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째 하염없이 눈이 내리네요
하늘이 뻥 뚫렸나 봐요
알미늄 보다 가벼운 마그네슘 바디의
20인치 전기 자전거입니다
파스와 쓰로틀 겸용의 미니벨로 형 자전거로
모터는 36V에 출력 250W입니다
최고 속도는 25Km/h로 제어되며
5.2Ah 배터리를 만충하여
최대 약 55Km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조건이 맞아야 하겠죠
특징은 가벼운 무게에 저용량 배터리
접었을 시 작은 크기 770X 640 X 430mm이며
레포츠나 단 거리 출퇴근 용으로 좋겠네요
배터리가 수명을 다해 가져오셨고요
배터리는 프레임 매립식이라 도난 걱정이 없어요
분리한 배터리 모습입니다
KC 안전 인증을 획득한 합법적 배터리입니다
온 오프라인에서 판매/구매가 가능합니다
케이스를 분리한 배터리 팩 모습입니다
20셀을 이용하여 10S2P로 구성하였네요
일반적인 전기자전거 배터리가 3~4개 병렬 이상인데
2개 병렬로 빈약해 보여요^^
배터리 팩의 전압을 체크해 보니 6.42V로 거의 방전 상태네요
계기판 전원도 안 들어오겠죠?
사용된 셀은 LGEBM261865입니다
전압을 체크해 봤습니다
제일 전압이 높은 셀은 2.699V입니다
제일 전압이 낮은 셀은 죽어있어요
전압 분포는
0.524, 2.698, 0.637, 2.699, 2.517, -0.007, -0.003, -0.005, 0.004, -0.001V입니다
아주 전멸당했어요..ㅋㅋ.
3개 병렬로도 버티기 힘든 셀인데 2개 가지고는 어림도 없어요^^
셀 교체를 해야겠죠?
새 셀로 교체하였습니다
삼성 INR18650-35E 셀입니다
전과 동일하게 20셀을 이용하여 10S2P로 구성하였습니다
케이스 구조에 한계가 있어 더 이상 업그레이드는 불가능해요^^
셀당 최대 방전 가능 용량은 13Ah
2개 병렬이므로 배터리 팩의 총 가능 용량은 26Ah에 이르지만
넉넉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기존 셀처럼 쉽게 무너지지는 않겠죠..
기본이 있는 셀 이니까요....
우천 시 침수 대비 꼼꼼히 방수 포장하였구요
10S2P의 워낙 무리한 설계라
5년~10년 수명 기대는 무리일 수 있어요
물론 평지에서 파스로 왔다 갔다만 한다면
문제없겠지만요
주행 가능 거리는 기존 55Km에서 74Km로 늘어나요
| 리필 전 | 리필 후 |
배터리 용량 | 5.2Ah | 7Ah |
최대 방전 가능 용량 | 20Ah | 26Ah |
예상 주행 가능 거리 | 55Km | 74Km |
만약 장거리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아래와 같이 보조 배터리를 추가하실 수도 있어요
본 배터리 수명 연장에도 좋구요
A. 프레임 위에 10Ah를 추가하여 약 100Km를 늘리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B. 핸들 앞에 20Ah를 추가하여 약 200Km를 늘리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C. 안장 밑 가방을 이용 20Ah를 추가하여 약 200Km를 늘리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D. 프로그 형 케이스를 이용 20Ah를 추가하여 약 200Km를 늘리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 카다록 제원상 주행 가능 거리를 배터리 용량에 맞춰 역산한 거리입니다
가나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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