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 중의 전쟁, 우주 전쟁
서론-하나님께서 죄의 역사를 지체시키시는 이유
강병국 목사
지금은 세상을 떠나고 없지만 항상 내 마음에 무한한 동정심을 자아낸 한 사람이 있었다. 그는 40대 중반의 남자였으면서 10살짜리 보다 더 작은 몸집을 가지고 있었고, 내가 그 집 부근에서 집회를 할 때면 늘 그의 13살난 아들의 품에 안겨서 집회 장소에 온 다음, 맨 뒤에 있는 긴 의자에 누운채 설교를 듣곤 하였다.
그는 Muscular Disrophy(머스큘라 디스트로피 : 근육이 축소되어 오그라드는 질병)라는 병을 가지고 있었고, 그래서 등이 위로 비스듬히 굽어서 베개가 없이도 항상 머리가 공중에 떠 있는 상태에 있었으며, 또 눈은 얼마나 나빴던지 두꺼운 돋보기 안경이 항상 코에 비스듬히 걸려 있었다. 그래도 손과 발을 움직이지 못하는 터라 안경을 바로 잡아 줄 수도 없었다. 내가 말씀을 마치고 나면 그는 아들을 시켜서 나를 불렀고 그리고는 이렇게 항상 질문하는 것이었다. “목사님! 예수께서 정말 속히 오시는 것이지요?! 정말 곧 오시는 것이지요?! 예수께서 오실 때에 저는 이 두 손을 번쩍 쳐들고, 이 두 다리로 사슴처럼 뛰어 가면서 왜 이제 오시느냐고 소리치며 주님께 달려 갈 것이예요! 목사님! 제게는 예수 그리스도의 재 강림 밖에는 소망이 없습니다. 그 날이 오면 이 모든 슬픔과 고통이 끝나게 되겠지요?!”
왜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이 이렇게 오래 지체되어 오는 것일까? 예수의 오심이 지체되면 될 수록 이 세상에 고통과 슬픔의 크기가 점점 더 심해만 가고 사람들의 마음은 더욱 더 악해져만 가게 되지 않는가! 거기에 비례하여 죗된 환경에 희생당하는 자들의 엄청난 숫자들이 매일 눈물을 흘리며 살아가야만 한다. 코소보의 난민들을 보자! 얼마나 기가 막히고 어이없는 고통들을 당하고 있는가! 조상들의 잘못된 과거의 역사 때문에, 그리고 복수 하려는 다른 한 민족의 분노 때문에 애꿋은 알바니안 민족들이 큰 수난을 겪고 있다. 왜 하나님께서는 이 지구상의 죄의 역사를 빨리 끝내시지 않는가? 도데체 무엇을 하고 계신단 말인가? 언제쯤이나, 아니 어떻게 해야 이 세상의 고통의 문제가 끝나게 될 것인가?... 우리는 이 심각한 문제를 이해하기 전에 먼저, 왜, 어떻게, 이 세상에 죄와 고통이 들어 오게 되었는지에 대하여 이해하여야 한다. 그리고 나서 하나님께서 이 죄의 문제에 종지부를 찍고 이 세상을 회복하시기 위하여 어떠한 계획으로 무슨 일을 하고 계신지를 알아야 할 것이다. 이번 호는 이 중요한 문제에 대하여 자세하게 다루는 특집으로 꾸며 보았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인류를 구속하시기 위해 만들어 놓으신 계획과 그 이유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그리스도인들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이 잇슈에 대하여 생각해 보기 전에 십자가가 있어야 했던 이유에 대하여 잠시만 상기해 보도록 하자.
구속의 사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문제는 어떻게 하면 이렇게 타락하여 죗된 마음을 가지고 있는 인간들을 사랑으로 순종하는 자녀들이 되게 할 수 있을까? 바로 그 이유 때문에 하나님의 아들 예수께서 인간이 되어서 오셨고 하나님의 사랑과 공의에 대하여 알려 주셨으며 또한 실제 당신의 생활로 보여 주신 것이었다. 그래서 십자가의 사랑과 은혜를 보고 인간이 너무 감동되어서 하나님의 법을 범하는 악한 죄에서 돌아서서, 사랑의 하나님께 자원하는 마음으로, 그리고 사랑의 동기를 가지고 주님을 경배하고 섬기게 되도록 인간을 변화시키는 계획을 세우신 것이었다. 물론 범죄한 인간을 용서하기 위해서는 법과 동일한 위치에 계신 하나님만이 법을 범한 죄인을 대신하여 죽으심으로써 속죄하실 수 있기 때문에 이 땅에 오신 것이 가장 중요한 사실이지마는 아울러, 인간의 마음 속에 하나님의 구속의 계획에 대한 이해를 깊이 심어주기 위하여 성육신 하신 것도 큰 이유였던 것이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복음은 인간을 변화시켜서 하나님을 사랑하고 순종하되, 어떠한 일이 있더라도 끝까지 하나님께 충성을 다하며 섬기는 자들로 변화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마귀는 인간이 이러한 하나님의 사랑과 공의를 보지 못하도록 하기 위하여 온갖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인간이 하나님의 참된 성품을 이해하지 못하도록 방해하면, 사람들이 하나님께 진정한 경배를 드릴 수 없는 것을 알므로 마귀는 지금도 여전히 하나님의 계명과 그분의 성품에 대하여 오해시키는 일을 하고 있는 것이다. 옛날 에덴 동산에서 해와를 꼬일 때 했던 것처럼 말이다.
이 흥미 진진한, 그리고 우리가 반드시 이해하고 살아야 할 이 문제에 대하여 자세하게 그리고 조목 조목 연구해 나가보도록 하자!
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