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불발로 금액조정하여 다시 올립니다. 930만원 바우처 17만원 포함입니다.
안녕하세요 서울 강북에 서식하는 딸부자집 가장 줍스방입니다.
이제 완연한 봄의 기운이 오고 있네요.
그닥(?) 춥지않았던 지난 겨울에 미세먼지로 고생들 많이 하셨을 것 같은데 조금은 좋아진 요즘이 아이 키우는 입장에서 그저 조아라만 할 수는 없는 것이 또 다가올 미세먼지의 공포때문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국장님들도 미세먼지 각별히 신경쓰시고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올리는 차량은 제 차가 아니고 처남의 차량입니다.
차에 대하여 잘 모르는 처남에게 3년전에 타동호회카페에 올라온 차량으로 고르고 골라 제가 추천 했던 차량이고 3년동안 큰사고 없이 장거리 위주로 타고 다녔던 차량입니다.(처남 직업이 전국으로 맴버쉽강의를 하러 다니는 강사입니다.)
소재지도 천안이고 천안에서도 시내도 아니고 풍세라는 한적한 곳입니다. 이 말은 막히는 도로에서 몰던 차량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소위 말하는 시내바리용으로 탓던 차량이 아니라는 것이고 장거리를 위주로 몰던 차량이라 주행성능은 동종차량에 비하여 훌륭하다고 말씀드립니다.
눈치 빠르신 국장님들은 제가 올린 글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차에대한 무한(?)애정과 기변증등으로 조금은 남다른 견해와 차에 대한 지식들은 여느 사람들 보다 조금은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올린 파사트cc를 딜러분들의 형편없는 매입가격에 내가 동호회에 올려보겠다고 해서 처남이 의탁한 것이고 차는 처남의 자택인 천안 풍세에 소재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이 차량의 장단점 설명 합니다.
차량이라는 것이 국산의 중대형 이상의 플레그쉽 차량과 수입차량들은 중고가격이 사고유무와 단순 년식과 키로수만으로 책정하기에는 리스크가 큽니다. 다 그렇지는 않지만 저렴한 국산 중소형 차량과는 다르게 정비부분에서 배보다 배꼽이 더큰경우가 많은 이유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수입 3사의 플레그 쉽 차량의 오너의 자격은 차 가격을 지불여부 보다 유지여부를 더 중요하게 보는 극단적인 얘기들이 있습니다.
요즘 워낙에나 수입차 정비가 대중화되어 과거보다는 많이 저렴해진 것은 사실이지만 그것도 차량의 어느 부분이냐에 따라서 다르긴 합니다.
또한 애프터 마켓의 부품으로 정비할 부분이 있고 정품으로 정비를 해야할 부분도 존재 합니다.
글이 길어지내요...
이 차의 옵션은 스티어링 쉬프트(다이나믹한 스포츠모드의 주행에서 좋습니다.)및 요즘 국산에도 나오는 오토크루즈와 통풍시트및 차선이탈방지등 어지간한 옵션은 다 들어가 있습니다.
연비는 리터당 공인연비 16.2km 이지만 처남의 얘기는 장거리때 항상 20km넘게 탄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cc 차량 정비내역입니다.
2017년
- 미션 멀티클러치와 메카트로닉스 교환
- 고압펌프와 고압호스,연료필터,인젝터 등 연료계통 앗세이 교환
- 조수석 시트 정비및 스위치 교환
2018년
- 타이밍벨트셋 교환
- 밋션오일(필터 포함 전동 순환식) 교환
- 활대링크 좌,우 교환
- 뒷 디스크 페드 교환
- 육각 샤프트 교환
- 베터리교환
- 운전석 라이트 교환
- 에어백 리콜
2019년
- 흡기 크리닝
- 부동액통 수리및 세척
- 썸머스텟 하우징 오링 세트 교환
- 인젝터크리닝 및 인젝터커버교환등
상기 정비내역중 중요한 것은 많은 국장님들이 아시겠지만 폭스바겐 과 아우디 차량의 멀티듀얼클리치 시스템은 고질병중의 고질병입니다.
폭스바겐이나 아우디차량의 중고차량은 해당 미션이 들어간 차량을 구매하시는 분들은 필히 수리가 되어있는 차량인지는 알고 구입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한때 차량 급발진이 이슈화된 적이 있었는데 디젤 차량들 고압펌프및 연료 계통 수리된 것인지 필히 중요합니다.(급발진의 위험이 아니더라도 디젤 차량이 오래되면 예방 차원에서라도 연료기계통과 배기계통을 손을 보시면서 운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각 나는 대로 정비내역 적은 것이고 영수 처리 한 것들이니 자료들 다 있습니다.
처남의 차량이지만 차량의 조그마한 문제라도 생기면 제가 거들어 주기 때문에 제 차량 처럼 차량내역에 대하여 잘 알고 있습니다.
잡다한 것은 동호회 지정업소에서 수리했던 것이고 차량의 중요부품들은 폭스바겐코리아에서 정비한 것들 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멀티클러치와 메카트로닉만 정비해도 그 유명한 장안동 **미션집에서도 메카트로닉만 250~300만원 이었습니다.
폭스바겐코리아에서는 1천만원.......^^ 또한 고압펌프포함 연료계통 올 앗세이 폭스바겐코리아에서 1천만원이 넘는 견적이 나오더군요.
이 차량은 중요부품은(미션과 연료계통은 당연히 중요부품이죠)폭스바겐코리아에서 정비한 차량입니다.
이런 정비를 해도 중고 딜러분들은 이런 부분들 인정을 안하려 하더군요.
속상한 마음에 제게 연락이 와서 제가 처분해 보겠다고 한 것입니다.
엔카시세를 전적으로 신뢰 하지는 않지만 참고는 합니다.(워낙에나 허위 매물과 소수의 딜러들 장난때문에 정말 괜찮은 매물 찾기가 쉽지 않더군요)
억울 하다면 억울한 마음에 조금이라도 더 받아보고자 이렇게 카페에 올려 봅니다.
단점도 있습니다.
백밀러 한쪽 전동 접이가 안되 부품 수급중 입니다. (정비해서 드립니다.)
두서없이 글만 길어졌습니다. 국장님들의 양해를 구합니다.
사진은 천안의 처남집에서 찍은 것입니다. 옆에 제가 얼마전 올려놓은 트라제도 보이네요.^^
또한 예전에 잠시 올렸던 bmw e66모델도 여기서 찍었습니다.(지금도 제글에 사진이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사항이 있으시면 제게 전화 주시면 됩니다. 처남은 차량에 대해서 좀 무지한 편이라 물론 거래는 천안에서 처남이랑 직접 하면 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