기술로 하나되는 스페이스 DDP 45133(~2024.11.30.)도 함께 열린다.
☞DDP 전시 안내 페이지
겨울방학에 추천! 박물관·체험 후기
☞손으로 배우고, 몸으로 익히고! 방학엔 '이곳'으로 과학여행 출발~
☞폐건물이 '상상굴뚝놀이터'로 변신! 초3 이하 어린이 환영~
☞축구 좋아하는 아이와 방학 체험 추천! 서울월드컵경기장 투어
☞아이와 함께 '기생충박물관'에서 기생충 퇴치법 배워볼까?
☞드론·기내 훈련·조종사 체험…겨울방학에는 '항공배움놀이터'로!
☞아리수가 태어나는 과정! 재밌게 체험하며 배우는 '수도박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