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추가 양적 완화
일본이 추가 양적 완화를 단행 했지요.
우리는
무었이 달라 지게 될까요?
먼저
지금 우리가 금리를 내리는 가장 큰 이유는 일본의 엔 저 때문 입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일본 제품들과 가격 경쟁력을 가지기 위해서 원화의 평가 절하를 위해서이지요
실제로
일본의 엔저로 인하여 중고차 마저 수출이 잘 되지 않고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100엔당 1500원대 가까이 하던 원 엔 환율이 990원대로 떨어졋으니 가격 경쟁려글 잃어 버리는 것은 너무나 당연 하겠지요.
따라서
일본이 추가 양적 완화를 했다는 뜻은 우리에게는 추가 금리 인하가 기다리고 있다.
이렇게 판단 하시면 되겠지요.
그 시기가 문제 이겠습니다만 한다는 사실은 변함이 없을것이라고 봅니다.
추가 금리 인하가 단행 되면 화폐 가치가 하락 하게 되겠지요?
이렇게 되면
가장 먼저 실물 자산으로 전이 되게 될것입니다.
즉
인플레가 유발되게 되는 것이지요,
첫댓글 이 글을 통해서 무었을 준비 할수 잇을까요?...지금 당장 매도를 생각 햇던 분이라면 아.....추가 금리 인하 때 까지 조금더 지켜 보아야 하겠구나....이런것을 알수 잇겠지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어떤 물건이 100원 합니다....그런데 돈의 가치가 떨어졌습니다....이 말은 그 물건을 100원을 받기 위해서 원재료 수입 부터 시작해서 생산을 위하여 공장을 돌리는 비용 까지 70원을 들여서 만든 다음 100원을 받앗는데 말이죠...원화 가치가 하락 하게 되니 원재료 사는 비용도 더 많은 돈을 지불 해야 하고 공장을 돌리기 위한 에너지 비용도 더 지불이 되고 ...결국 100원에 살수 잇던 물건이 화폐가치가 하락 하므로서 120원을 주고 사야 되는 것이지요...물건의 가치는 변함이 없는데...인위적 화폐가치 하락에 따라서 물건 가격이 올라 간단느 뜻입니다...아직 이해가 안되시는지요?
더 내린다고 인플레가 될까요?사실 이 질문은 유치원 수준도 안되는 질문이지요?...그래서 아주 상세한 답글을 달아 줬는데 불만이시니지요?...금리를 내리면 화폐가치가 떨어지는데 그러면 인플레가 안되면 디플레가 됩니까??..
금리를 내리고 양적 완화를 하는 주요 목적이 디플레 탈출인데 ...그러면 귀하는 새로운 경제 학설이 잇다는 이야기 입니까?
이것은 어린이집 정도의 수준이지요??...돈을 풀어도 경기가 살지 않는것 하고 화폐 가치가 하락 하는것 하고는 별개의 문제인데요?
양적완화가..자세히 뭔지는 읽어도 읽어도..잘모르겠어요..ㅠㅠ 근데.같은 양적완화를 두고 다른의견대립이 생기네요.한쪽은 불안.집값폭락..한쪽은..그래도 괜찮다....
모두들 고수들이라 어려운 경제용어를 쓰며 그럴듯하게 말씀하셔서...이글보면 이게 맞는거 같고...저글보면.ㅡ저게 맞는거 같고..
저같은..무지한 사람한테는 참 어렵네요.ㅠ
그 이유는 간단 합니다....액션 후 어떤 결과가 나올지는 그것이 시행되는 국가의 경제 환경에 따라서 다 다르게 나오기 때문에 이 세상 그 누구도 확실한 결과를 모르기 때문이지요
금리를 내리고 돈을 시중에 더 많이 공급 하게되면 물가에 전이 되는것은 100%이지요....다만 왜 그것이 집 값을 올릴것인가?...라고 생각 하느냐 하는 겁니다....물가에 전이 되는 것이 우리나라에 집 밖에 없습니까?...과자값도 오르고...비누 값도 오르고 삼푸 가격이 오르는것도 인플레이지요....이 시장에서 도태 되지 않을려면 편견을 버려야 합니다.
그리고 어느 경제학에 집 값을 올리려고 금리를 내린다는 것이 있습니까?...이것은 편견에 의해서 본인이 스스로 그렇게 생각해서 나온 말이지요...정부는 집 값을 올리기 위해서 금리를 내리는 것이 아닙니다....금리를 내리는 근본 이유는 ....저 금리를 통해서 복지 부동 하고 잇는 시중 부동 자금이 움직이게 하기 위해서 금리를 손 보는 것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