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쓰는 곳이면 어디에나 공유기 하나쯤은 있기 마련이지만, 컴퓨터 좀 다룬다는 사람들도 공유기 사용에는 애를 먹기 십상입니다. 초보자라도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공유기를 원하는 분이라면, 넷기어의 N150 시리즈 유무선 공유기인 JNR1010을 한 번 살퍄보시는 건 어떨까요?
대부분의 유무선 공유기는 케이블만 연결하면 바로 쓸 수 있지만, 그냥 구입한대로 사용하는 것은 꽤 위험한 일입니다. 최소한의 무선 보안은 걸어줘야 안심하고 쓸 수 있지요.넷기어의 JNR1010은 제품별로 다른 무선 보안 설정이 걸려있는 상태로 출고되므로, 출고상태로 설치만 하면 바로 쓸 수 있습니다. 보안 설정을 바꾸려면 넷기어 지니 페이지에 접속하면 되는데요, 초보자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한글 설명이 모든 메뉴에 달려있어 누구나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이 쉬운 만큼 기능이 부족한 게 아닐까 걱정하는 분도 있겠지만, 의외로 상세한 부분까지 설정할 수 있는데다 어려운 내용을 쉽게 풀어 설명하고 있어 초보자라도 고급 설정에 도전해볼 수 있지요.
유무선 공유기라면 그저 인터넷 연결만 잘 되면 된다고 생각하는 분도 많지만, 공유기의 부가 기능은 잘만 사용하면 굉장히 편리할 때가 많습니다.JNR1010의 부가 기능 중에서 특히 유용한 것이 아동 보호기능인데요, 공유기 레벨에서 유해 페이지에 접속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PC만이 아닌 스마트폰, 게임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아동 보호 기능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대의 컴퓨터나 스마트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특정 컴퓨터에 최소한의 대역폭을 보장해주는 패스트레인 기능을 사용하는 것도 좋겠네요. 무선 네트워크를 개방해야 하면서 동시에 데이터도 보호해야 하는 카페나 매장 등에서는, 인터넷 접속은 되지만 내부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없는 멀티 SSID 게스트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무선 공유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얼마나 빠른 속도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지겠지요? 기본기가 튼튼한 JNR1010이라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10/100Mbps의 유선 네트워크와 801.11n 무선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JNR1010은, 내부 네트워크보다는 인터넷 연결을 위주로 하는 가정이나 중소규모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 적절한 제품입니다. 원터치로 무선 장비에 연결할 수 있는 WPS 버튼 덕분에, 설정이 복잡한 네트워크 프린터 등에도 간단하게 연결할 수 있지요.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들 중 공유기를 안 쓰는 사람들이 거의 없지만, 사실 공유기에 대해 제대로 알고 쓰는 유저들도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보안 기능과 부가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초보자도 쉽게 다룰 수 있는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넷기어의 JNR1010를 사용한다면, 누구나 전문가 못지않은 철통 보안을 만들어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