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쓰는 것 같습니다.
요샌 많이들 격포 마리나에 방문해 주시는것 같습니다.
혹시 시간에 쫒겨서 이동하시는게 아니시라면 격포에 다른 멋진곳도 많으니 한번쯤 들려 보시는게 좋을것 같아 글을 올립니다.
격포 마리나 전경입니다. 사진 찍을때가 시합중이라 선석이 많이 비었네요. 격포 마리나는 수도, 전기, 샤워실, 세탁기까지 다 무료 입니다. 무료라고 펑펑쓰면 안되겠지만 분명 엄청난 메리트 입니다.
그리고 콘크리트 푼툰이라 매우 깔끔한편입니다. 단점을 하나 꼽자면 저기 보이는 저 구름다리 입니다. 차에서 내려 마리나 사무실까지 길이가 대략 500미터 정도 됩니다.
저 구름다리때문에 군산으로 갈까 했지만 애들과 와이프가 놀기에는 격포가 훨씬 좋아서 남기로 했습니다.
격포에 오시면 통발을 몇개 준비해오세요. 저녁에 바닥까지 내려 놓으면 우럭과 돌게 바다 장어등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한끼 식사나 술안주는 하실 수 있습니다. 미끼는 생선 머리를 쓰시면 좋습니다.
이렇게 우럭을 튀겨 드셔도 아주 맛있습니다.
그럼 이제 주변 관광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고사포 해수욕장
혹시 캠핑을 좋아하시면 고사포 해수욕장을 추천 드립니다.
소나무 밭 사이로 텐트를 치실수도 있고 여름이 아닌 가을과 봄은 따로 텐트 비용도 없습니다.
경치도 좋고 소나무향도 좋아서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시게 될겁니다.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 조용히 쉬다 가시기에도 좋습니다.
2. 부안 영화 세트장
사극 세트장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영화들도 여기서 많이 찍었더군요.
운이 좋으시면 영화 촬영하는 장면을 직접 보실수도 있습니다.
3. 이순신 드라마 세트장
KBS였나요? 이순신 드라마 세트장입니다. 세트가 조금 허술하긴 하지만 그래도 무료인데다 마리나 클럽하우스 하고도 가까워서 한번 들려보실만 할듯 합니다.
4. 내소사
격포에서 조금 멀리 떨어져있지만 격포 터미널에서 버스로 이동이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절이긴 합니다만 종교를 떠나서 전나무 숲길이나 숲속 안쪽에 자리한 건물 풍경이 무척이나 아름답습니다.
5. 곰소 염전 입니다.
저도 도시에서만 자라다 보니 소금이 어떻게 생겨나는지 직접 눈으로 본적은 없었습니다.
아이들에게 보여줄겸 방문한 곰소 염전인데 시간 맞추어 가면 소금에 대해서 설명도 해주시고
아이들이나 제게도 무척이나 유익한 시간이였습니다.
보는것도 중요하지만 먹는것도 중요하니깐 격포에 오시면 아래 식당도 한번 방문해보세요.
인터넷 맛집으로 유명한 군산 식당입니다. 연예인들도 많이 왔다 갔는지 사인들도 많이 걸려 있었습니다.
다양한 전라도식 메뉴가 있으니 한번쯤 들려보세요.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클수 있습니다. ^^;;
혹시 칼국수가 생각나시면 아래 식당을 방문해보세요.
대부도와는 다른 아주 신선한 바지락이 일품입니다
위치정보까지 같이 올려 드렸어야 했는데 회사에서 눈치껏 글을 쓰는거라 자세한 정보를 못올려 드림을 양해 부탁 드립니다.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궁금함이 보글 보글 올라 옵니다!
좋은 곳이네요 ^^!
좋은 정보 갑사합니다~~2
좋은 정보 감사합니당~~~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10.25 18:2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10.25 18:28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