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 여성시대 , 그녀
6월에 연아햅틱 약정 1개월 앞두고 분실 한뒤 , 갤럭시 노트 와 갤럭시 S3 출시 소식 듣고
임대폰으로 간신히 살아가고 있는 나에게 갤럭시 노트 출시 소식은 진짜 가뭄에 단비였어.
근데 ! 천안의 모 대리점이 나에게 똥을 두번이나 투척해서 컴플레인 궈궈.
사건 1차 . 11월 21일 월요일 오후 7시쯤에 얼굴에 점 빼고 재생테이프 쳐발쳐발하고
룰루랄라 SK 공식인증대리점이 보이길래 네이버 블로그 같은곳에 가예약 신청이 있는게 생각나서
그런거 불안하니까 매장에서 해야겠다해서 매장으로 들어갔어.
나 : 갤럭시노트 가예약 하러 왔는데요~
SK : 네 ? 공문이 어디 떳나요?
나 : 아니요. 가예약신청할려구요
SK : 저희도 본사에도 뭐 공문같은거 내려온게 없어서 몰라요
나 : 아.... 그.. 그럼 갤럭시노트 나오면 연락이라도 해주실수 있나요?
SK : 연락처 남겨주세요
이때 여기서 나에게 내밀은것은 상담할때 쓰는 이면지였어.
가입신청서 같은 묶음종이인데 딱봐도 쓰레기통에 들어갈꺼였고, 메모지 같은것도 아니야
종이 뒤로 넘기면 나한테 연락 절대 안올것같은 그런거였는데 졸라 찝찝하긴 했는데
에이 그래도 공식인증대리점이고 , 지네도 장사할려면 연락주겠지 해서
내 번호랑 이름이랑 대빵 크게 써서 주고 나왔어. 3분도 안걸렸어.
그리고 연락 한 통도 없었어
어제 인터넷기사 뜬거 보고 졸라 신나서 어쩔줄 모르고 있다가
야간 근무여서 아침에 퇴근하고 매장 문열때까지 기다렸다가
방금전에 9시 35분에 츄리링 에 파카 입고 자전거 타고 완전 신나고 잔뜩 흥분해서 그 대리점으로 갔어.
사건 2차. 오늘 11월 25일 금요일 . 10시에 딱 도착했어
나 : 갤럭시노트 예약판매 신청하러 왔어요
SK : 갤럭시 노트요 ? 처음 듣는데?
나 : 네?? 오늘부터 예약판매한다고 하던데
SK : 어디서요 ?
나 : 인터넷 에 떴던데 ..
SK : SK 홈페이지에 떳어요? [졸라 띠꺼운 표정]
나 : 그건 아니지만..
SK : 그럼 저희가 어떻게 알아요?
나 : 아... 아.... 알겠어요.. 수고하세요
너무 무안하고 한번도 아니고 두번씩이나 !!!!!
인터넷은 갤럭시 노트 기사만 나오면 난린데 아니 딴세상에 사냐고 ......
SK 에 젤 먼저 출시한다는데 어떻게 지네는 모를수가 있어?
어디서 개소리를 지껄이냐는 표정과 말투때문에
너무 무안하고 쪽팔리고 내 자신이 어디서 헛소문만 모아듣고 매장와서
쌩떼 부리는 진상고객같아서 너무 쪽팔려서 도망치듯이 나왔어
자기네들은 전혀 들은게 없다는데 뭐 어떻게 해 .
아씨발 진짜.
근데 왜 인터넷은 출시한다고 난리냐고 ..
그리고 우리집이랑 훨 가까운곳에 공식대리점이 있었떤거야 ㅋㅋㅋ
그래서 거기도 똑같은 소리하나 싶어서 가봤어
그러니까 신청서 하나 내주면서
아직 공문이 내려온건 없는데 일단 가예약만 해둘게요
신청서 작성해주세요 해서 개통하듯이 가입서 작성했어
이면지 틱 던지면서 연락처나 남겨놔라 이거랑 너무 대조적이지 않아?
<< 컴플레인 절차 시작 >>
집에 다시 와서 여시에다가 너무 무안했다고 글 올리고
다시 인터넷 기사 확인하고 무안하고 화나서 안되겠다해서
절차 1 ) 고객센터로 전화했어
나는 KT 고객인데 갤럭시 노트 예약 때문에
어떤 대리점을 방문했는데 불편한일이 있었다
그래서 컴플레인을 걸고자 한다.
고객보호원이라는게 있다고 하던데 거기로 연결해달라.
난 상담원 당신한테 따지는것도 아니고 이런거 전문으로 처리하는쪽이 있는데
그쪽과 상담하고 싶다.
상담원 : 아 통화중이다. 니한테 연락주라 할게
나 : 오키 내이름 뭐뭐 번호 뭐뭐다
상담원 : 오키 기달
(이때 중요한거 대리점 위치를 정확하게 알아야하고
대리점 마다 이름이 있을수 있으니 알아야 함.
T월드 가니까 대리점 위치 확인가능하더라. 지도도 나오니까
이거 알아야되 . 이유는 뒤에 나옴)
절차 2) 20분이 지났는데 연락이 안와서 다시 고객센터로 전화했어
근데 아놔 내가 아직 SK 고객이 아니니까
정보를 알수없어서 좀 기다려야한다고 해서
아 나 잠온다고 어떻게 빨리 전화오게 할수 없냐
하니까 긴급으로 전국 메모를 띄워준대
왜냐면 나는 천안이고 두번째 상담원은 대구에서 전화받았거든
오키 기달 하고나서
2분뒤에 전화옴
절차 3-1) 안녕하세요 여시고객님 고객보호원입니다 라고 전화가 왔어
괜히 막 떨리는거야
왜냐면 나 흥분하면 말 더듬거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침착하게 조용조용하게
절차 3-2 ) 내가 월요일부터 지금까지 있었던걸 말했어
그리고 내가 KT VIP까지 버려가면서 SK로 가겠다는데
이렇게 고객 응대를 할수있냐.
그리고 오늘 10부터 예약판매를 한다는데
나는 10시에 도착했고 충분히 거기서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는거라고
설명 한마디 더 해줄수도 있는거고
무엇 보다도 나는 월요일에 이미 방문했는데 사전 연락 조차도 없었다!
너무 한거 아니냐
아무리 공식적인 공문이 내려오지 않았다 하더라도
대충 알고 있을꺼 아니냐 라고 하니까
절차 3-3) 고보원 왈 : 대리점이라고 해도 개인사업자다.
개인사업자다 보니까 불친절하고 여러가지 민원이 많이 발생해서
다른통신사로 이동하는 고객이 매우 많이 발생한다
이렇게 CS관련 민원이나 대리점에서 직접적으로 불편함이 발생해서
민원센터로 연락이 오면 즉각적으로 인센티브에 반영을 한다.
한 건이라도 접수가 되면 바로 금전적으로 인센티브 차감이 들어가고 CS재교육이 들어간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민원이 다발하는 지점은 제품지원에 최소로 갈수가 있고
혜택도 적게 받도록 조치를 취한다.
절차 3-4) 근데 이거 할려면 매장 코드를 알아야한다고 해서 내가 주소 불러줬어
(이거 모르면 조치하기 힘들대.)
주소는 T월드 홈페이지에서 매장확인하는걸로 해서 찾아보니까
지도까지 보여지더라구. 그래서 그걸로 찾아서 불러줬어
바로 금전적으로 손해를 끼쳐준다니까 괜히 내가 졸라 컴플레인 걸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는거야
절차 3-5)그리고 걔네는 나한테 사과 안하냐 하니까
사과를 받으려면 고보원에서 해당 매장으로 직접 연락을 해서 사과전화를 해야하는데
이부분에서 싸움이 조빠 많이 난대.
난 아직 SK고객 아니고 우리집도 가까워서 해코지 당할까봐 걍 알겠다했어
그리고 친절하게 전화해주고 나한테 폭풍사과해줘서
내가 고맙다했어 .
어차피 그대리점 이번에 보너스 못받을껀데 뭐
꼬시다.
흥.
나한테 돌아온건 없지만
나한테 개무시하고 개무안 준 걔네들은 돈 못받는다니까
그걸로 위안삼아야지
그리고 11시에 뒤늦게 부랴부랴 갤노트 예약했는데 6차수임.
하악...
고보원에 뭐라 하면 1차로 올려줄주 알았는데
걍 기다리라고 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할수없지 뭐... 나같은 진상쭈구리는 쭈구러져야지...
암튼. 빠잇.
노네들도 속상한거 있으면 열내면서 싸우지말고
고객보호원 . 고보원으로 바로 연결해달라고 해 ~ !!!!
첫댓글 갤놋 예약판매 하는군!!! 하 고민되넹 ㅠ
그나저나 언니 완전 잘햇당!!!!! 시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뭣같은 애들 있어 ㅜㅜ 그렇게 손님 대하면 지한테 불이익 가는거 모르나..
고마워. 무식돋아서 집에서 마우스만 몇번 클릭하면 되는걸 찐따같이 자전거타고 나갔다가 개망신 ㅋㅋㅋㅋㅋㅋㅋㅋ
언니 똑부러지게 잘했다. 궁디팡팡이여
고마워 .. 흑흑흑흑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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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는 컴플레인 걸려면 부서 어디로 해야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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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마워 고마워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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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닥토닥 서러운 우리 마음은 고보원이 지켜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이라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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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부턴 이렇게 컴플레인 꼭꼭 걸어 꼭 !!!!!
고객보호원 좋다.. !!!!!!!!! 그러고보니 나.. ^^.. 전화할게 생각났어.. kt 개객기가 내가 한달에 한번 전화하면서 그 중계기 설치해달랬는데 아직도 연락이없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번에 한달후까지 연락이 안와서 내가 다음번에도 이런식이지말고 차라리 늦는다고 전화하라고했더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 디젔다이새끼 내가 번호까지 저장해놔서 카톡에까지떴는뎈ㅋㅋㅋㅋ
뭐라해 뭐라해 ! KT 진짜 느려 터져 환장해 죽어 . 나 7월 말에 이사했는데 아직 광메가 안들어와서 모뎀쓰고있어 . 진짜 도라버려 KT !!
ㅋㅋㅋ존니 웃긴게 거실에서 쓰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실 창가자리 잘 안터지고 부엌방향 터지고 남동생방 거의 안터지고 ㅋㅋㅋㅋㅋㅋㅋㅋ내방 터지다말고 ㅋㅋㅋㅋㅋㅋㅋ아 진짜 ㅋㅋ
ㅇㅇ고객보호원짱인듯 진정고객을위한곳이있었구나 고마워언닝
언니 짱이다!!! 잘했어 토닥토닥 야무지다!!!
언니 멋있엉 ㅋㅋ 나같으면 그냥 욕하고 말았을텐데 ㅋㅋㅋㅋ 그래서 갤노트는 예약했엉? ㅜㅜ ㅋㅋ 나는 할까말까 고민중ㅋㅋㅋㅋ 안드로이드 잘 쓸줄을 몰라서 ㅜㅜ 크기는 맘에드는데 ...
우왕 언니 완전 현명하게 대처 잘해따! 난 그냥 집에 와서 억울해서 엉엉 울었을텐데... 근데 갤노트 LTE만 되는거지ㅠ... 나같은 3G 여시따위...ㅠㅠ...ㅋㅋㅋㅋㅋㅋ 갤투나 써야돼는 그런여시....ㅋㅋㅋㅋㅋ 나도 나중에 일생기면 고객보호원을 찾아야게꾸만!!
잘했었언냥ㅋㅋ 나 엘지대리점 직원인데 엘지는 그 매장 20마넌 차감이당 ㅠㅠ글고 교육 ㅋ
근데 이런거 좀 은근히 악욕하는 사람들도 있어서 무서워(며칠전에 당했음ㅠㅠ)
내가 판매할때 서류에 다 써서 설명 드렸던거고 다시 전화로 물어보길래 친절하게 설명 다하고 이해 못하길래 어머니 이해 안되세요?(친절한 말투) 했는데 젊은년이 아줌마라고 무시한다고 막 소리 지르고 전화 그냥 끊어버리고
부장님한테 전화해서 난리치고.......고객센터까지 전화해서 우리 불만클레임으로 들어오게하고 죽어도 불만올린거 철회 못하겠다 해서 (내가 서류에 쓴내용이 자기가 안볼때 조작한거라고 우김)
결국 우리 대리점에서 울며 겨자먹기로.
10만원정도 보상해줬음...................나 인센 짤리고............^^...................하........길에서 마주치면 정말 ...................진짜...................아.......................진짜.................^^...................................
정말 꼭 필요한 민원에만 사용해줬음 좋겠다 고객센터............정말..........일하는 사람으로써............정말 말도 안되게 사기를 친다던지..........정말 불친절 하다던지.......................
그냥 일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그 매장 다시 찾아가서 한번 따지고 (따른매장은 이렇게 해주던데 여긴 왜그래요?) 이런식으로..
신입이라던지 잘 몰라서 그랬던걸수도
있으니깐 걔네한테 직접 사과를 요구하고 그래도 사과를 안하고 뻔뻔하게 나왔을때 고객센터에 민원 걸었어도 되지 않을까 하는 작은...아쉬움이 있다..ㅠㅠ
일반적으로 어느정도 일도 좀 하고 교육을 안받을수 없어 대리점은;; 어느정도 경력있는 사람이라면 민원걸면 뻔히 마이너스 차감 되는거 알기때문에 함부러 행동 못할텐데
걍 대리점 일하니깐 그냥 그게 좀 아쉽네 ㅠㅠ 악용하는 사람들 생길까봐 무서워 ㅠ
오늘 아침에 자유게시판에 글 쓴 언니지? 그 글 보고 나도 완전 열 받았었는데 진짜 잘했어! 그런 개념없는 대리점들은 한번 당해봐야 된다니까ㅡㅡ
글쓴이는 아니지만 SKtelecom 1년 8개월 다니다가 그만둔 나년이 팁을 말해주자면 대리점에서 싸가지없게 나오잖아 그럼 고객센터에 따지지마 어차피 고객센터에 따져도 걔네도 우리랑 동급이기 때문에 가끔 나랑 싸운 고객들도 뭐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나 짜를거라고 그지랄해도 나 짤린적도 없고 전화오면 저 그런적없는데요;; 이럼 그만이였어; 그렇기 때문에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뭐 직원 짤라달라느니 그런 소린 해봤자 걔넨 그냥 의무상 우리한테 전화해서 무슨일이냐 여쭤보고 아 글쿤 ㅇㅇ 알써 이러고 끊음 차라리 지금 글쓴 여시처럼 그냥 고객보호원 거따가 말하는게 효과 좋음
그리고 제발 여시들 부탁인데 고객센터에서 한말 고대로 믿고 대리점이랑 말 틀리다고 따지지말아줘..... 난 이미 그만뒀지만 그거 존나 답답함 ㅡㅡ 고객센터 사람들이 가끔 이상하게 말해줘서 우리랑도 존나 싸움 그럼 sk전산 모르면 전화하는데가 있어 아이삭이라고 암튼 아이삭에전화해서 물어보면 그거 아니라고 해서 고객센터에 아이삭에서 아니라는데요 이러면 아 그렇군요 이러고 넘어간적도 있고 고객센터라고 해서 말이 다 맞는건 아니니까 대리점이랑 말 틀리다고 따지지 말아줬으면 함..
맞아 난 엘지대리점인데 개짜증나 ㅡㅡ 고객센터 신입이 많아서 교육 제대로 못받아서 이상하게 말하는 애들 많어!! 진짜 완전 짜증나 내말을 안믿고 고객센터말은 기가막히게 잘믿어 화나 ㅠ
아........고객보호원..........처음알았어언니.................언니야무지다!!!!!!!!!!!!!!!!!!!!!!우왕왕
이런건 진짜 그냥 넘어가면안돼!!!!!!!언니 잘햇어 궁디팡팡 고객을 호9로 알다니 ㅡㅡ!!!!!!!!
대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 에스케이 상담원인데 컴플레인 걸거면 언니같은 사람만 전화줬음 좋겠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내부적인 프로세스가 있는데 사실 이런 불만 토로하면 우린 일개 상담원일 뿐이기에 할수있는건 죄송합니다죄송합니다 재교육갈수있게 건의해드릴게요 이거밖에 못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근데 고보원이나 상위자 연결 요청하면 바로 전화 넘길수이뜸......ㅋㅋㅋㅋㅋㅋㅋ
언니 고마워ㅠㅠㅠ 언니 글 보고 방금 에스케이텔레콤에 컴플 넣음ㅠㅠ 근데 고객보호원 바꿔달라니까 상담원이 자기한테 걍 얘기하래...괜히 불안하다 제대로 안됬을까봐ㅠㅜ
됐다고 고객보호원 연결해달라하지!!! 낼 오전에 다시 전화해!!!
언니 말대로 고객보호원에 다시 해봐야겠다ㅠㅠ 진짜 도움많이 됬어!! 고마워ㅠㅠㅠ
언니 나도 검색질하다가 발견했어 ㅋㅋㅋㅋ 나도 컨플걸고 언니한테 보고해줄게여 ㅋㅋㅋ 글 올려줘서 고마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