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과정: 저는 어렸을 때 하고 싶어하는 일을 하면서 항상 재미를 느끼고 즐겁게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공부라는 비중이 커져가고 저절로 좋아하는 일과 하고 싶어하는 일을 생각하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남들처럼 공부를 하면서 '공부를 왜 하고 있을까' 하는 의문이 항상 쫒아왔습니다. 그 때 과외 선생님께서 일반 고등학교 말고 마이스터고에 진학을 하는 것은 어떠냐고 물어보셨습니다. 저는 마이스터고등학교를 처음 들어봐서 생소하다는 생각을 많이 하였지만, 마이스터고등학교를 찾아보고 어렸을적 만들기를 좋아하던 저를 떠올렸습니다. 그 계기로 마이스터고에 점점 빠져들게 되고 진학을 하고 싶다는 목표가 생기면서 지금 학교에서 학교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성격 및 장단점: 제 성격의 장점은 항상 막히더라도 계속 시도해보는 것입니다. 어렸을 적 만들기를 좋아했었습니다. 하지만 그 때 항상 모든 것이 잘 되는것이 아닌 막히는 부분이 항상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실패를 하더라도 그 실패를 성공으로 바꾸고자 몇 시간 동안 한 가지 일을 하면서 성공을 항상 해왔습니다. 그래서 한 번 겪은 일들은 잊어버리지않고 잘 활용 할 수 있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 성격의 단점은 관심이 적은 일들의 대한 끈기가 부족한 편입니다. 저는 단기간 집중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그 집중력을 쓰고 난 뒤에는 흥미가 없다고 생각하는 순간 바로 그 일의 손을 때버렸었습니다. 저는 살면서 하기 싫은 일들이 있더라도 해야하는 일이 더 많다는 생각을 하면서 살아왔습니다. 그래서 저는 흥미가 현저히 적은 일들의 흥미를 얻어보고자 다른 영상 매체나 경험 등을 쌓아가며 끈기가 생기도록 하는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취업 동기: 어렸을 적 비행기와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저는 항공 우주 산업에 취업하고 싶다는 목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초등학교와 중학교 시절 항공우주동아리에 입부하여 비행기에 전반적인 구조와 이론 공부, 그리고 직접 만들고 날려보는 등 여러가지 활동을 하며 꿈을 키워왔습니다. 그렇기에 한국항공우주산업(KAI)에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입사 후 포부: 입사를 하게 된다면 정해진 기한 내에 최고의 제품을 보여줄 수 있도록 공부와 선배들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을 서슴지 않을 것이며 누구보다 열정적이고 성실한 직원, 더 나아가 전문가로 성장하며 많은 이들에게 도움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