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장애인 가족 대상 '성인지 감수성 교육' 성료
장애인 가족 대상 성인지 감수성 교육 진행 모습
전성환 기자 : 남양주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배애련)는 지난 28일 장애 자녀를 양육하는 장애인 가족의 역량 강화를 위해 '부모의 건강한 성인지 감수성 - 슬기로운 부모교육'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성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자녀의 행동에 대한 대처방법 등을 제시하여, 부모들이 장애 자녀를 건강한 성인으로 양육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에서는 ▲부모의 건강한 성인지 감수성 ▲생활 속 사례로 살펴보는 자녀 성행동의 이해와 대처 ▲발달장애 대상 성범죄 사례분석 등 장애 자녀의 성 인권을 보호하는 방법을 배우고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양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장애인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돌봄서비스와 가족기능 강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가한 한 부모는 "평소 궁금했지만 터놓고 말하기 어려웠던 부분들을 시원하게 해소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배애련 센터장은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장애 자녀의 성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부모교육을 통해 부모들이 양육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