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분이 말씀하신 대화구간이라 함은 대화이북으로 파주까지 올라가는 노선을 뜻하는거 같은데 아직 계획이 없는 노선이고 아파트 분양업체가 허위로 연장설을 유포하고 다녀서 일이 이렇게 된듯 합니다.
한가지더 대화차량기지는 없습니다. 일부 노선도에 대화차량기지가 표시되어 있기는 하지만 제 생각에는 계획노선인것 같습니다.
단 대화역 위쪽에 4개에 유치선이 있어서 열차를 주박시킬수는 있습니다.그걸 차량기지라고 표현하기에는 규모가 너무 작죠.그냥 유치시설입니다.
그리고 저번에도 말했듯이 3호선 연장구간과 5~8호선 연결통로는 노선이 다릅니다. 5~8호선 연결선로 같은경우 한블록 위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 연결선을 이용해서 만드는건 불가능합니다.
단지 유리한점이 있다면 3호선이 이미 탄천을 건너서 문정동우체국앞까지 터널이 나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공사가 빠르게 진척될수 있다는게 장점이죠.
--------------------- [원본 메세지] ---------------------
무슨말씀이신지?? 대화 구간(일산선)은 지금 운행중인데??
------------------ [원본 메세지] ---------------------
지하철 3호선 연장구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