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251270)|다올 게임·엔터·레저 김혜영]
★ 4Q24 Review: 기존 게임의 실적 방어, 주요 신작도 예정대로
★ 58,000원(유지), BUY(유지)
▶️ 4Q24P 연결 매출액은 6,490억원(-2.5% YoY, +0.3% QoQ), 영업이익은 352억원(+87.2% YoY, -46.3% QoQ). 매출액은 시장 컨센서스에 소폭 상회, 영업이익은 제한적 비용 통제로 시장 컨센서스에 44.9% 상회
▶️ 지배주주당기순손실은 1,627억원(적지 YoY, 적전 QoQ)으로 영업권 손상차손이 2,600억원(스핀엑스, 잼시티 등)이 2023년에 이어 큰 폭으로 반영되며 적자 시현
▶️ <MCOC> 매출액은 844억원(+5.6% YoY, +62.9% QoQ)으로 계절적 영향으로 3Q24에 매출 하락 후 4Q24에 큰 폭으로 반등
▶️ <나 혼자만 레벨업>은 389억원(-53.7% QoQ)으로 전분기 대비 하락하였으나 12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DAU가 2024년 7월 수준으로 회복. 다만 매출액 반등은 아직 제한적이며 2월 13일에도 제주도 연합 레이드 업데이트를 완료했기 때문에 매출 회복 여부 지켜볼 필요
▶️ <7대죄: GRAND CROSS>는 325억원(-18.7% YoY, +25.3% QoQ)으로 또한 연말 업데이트 이후 일본 앱 스토어 평균 매출 순위 35위 기록. 3Q24 66위 대비 반등함에 따라 매출도 회복
▶️ 지급수수료는 2,316억원(-8.6% YoY, +3.0% QoQ)으로 로열티를 지급하는 <MCOC> 매출 비중이 13%로 상승하며 매출 대비 지급수수료율도 35.7%로 상승
▶️ 2025년 출시예정 신작은 상반기 4개, 하반기 5개로 총 9개. 이중 <RF: 온라인 넥스트> 출시가 3월 20일로 예정. 나머지 상반기 예정작(Fig 7)은 2분기 출시 전망. 주요 예정작들의 출시가 지연되지 않는 점은 긍정적으로 판단. 2025년은 다작과 함께 플랫폼 확장을 진행 중이기 때문에 게임성만 확보된다면 주가 상승 여력 有
♣️ 보고서 원문 및 Compliance Notice: <https://tinyurl.com/4mr7v6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