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질문 어찌어찌하다 보니 어느 새 일꺾까지 왔습니다.
NanaseYuu 추천 0 조회 620 13.01.13 15:17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3.01.13 15:57

    첫댓글 철도운송산업기사는 일반인이 취득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필기시험은 관련된 규정을 공부가 가능하지만, 실기시험은 작업형이라, 적색과 녹색기로 나눠진 전호와 객차(화차)를 연결과 해방(분리)하는 작업과 선로전환기 수동취급방법등이 있어 철도현장에서 일하는 분은 용이하지만(특히, 여성은 조금 힘듬, 왜냐하면 열차 제동관을 연결하는 데 힘이든다고 함) 일반인들은 조금 불가능함

  • 13.01.13 21:21

    혹시 2학년 마치고 입대를 하셨나요? 산업기사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관련학과를 다니셔야 하며 2학년을 수료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철도교통안전관리자는 2년에 1번 시험이 있는데, 저는 2012년에 취득을 했고 시대고시기획 출판사에서 출판한 철도교통안전관리자 책 한권만 통달하시면 합격하시는데 큰 지장은 없을 겁니다.

  • 작성자 13.01.13 22:44

    우선 한국산업인력공단 웹 사이트에서도 관련 학과로 명시한 '한국철도대학 철도운수경영과'에 학적을 두고 있습니다만(물론 다른 철도 관련 학과에서도 응시할 수 있다고는 들었습니다.) 1학년 1학기만 수료하고 휴학계를 낸 후 입대했습니다. 입영 시기가 정말 미묘하게 잡힌 데다 현역병 입영으로 변경되면서 입영 일자가 다시 한 번 보류되는 바람에 학적이 다소 꼬인 상태입니다.

  • 13.01.13 23:20

    추운날에 고생이 참 많으십니다-_ㅜ 어딜가든 군인은 참...힘들죠. 대신 그만큼 갖게 되는 시간을 지금 계획하시는 공부에 잘 쓰이길 바라는 마음으로 응원할게요!

  • 작성자 13.01.14 18:52

    응원 감사합니다. ㅜ_ㅜ 아무래도 군 복무 중이다 보니 도전하고 싶은 이것저것 다 해보기란 참 힘들군요. 2년이란 시간이 길면서도 짧아요 ;ㅅ;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3.01.14 10:48

    메일 보내드렸습니다.

  • 13.01.14 14:00

    이미 '덕업일치'를 이룬 사람이 너무 많아서.. 조금 늦게 뛰어드신 감이 없지않아 있는듯합니다 ㅎㅎ 농담이고 철도운송산업기사는 철덕의 마음을 가진 자가 조금만 철도실무를 익히면 어렵지는 않습니다만 윗분이 말씀하신 지원자격조건이 조금 걸리네요 그리고 운전면허도.. 님을 철도동호회 쪽에서 뵌지는 굉장히 오래된데 반해 새삼스러울정도로 굉장히 늦은 질문인데.. 일반인반에 입교하기 위해서는 입교시험을 칩니다 과목은 철도안전법과 물리이고 성적순으로 짜르는 방식입니다. 현재 면허취득후 취직을 하지못한 사람이 6~700명 된다는 소문이 있어서 경쟁률은 해마다 낮아지고 있습니다..

  • 13.01.14 14:02

    일꺾이면 일병이 꺾였다는 의미인가요? 아직 군생활이 많이 남으셨는데 요즘 군대가 어떤지는 몰라도 개인적인 경험에 비추어 봤을때 일병이면 공부하기가 아직은 힘들고 상병꺾이고 조금 여유가 생기면 그때부터 가능하실듯 한데 철도운송산업기사와 철도교통안전관리자는 그다지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지 않은 자격증이므로 천천히 하셔도 될듯하고 철도안전법과 물리를 준비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 작성자 13.01.14 19:00

    이곳에서도 자격증 취득이라든지 이런 것을 굉장히 장려하는 분위기라서 무슨무슨 기능사나 산업기사 같은 국가기술자격증을 중심으로 문서실무사나 워드프로세서, 유통관리사, 한자능력검정 등등의 자격증 공부가 이등병 때부터 이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이등병 때 그토록 바랐던 한자 2급을 취득했었고요.

  • 13.01.14 18:28

    요즘은 일병도 꺽이 있나보군요 ㅎㅎ

  • 작성자 13.01.14 18:58

    그렇게 되었습니다 ㅎㅎ;;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