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눈이 소록소록 내리는 날 밤 뒷골목 포장마차의 목로에 앉아 고기 굽는 희뿌연 연기를 어깨로 넘기며 마주 앉아 술을 마시는지 모른다.
그들이야말로 인생의 멋과 낭만을 아는 사람이 아닌가?
술이란?..
한낱 음식이요, 배설물에 불과할지 모르지만 한 잔의 술에, 박장대소하는 술자리에서 한 나라의 흥망성쇠와 한 개인의 출세와 영화를 누리는 걸 우린 지금것 많이 보아왔다.
주객은 주유별장이라! 술에 성공과 실패가 담겨있으니 술 보기를 간장 같이 보아라! 노털카 놓지도 말고, 털지도 말고, 카 소리도 내지 마라!
월요일은- 월 급 타서 한잔 화요일은- ! 화 가 나서 한 잔 수요일은- 수 금해서 한잔 목요일은- 목 이 말라 한 잔 금요일은- 금 주의 날이어서 한 잔 토요일은- 주말이라서 한 잔 일요일은- 일못해서 한 잔
월요일은- 월 래가 마시는 날 화요일은- 화 끈하게 마시는 날 수요일은- 수 시로 마시는 날 목요일은- 목 롱해서 마시는 날 금요일은- 금 방 마시고 또 마시는 날 토요일은- 토 하도록 마시는 날 일요일은- 일 어나지 못하도록 마시는 날 ~ 인생 강의실 - 술집 고전학 강의실 - 막걸리집 서양학 강의실 - 양주집
사장은- 여자에 취해 정신이 없고 전무는- 술에 취해 정신이 없고 계장은- 눈치보기 정신이 없고 말단? 빈 병 헤아리기- 정신이 없고 마담은- 돈 세기에 정신이 없다.
첫댓글 술술술.......................
술은 술술 넘어간다고 술이라고 하는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