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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창원도시철도 지도상 노선도
한우진 추천 1 조회 3,412 13.01.13 11:51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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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3.01.13 14:09

    첫댓글 보통 이런 트램은 몇 량으로 구성되는게 일반적인가요?

  • 13.01.13 16:09

    단량에서 3량 정도입니다.

  • 노면전차면 일반도로에 선로설치하는거 아닌가요.. 공간 부족하지않을까요?

  • 13.01.13 16:02

    창원구간은 도로 폭이 넓어서 실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마산과 진해쪽 도로는 잘 모르겠군요..

  • 13.01.13 16:53

    1, 2호선이 역 하나를 제외하곤 소프트 환승이네요

  • 13.01.13 18:37

    마산 구도심의 극악한 도로여건을 생각한다면 트롤리버스 형태갚낫지 않을까요?

  • 13.01.13 23:33

    어떻게 보면 트램을 다시한번 제대로 구현해 보면서 여러가지를 연구해 볼 수 있는 첫 단추가 될 수도 있겠구나 싶기도 하네요

  • 13.01.14 00:22

    노선은 분명 간선축을 따라 가고 있지만 출퇴근족을 전혀 잡을 수 없는 코스라 교통 체증 걱정이 되는 건 사실이네요...공단과 주거지를 잇는 노선으 지어서 보충을 하든지 하면 좋을텐데 말이죠.

  • 13.01.14 19:37

    공단 쪽은 넒이에 비해 근무하는 인구의 밀도가 낮아서 일반적으로 대수요지로 보지 않습니다.
    옛날 경공업이라면 모를까 완전 자동화된 요즘 중공업 공장은 거대한 공장에 관리자 몇 명만 자가용이나 사원버스로 출퇴근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 13.01.14 20:38

    그렇죠. 사실 공단 노선을 지어달라는 것보단 이 노선을 짓는 거 자체에 대한 걱정이 되서요.

  • 13.01.14 21:25

    비용은 둘째치고 노선 자체는 긍정적으로 봅니다. 세 도시가 통합되어 만들어진 통합 창원의 미래를 위해서는 일단 옛 도시들의 중심권을 빠르게 하나로 연결해 줄 노선이 중요합니다. 이 노선은 그래도 그 역할을 잘 하고 있지요.
    그런 의미에서 비용이 더 들더라도 노면전차보다 약간이라도 더 빠른 모노레일로 올리는게 낫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2호선은 노면전차 정도의 속도나 수송량이 적당하겠습니다만...

  • 13.01.14 21:48

    창원 시가지 자체가 길게 늘어져있는 형태라 노선 1개로도 상당히 많은 지역을 커버하니 수요가 어느정도 나올것 같기도 하네요.

  • 13.01.15 21:10

    노선 사용문제에 관해서 최근에 개발된 선로를 사용하면 일반차량도 무리없이 접근할 수 있겠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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