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수 감사절의 유래
추수감사절을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한국교회에서도 11월이 되면 추수감사절을 지키고 있습니다. 원래는 추수감사절은 미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렇게 추수감사절은 미국의 풍습이며 명절입니다. 또한 성경에서도 지키라는 하나님의 말씀은 찾아볼수가 없습니다.
20세기에 들어와 한국교회에서도 교회의 절기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명하시지 않은 미국의 명절이 한국 개신교에서는 하나님의 절기로 둔갑하여 사람들이 만들어낸 풍습을 교회에서 그럴싸하게 지키고 있습니다.
1620년 9월 16일. 윌리엄 브래드퍼드(William Bradford)를 비롯한 102명의 청교도들이 심한 박해를 피해, 포도주를 운반하던 상선(商船)인 메이플라워호에 몸을 싣고, 영국의 플리머스항(港)을 떠나 신대륙으로 향했다. 오랜 항해 끝에 12월, 북아메리카 동부의 어느 한 연안에 닻을 내렸다.
그곳은 지금의 미국 북동부 뉴잉글랜드 지방에 있는 매사추세츠주의 항구도시였다. 그들은 이 지역을 플리머스라고 이름 붙였다.
종교의 자유를 찾아 미국으로 이주한 청교도들은 그해 겨울 추위와 괴혈병 등으로 절반 이상이 목숨을 잃었다. 살아남은 사람들은 원주민이었던 인디언들의 도움으로 농사법을 익히며 정착할 수 있었다. 그리고 이듬해 가을, 풍성한 곡식을 추수했다. 지도자 윌리엄 브래드퍼드는 추수에 대한 감사 기도와 축제를 3일 동안 열도록 했다. 그리고 정착을 도와준 인디언들을 초대해 옥수수 등의 추수한 작물과 칠면조를 나누어 먹었다. 이후 1680년대 초까지 뉴잉글랜드 지방 교회의 지도자들은 칠면조 고기를 먹으며 추수감사절을 공식행사로 지켰다.
이후 1789년, 미국의 초대 대통령 조지 워싱턴(George Washington)이 추수감사절을 11월 26일로 정하고 국경일로 제정했다...1863년 미국의 16대 대통령인 에이브러햄 링컨(Abraham Lincoln)이 11월 마지막 주 목요일을 추수감사주간으로 정했다. 그후 32대 대통령인 프랭클린 루즈벨트(Franklin Delano Roosevelt)가 추수감사절을 앞당겨 달라고 부탁한 상인들의 요청을 수용하여 추수감사절 날짜를 한 주 앞당겨 11월 넷째 주 목요일로 변경했다. 그렇게 미국인들은 해마다 11월 넷째 주 목요일이 되면 칠면조 고기와 옥수수빵, 호박파이 등을 먹으며 추수감사절을 기념하고 있다.
출처 패스티브닷컴 |
◇ 교회에서 추수감사절을 지키면 그 결과는 ?
오늘날 많은 교회에서 지키고 있는 추수감사절을 하나님을 섬기는 장소인 교회에서 기념하며 지키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거룩하신 성전은 하나님께서 정하신 날에 예배를 드려야합니다. 사람이 정한날에 지킨다면 과연 어떠할까요?
이와같이 성경에 없는것을 사람의 임의대로 더하여 지키거나 있는것을 제하여 지키지 않는다면 축복받기를 원해서 행했던것 오히려 재앙과 멸망을 얻게됩니다.
막 6:7~9
가라사대 이사야가 너희 외식하는 자에 대하여 잘 예언하였도다 기록하였으되 이 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존경하되 마음은 내게서 멀도다 사람의 계명으로 교훈을 삼아 가르치니 나를 헛되이 경배하는도다 하였느니라 너희가 하나님의 계명은 버리고 사람의 유전을 지키느니라 또 가라사대 너희가 너희 유전을 지키려고 하나님의 계명을 잘 저버리는도다
하나님의 계명은 버리고 사람의 풍습을 좇아 지키게 된다면 하나님께서는 헛된경배하셨습니다 인류의 구원과 죄사함을 주시기 위해 2천년전 그리스도로 오신 예수님께서는 천국복음인 새언약진리를 세워주셨습니다.
새언약 유월절등 3차 7개절기로 천국가는 귀한 축복을 주시도록 명하셨습니다. 안식일로 하나님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가 하셨습니다.
출 20:8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하나님의교회는 성경에 존재하지 않는 추수감사절을 지키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만들어낸 계명인 불법은 결단코 지키지 않습니다.
새언약 진리를 다시 회복하여주시기 위해 두번째 임하신 안상홍님 마지막 생명수로 온세상을 밝히시는 어머니하나님의 가르침으로 하나님의계명을 지킵니다. 성경을 조금만 들여다보면 진리를 찾을수가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하나님의계명을 통해 창조주이신 하나님을 깨닫고 영접하여 천국소망 가지시기를 바랍니다.
https://youtu.be/e6FH-6KTC84
첫댓글 하나님의 계명 새언약 유월절을 지켜 하나님의 축복 받으시길 바랍니다
사람의 계명은 아무리 열심히 지켜도 축복이 아닌 저주와 재앙의 결과로 이어집니다
추수감사절은 사람의 계명이네요~
하나님의 계명 유월절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하나님께서 지키라 하신 것은 우리에게 축복을 주시고자 함이니 다른 것에서 찾지 말고 성경의 말씀대로 행해야 하겠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하나님의계명을 온전히 지키는 진리교회임이 확실하네요!
지구상 성경대로 행하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가 유일합니다
추수감사절은 사람의 계명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은 하나님의 계명인 새 언약 유월절을 지켜야 하지용
새언약 유월절은 하나님께서 당신의 피를 흘려 우리에게 생명을 주시고자 허락하신 생명의 규례입니다
미국의 풍습인 추수감사절을 한국 교회에서도 지킨다는 게 참 이상합니다.
성경에 없는 것은 기를 쓰고 지키려 하니 과연 하나님을 믿는 이들인지 ...
안타깝습니다
성경에 있는 하나님의 절기 지키기도 바쁜데 성경에 없는 추수감사절까지 지킬 필요가 있을까요?
그러니까요
성경의 기록된 2천년전 예수님께서 친히 본보이신 새언약 하나님의계명을 소중히 지키는 것이 먼저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