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리시오 포체티노의 미래는 아스날전 5대0 패배 이후 균형을 잃고 있으며 유럽 대항전 진출은 다음 시즌 감독직을 유지할지를 결정하는 핵심 요소로 여겨진다.
프리미어리그 8경기 무패 행진은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낙관적인 이유를 제공했지만, 맨시티전 FA컵 준결승 패배와 아스날전 굴욕은 포체티노가 장기적인 감독인지에 대한 새로운 의구심을 불러일으켰다.
첼시는 다음 시즌 유럽 축구를 확보할 6위 맨유보다 승점 6점 뒤처져 있다. 향후 웨스트 햄, 노팅엄, 본머스를 상대로 승리할 수 있는 경기를 앞두고 있지만, 빌라 원정, 토트넘, 브라이튼 원정 등 어려운 경기가 예정되어 있다.
FA컵에서 탈락한 선수들이 포기했다는 징후는 지난해 부임 당시 첼시의 젊은 선수단의 정신력 향상을 목표로 삼았던 포체티노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
클럽 일부에서는 포체티노가 가장 일관성이 없는 선수들에게 너무 관대했으며 더 강경한 접근 방식이 더 나은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는 느낌도 있다.
첼시는 시즌이 끝나기 전에 변화를 주기보다는 여름에 포체티노의 거취를 검토하길 원했고 스태프들은 어제 평소와 다름없이 일했다고 주장했다.
포체티노가 떠나면 데 제르비와 아모링이 관심을 받고 있지만, 데 제르비를 영입하려면 비용이 만만치 않을 수 있다. 한지 플릭도 언급되었지만 그는 다른 곳에서 자신의 미래를 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럽의 일부 빅클럽은 바쁜 여름이 되기 전에 이미 움직이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새로운 감독을 찾는 것은 복잡할 것이다.
바이에른 뮌헨, 리버풀, 바르셀로나, 밀란이 다음 시즌을 이끌 새 감독을 찾고 있으며 맨유와 유벤투스도 감독 시장에 합류할 가능성이 있다.
첼시는 아스날 원정에서 후반 18분 동안 4골을 실점하며 무너졌다. 1986년 이후 런던 더비에서 최악의 성적을 거둔 첼시는 프리미어리그 선두에 승점 30점 뒤진 9위에 머물러 있다.
출처: 樂soccer 원문보기 글쓴이: 갈라티코2기
첫댓글 미래 임신으로 봣네
첫댓글 미래 임신으로 봣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